롯데칠성음료, 출시 30년만에 ‘솔의눈 제로’ 선봬삼성웰스토리, ‘Global K-Food Trend Insights’ 포럼 개최GS25, 국가보훈부와 ‘광복 80주년 도시락’ 캠페인 전개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 X 비욘’ 협업 상품 선봬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와 리빙 브랜드 ‘비욘’의 협업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여행족을 겨냥해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비욘의 대표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 제품에 진로 두꺼비 이미지를 더했다. 

    기획상품은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에 블루, 핑크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2종으로 출시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 캐릭터를 재치 있게 담아내 귀엽고 유쾌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획상품 2종은 6일 ’29CM’ 온라인몰에서 첫 공개되며, 8일부터는 ‘비욘’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 ⓒ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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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출시 30년만에 ‘솔의눈 제로’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음료 ‘솔의눈 제로’를 선보인다.

    솔의눈 제로는 기존 ‘솔의눈’의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함유돼 마시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상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숲속의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 솔잎을 표현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으며, 다람쥐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새로움을 더했다. 또 제품 라벨 상단과 페트병 뚜껑을 검은색으로 차별화해 제로 칼로리 음료임을 강조하고자 했다.
     
    500ml PET 제품으로만 출시될 예정이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KCON LA 2025’에서 역대 최대 규모 비비고 부스 운영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지난 1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KCON LA 2025’에서 이전보다 약 3배 커진 역대 최대 규모의 비비고 부스를 운영했다. 

    LA 컨벤션센터 중앙에 자리잡은 비비고 부스는 비비고 앰버서더인 ‘세븐틴’을 테마로 운영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에 약 3만명분의 K-푸드를 제공하며 K-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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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벅스, 여의도·뚝섬 한강공원에 연이어 매장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여의도와 뚝섬 한강공원에 위치한 한강버스 선착장에 한강뷰와 함께 시원한 맥주,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신규 매장들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6일 오픈하는 120평 규모의 ‘여의도한강공원점’은 크루즈에서 영감을 얻은 인테리어가 적용된 매장으로, 선박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가구와 마감장식, 은은한 조명 등이 마치 선실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지난달 31일에 오픈한 ‘뚝섬한강공원점’도 여느 매장보다 가깝게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 ▲ ⓒ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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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식품,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허니소스를 글레이징해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1분, 오븐에서는 같은 온도로 16분만 조리하면 된다.

    240g(6980원)과 350g(9980원)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냉동 상태로 최대 27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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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웰스토리, ‘Global K-Food Trend Insights’ 포럼 개최

    삼성웰스토리가 유명 셰프 주디 주(Judy Joo)를 초청해 ‘Global K-Food Trend Insights’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외식 식자재 고객사 및 식품제조 협력사 20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영국 소비자들의 한식 관련 지출, 구글 검색량, 배달앱 주문 증가율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미권의 K푸드 위상을 짚어보고 건강기능성, 길거리음식 등의 키워드로 중심으로 현지의 K푸드 트렌드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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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빽다방, 국내산 수박 소비량 1675톤 돌파

    빽다방이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우리수박주스’를 통해 최근 4년간(2022~2025년) 사용한 국내산 수박 누적 소비량이 1675톤을 돌파했다.

    이는 수박 한 통당 평균 무게인 5㎏ 기준 약 25만 통에 달하는 양으로, 시즌 한정 메뉴로는 이례적인 소비량이다.

    2016년부터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한 ‘우리수박주스’는 2023년 전년 대비 약 35.4% 증가한 약 130만잔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1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는 5월 중순 출시 이후 7월 말까지 약 100만잔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7월 한 달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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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 제주도와 재래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디야커피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전자영수증’을 활용한 재래시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에서 영위하고 있는 기업과 재래시장·상점의 소상공인들을 위해 진행되는 친환경 사업이다. 지난 4월 서울시에 이어 민·관이 협력해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전자영수증 사용으로 디지털화 일상을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활용되는 전자영수증 시스템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NFC 태그 방식으로 간편하게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고객은 결제 후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접촉하는 방식으로 네이버 또는 카카오의 전자 문서함을 통해 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현대카드와 M포인트 프로모션

    투썸플레이tm가 현대카드와 함께 8월부터 9월까지 M포인트를 최대 7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커피·음료와 디저트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대카드 M포인트를 적립·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70%를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 ▲ (왼쪽부터)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와 서종윤 웅진컴퍼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컴퍼스
    ▲ (왼쪽부터)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와 서종윤 웅진컴퍼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컴퍼스
    ◇ 웅진컴퍼스, 호두랩스와 업무협약 체결

    웅진컴퍼스가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자의 교육 콘텐츠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AI 영어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신규 사업 모델 기획 ▲마케팅 협력 ▲호두랩스 영어학원 대상 콘텐츠 공급 등을 추진한다.

    웅진컴퍼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규 콘텐츠 개발과 차세대 영어교육 모델 도입을 확대하고,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

    오리온‘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마켓오 구운김톡’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김과 다시마를 넣은 얇고 길쭉한 스틱에 달짝지근한 간장소스를 입히고, 고소한 김가루를 솔솔 뿌려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단짠 풍미를 살렸다.

    마켓오 톡 시리즈는 2020년 첫 출시 이후 스낵 시장에 안착했다. ‘오징어톡’, ‘치즈톡’과 함께 구운김톡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3년 내 질환맞춤식단 430종으로 확대 

    현대그린푸드 올 상반기 메디푸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신장했다.

    현대그린푸드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식약처 허가를 받아 출시한 메디푸드 제품은 총 247종에 달한다. 당뇨환자용(80종)·암환자용(61종)·고혈압환자용(31종)·투석 신장질환자용(39종)·비투석 신장질환자용(36종) 등 업계 최다 식단을 보유하고 있다. 제조 기준이 규정된 다섯 가지 메디푸드 제품 모두를 제조·판매 중인 업체는 국내에서 현대그린푸드가 유일하다.

    현대그린푸드는 메디푸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오는 2028년까지 메디푸드 식단 종류를 현재 247종에서 430종까지 70% 이상 늘릴 계획이다. 식단 종류 확대와 더불어, 질환 전단계의 위험군이거나 가족력 등을 고려해 예방차원에서 식이조절을 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도 개발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 ▲ ⓒ홈앤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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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앤쇼핑, 8일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생방송 판매

    홈앤쇼핑은 오는 8일 오후 2시 20분부터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를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은 100% 완도산 미역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과 함께 해조류 특유의 이취감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구성품은 리얼해초 미역면 20봉에 매콤소스와 쯔유소스 각 10봉, 고소한 참깨와 김고명 20봉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소스와 함께 냉채국수, 초계국수, 콩국수 등으로 응용 가능해 식단의 다양성도 확보했다.
  • ▲ ⓒ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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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반려묘 먹거리 +1 행사 진행

    CU가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반려묘 사료와 간식 상품에 대해 이달 말까지 +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CU는 반려묘 사료인 뽀짜툰 뉴트리플랜 4종(각 1800원)을 1+1으로 판매한다. 뽀짜툰 4종은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습식 캔 형태의 사료로 각각 장, 면역, 체중조절·관절, 피부·모질에 도움을 주는 기능별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반려묘 사료 및 간식인 밥이보약 양갱 2종과 위스카스 2종(참치, 고등어), 쉬바 4종(닭고기, 참치, 연어) 등은 2+1 행사를 적용한다.
  • ▲ ⓒ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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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이정후 콜라보 상품 인기에 2탄 선봬

    세븐일레븐은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슈퍼스타 이정후와 '이정후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 그리고 '이정후 치즈폭탄버거' 등 '이정후 콜라보 상품 4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정후 불고기김치볶음삼각김밥'은 이정후 선수가 좋아하는 불고기, 김치를 모티브로 개발한 상품으로 김치볶음밥에 간장불고기를 토핑해 감칠맛을 더했다. ‘이정후 고기폭탄홈런비빔밥’은 기존 세븐일레븐 인기 도시락 상품인 비빔밥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운영상품 대비 채소 토핑은 20%, 고기 토핑의 경우 3배가량 증량했다.

    ‘이정후 치즈폭탄토마토파스타’는 감칠맛 넘치는 토마토 소스에 두 가지 종류의 치즈를 더해 맛과 양 그리고 풍미까지 2배로 늘린 상품이다. ‘이정후 치즈폭탄버거’는 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가 포만감이 가득하고, 앵커치즈 2장에 체다치즈 소스까지 추가해 느끼함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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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국가보훈부와 ‘광복 80주년 도시락’ 캠페인 전개

    편의점 GS25가 광복절 기념 도시락을 선보이며, 올 한해 동안 진행한 광복 80주년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돼 6일 첫 출시된다. GS25는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청색·적색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 문구를 전면에 큼직하게 담아내는 방식으로 ‘광복 80주년 도시락’의 상징성을 표현해 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 수익금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GS25는 광복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최근 수해와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을 돕는데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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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마지막 ‘앵콜 홈플런 NOW’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마지막 ‘앵콜 홈플런 NOW’ 행사를 열고, 다양한 신선 먹거리부터 말복맞이 보양식 재료, 여름방학 필수 먹거리 등을 초특가로 제공한다.

    ‘홈플런 딜’ 행사에서는 7대 카드 결제 시 7일부터 10일까지 ‘삼복 꿀 수박/꿀 왕수박(6kg·8kg/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을 5000원 할인해 각 1만7990원, 1만9990원에 판매한다. ‘호주청정우 전 품목(100g)’은 최대 50% 할인한다. ‘호주청정우 부채살(100g)’은 반값인 1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산 ‘하늘작 충주 복숭아/춘향애인 남원 복숭아(4~7입/점포별 취급품목 상이)’는 3000원 할인해 각 1만4990원에 내놓는다.

    같은 기간동안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 할인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100g/점포별 취급등급 상이/온라인 제외)’은 최대 50% 할인하고, 7일부터 13일까지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서귀포점 제외)’은 30% 할인한 2296원, 국내산 ‘양파(1.8kg)’는 50% 할인한 2990원에 판매한다.
  • ▲ ⓒ락앤락
    ▲ ⓒ락앤락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5기’ 모집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5기’를 모집한다.

    그린메이트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시작되었으며, 현재 400여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국내 대표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린메이트 25기는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17일까지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 안내된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면, 9월부터 약 3개월간 락앤락의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며, 해당 기간 동안 다채로운 친환경 미션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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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 체취 케어 브랜드 ‘46cm',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LG생활건강의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46cm’가 세계 최고 권위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주최 측에 따르면 최근 LG생활건강은 ‘46cm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서로의 향기가 맞닿을 정도의 가까운 거리’라는 의미를 담은 ‘46cm'의 감성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로고 바로 밑에 위치한 줄자 그래픽으로 브랜드의 핵심 철학을 표현하며 46cm 만의 독창성을 완성했다.
  • ▲ ⓒ유한킴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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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 465% 증가

    유한킴벌리가 여름철 수요를 겨냥한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이 전년 4~7월 대비 465% 증가하는 등 기록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다.

    크리넥스 쿨링물티슈는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6℃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지난해에 처음 출시됐다. 덥고 열감 있는 피부를 닦아내는 데 유용하다.

    8월에도 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쿨링물티슈의 판매 추이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99% 탈취효과까지 갖춘 쿨링물티슈 라임민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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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투어
    ◇ 하나투어, AI 서비스로 AWS 파트너 인증 획득

    하나투어가 자사 AI 서비스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하며,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획득했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AWS와 파트너십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번 인증은 하나투어의 AI 서비스가 AWS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안정성과 보안성, 기술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및 품질 기준을 충족함을 보여주는 성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 그리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위한 기반이 더욱 공고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