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전자랜드 입점로보락, 한글날 맞아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개최코웨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 ▲ ⓒLS일렉트릭
◆LS일렉트릭, 美 하니웰과 데이터센터 솔루션·에너지저장장치 개발 협력LS일렉트릭이 글로벌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 하니웰과 손잡고 북미 데이터센터 전력 관리 솔루션, BESS(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하니웰의 AI 기반 산업 자동화 플랫폼과 LS일렉트릭의 전력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차세대 전력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을 공략한다. 전력 품질을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유지보수 시점을 예측하는 기능을 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 데이터센터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최적화 시스템을 선보인다.이와 함께 미국 상업·산업용 빌딩 시장을 겨냥한 모듈형 BESS도 개발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데이터센터, 빌딩 자동화 시장에서 안정적이고 스마트한 전력 솔루션 공급자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김종우 LS일렉트릭 사장은 “전력 인프라와 ESS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북미 데이터센터와 C&I 빌딩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전자랜드 입점미닉스는 신제품 스테이션 무선청소기 '더 슬림'이 전자랜드 전국 76개 지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더 슬림은 미닉스가 최근 선보인 초경량·초슬림·초밀착 무선청소기다. 1.7㎏ 초경량 하중심 설계를 적용해 손목에 부담을 최소화했고 최대 폭 6.7㎝의 청소기 본체와 바닥에 180도 밀착되는 헤드가 침대나 소파 밑 등 손이 닿기 어려운 공간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미닉스는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더 슬림을 입점한 데 이어, 이번 달에는 전자랜드에 진출하며 무선청소기 오프라인 유통망을 가전 양판점으로까지 확대했다. 이달 내로 롯데하이마트 주요 20개 지점에도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 미닉스는 오는 31일까지 더 슬림을 상시 판매가에서 2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 또는 식기세척기 PRO와 함께 구매 시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 슬림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4만5000원 상당의 스테이션 전용 더스트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매장을 방문하고 미닉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미닉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채널을 꾸준히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로보락, 한글날 맞아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개최로보락이 한글날을 맞아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2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표 제품 F25 울트라, 사로스 Z70, H60 허브 울트라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살린 순우리말 이름을 댓글로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름에 담긴 의도나 이유를 적으면 가산점이 주어지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지인을 태그하면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대상 수상자에게는 올해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S9 맥스V 울트라를 증정하며, 우수상은 무선청소기 H60 프로, 장려상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제품 연관성(40%), 창의성(30%), 기획 의도(30%)를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이달 27일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백일장은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는 한글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라고 말했다.◆에어서울, 인천~다카마쓰 노선 취항 9주년에어서울이 지난 10월 7일 일본 다카마쓰 노선 취항 9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다카마쓰는 에어서울이 취항한 첫번째 국제선 노선으로, 2016년 첫 운항 이후 지금까지총 3734회 인천과 다카마쓰 하늘길을 오갔고 약 59만 명의 탑승객을 수송했다. 에어서울은 9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 인천발 다카마쓰행 항공편 탑승객 모두에게 일본 전통 과자와 에어서울 자체 제작 굿즈 등을 선물했다.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세토우치 국제예술제’ 패스를 증정하고 위탁 수하물 15kg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에어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첨을 통해 체크인·수하물 우선 서비스(민트익스프레스) 또는 다카마쓰의 명물인 우동 기내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에어서울 관계자는 “9년 동안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안전하고 세심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티웨이항공, 가을맞이 선착순 특가 프로모션 진행티웨이항공이 가을을 맞이하여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홈페이지와 앱에서 54개 노선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탑승 기간은 내년 3월 28일까지다. 초특가 이벤트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프랑크푸르트/밴쿠버 28만8000원 ▲대구~울란바타르 9만6800원 ▲인천~사이판 11만9860원 ▲대구~나트랑 8만5400원 ▲청주~다낭 8만5400원부터 진행된다.항공권 검색 단계에서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노선별 최대 25%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1만 7000원까지 중복 할인되며 추가로 할인 쿠폰을 숨긴 도토리를 찾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 안의 도토리를 클릭해 항공권 및 기내식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하여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제주항공, 한글날 기념 순우리말 기내 방송제주항공이 한글날을 맞아 ‘순우리말’ 기내 방송 및 손글씨 써주기 행사를 진행하고, 자사의 서체 ‘플라이트 산스’를 활용한 모바일 배경화면 4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제주항공은 한글주간인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모든 항공편에서 순우리말 기내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순우리말 기내방송에서는 우리말로 표현이 가능한 한자어와 외래어를 대신해 비행기는 ‘날틀’로 안전벨트는 ‘자리띠’로 바꾸고, “또바기 제주항공과 새뜻하고 신나는 나들이 하시길 바랍니다”라는 인사로 마무리한다.지난 8일과 9일에는 인천에서 오사카와 발리 등으로 운항한 일부 항공편에서 객실승무원들이 탑승객을 대상으로 순우리말 써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제주항공 특화팀 일러스타 승무원들이 순우리말과 한글 이름 등을 손글씨로 써서 승객들에게 선물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렸다.회사는 전용 서체 ‘플라이트 산스’ 개발 1주년을 맞아 여행 감성을 담은 모바일 배경화면 4종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플라이트 산스’ 서체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인쇄물과 광고물 등 상업적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에게 단순한 비행기 탑승이 아닌 즐거운 여행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스토어, 9월 최대 매출 달성현대바이오랜드의 신개념 토탈 헬스케어 스토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가 역대 최대 월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현대바이오랜드는 9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장 매출이 전월 대비 41% 신장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명절 직전주인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일까지 한 주간 매출은 기존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명절 기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개인 건강 상태 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 수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현대바이오랜드는 건기식 선물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선물 세트들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의 인기 상품 '네이처바이트'과 '오메가3 700',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의 '오이스터 아연'으로 구성된 '종합 건강 세트'와 솔가 '에스터C 1000', 고헬시 '프로폴리스'로 구성된 면역 건강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코웨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8.5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32위를 차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견고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최근 아이콘 얼음정수기 3종을 연이어 출시하며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완성했다.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공기 관리에 특화된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2종을 선보였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와 82㎡는 듀얼 흡입 시스템과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를 강력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계절과 주거환경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로 더욱 효과적인 공기 청정 성능을 발휘한다.코웨이 관계자는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