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리츠운용, 케어닥과 시니어하우징 리츠 사업 협력쿠쿠, 아시아 신흥시장 중심 글로벌 유통망 확대현대글로비스, ‘로지스틱스 이노베이션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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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에어, 묶음 할인 부가서비스 3종 국내선 확대

    진에어가 국제선에서 운영하고 있는 묶음 할인 부가서비스를 국내선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묶음 할인은 좌석이나 수하물 등을 함께 구매하면 개별 구매보다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새롭게 국내선에서 이용 가능한 묶음 할인은 ‘좌석팩’, ‘수하물팩’, ‘골프팩 베이직’ 3종으로 국내선 탑승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선정됐다.

    좌석팩은 전 좌석 사전 지정 혜택과 우선 수하물 1개를 이용할 수 있고, 수하물팩은 초과 위탁 수하물 5kg과 일부 좌석의 사전 지정이 가능하다. 골프팩 베이직은 초과 위탁 수하물 7kg 추가와 우선 수하물 2개로 구성된다. 가격은 각각 1만3000원, 1만5000원, 1만7000원이며 개별 구매 대비 최대 1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국내선 묶음 할인 론칭을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국내선 묶음 할인 부가서비스 2000원 할인쿠폰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이 쿠폰은 내년 3월 28일까지 출발 항공편 예매 시 사용 가능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국내선 묶음 할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여행 편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내년 2월 출발 항공권 할인 판매

    제주항공이 이번 겨울방학 성수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2월 출발 항공권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28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국내선 5개 노선과 국제선 47개 노선을 대상으로 내년 2월에 탑승 가능한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J멤버스위크’를 실시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을 기준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을 통해 국내선은 1만66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국제선은 ▲일본 5만1800원 ▲중국 6만6800원 ▲동남아 8만3200원 ▲몽골 9만54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J멤버스위크 할인 항공권을 구입하지 못하더라도 회원 등급에 따라 국내선 왕복 최대 20%, 국제선 왕복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선착순 할인한다.

    ◆유진리츠운용, 케어닥과 시니어하우징 리츠 사업 협력

    유진그룹 계열의 리츠 전문 자산운용사인 유진리츠운용과 시니어 케어테크 전문기업 케어닥은 시니어하우징 리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국내 최초 시니어하우징 리츠 플랫폼을 구축하고, 초기 수백억 원 규모로 시작해 장기적으로 수천억대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K-케어 기반 리츠 생태계를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유진리츠운용은 리츠 구조화 및 운용을 맡고, 케어닥은 전국 단위 돌봄 인프라와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니어 주거시설 운영 파트너로 참여한다.

    정부는 지난해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며 관련 규제를 완화했고, 건설·호텔·금융업계에서도 시니어 주거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국내 실버산업 규모는 지난 2020년 72조원에서 오는 2030년 168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며, 이 중 주거 분야가 핵심 성장축으로 꼽힌다.

    유진리츠운용은 유진그룹이 70여 년간 축적한 부동산 개발 및 금융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리츠 자산을 확보·관리하고, 케어닥은 요양·방문케어 등 전국 돌봄 네트워크를 활용해 실버타운 등의 시설 운영을 담당한다.

    유진리츠운용 관계자는 “부동산 금융과 시니어 돌봄 서비스를 융합한 K-케어 리츠 모델을 통해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주거·복지 인프라를 확충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쿠, 아시아 신흥시장 중심 글로벌 유통망 확대

    쿠쿠가 태국과 몽골을 비롯한 아시아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대형 유통 입점 및 판매 전략을 강화하며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쿠쿠는 지난 6월 말레이시아 상장을 통해 해외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 4월 태국 최대 규모의 도소매 유통기업인 ‘CP AXTRA’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산하 브랜드인 ‘마크로’와 '로터스' 매장을 중심으로 밥솥을 선보이며 현지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몽골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밥솥, 전자레인지, 비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을 현지 대형 유통 플랫폼에 선보이며 전년 대비 약 250%의 가파른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쿠쿠는 다양한 시장에서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15~19일에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최대 규모의 무역 전시회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 페어)’에 참가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정수기, 밥솥, 공기청정기, 비데 등 16개 제품군, 총 54개 품목의 주방·생활가전을 전시하며 검증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및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시아를 넘어 유럽, 중동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대한민국 대표하는 가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키즈가구 '샘키즈', '샘키즈 보나' 신상품 출시

    한샘의 키즈 가구 라인인 샘키즈는 ‘샘키즈’와 ‘샘키즈 보나’ 시리즈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상품으로 ‘샘키즈’ 시리즈는 다양한 모듈의 책장과 수납함을 활용해 아이방의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도록 ▲행거장 4종 ▲43.5cm 너비 책장 ▲와이드 수납벤치 ▲수납함 1종을 출시했다. ‘샘키즈 보나’ 시리즈는 ▲침대 ▲옷장 ▲키 큰 옷장 카테고리에 클래식한 디자인과 안전성을 갖춘 상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타임 특가와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샘키즈는 0세부터 7세까지 아이 발달 단계에 따라 다양한 아이방 꾸미기 플랜을 제안한다. ‘샘키즈’ 시리즈는 수납장을 비롯해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위한 플랜을, ‘샘키즈 보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아이방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샘키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최대 26%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한정 특가로 정해진 시간 동안 특별 할인 상품을 선보이고 샘키즈 보나 일부 상품 구매 시 아동용 옷걸이, 침대 패드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샘키즈 가구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한샘몰 마일리지를 최대 3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키즈 가구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회에 아이방을 새롭게 꾸며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 ‘로지스틱스 이노베이션 세미나’ 개최

    현대글로비스는 한국SCM학회, 한국로지스틱스학회와 공동 주최하고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한 ‘2025 로지스틱스 이노베이션 세미나’를 서울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I(인공지능)를 축으로 산업을 재편하는 AI 전환(AX)’을 주제로 기업과 학계 물류 전문가들이 관련 지식과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물류 혁신을 토대로 국내 물류 산업이 국가 중추 산업으로서 더욱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심재선 물류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봉주 한국SCM학회장, 박민영 한국로지스틱스학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 세미나가 열렸다. 문성암 한국로지스틱스학회 고문이 좌장으로 진행을 맡았다. 정병도 연세대 교수가 나서 싱가포르에 조성된 현대자동차글로벌혁신센터 사례를 들어 스마트팩토리의 미래와 혁신을 주목했다.

    또한 노규승 현대차 제로원실 상무는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와 미래 모빌리티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물류산업은 다른 산업과 달리 학계와 산업이 지향하는 바가 같다. 향후에도 국내 산업과 학계가 긴밀한 소통을 하며 함께 과제화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글로벌세아 아이티 세아학교, 현지 교육기관 종합평가 2위 달성

    글로벌세아그룹이 아이티에 설립해 운영 중인 세아학교가 최근 현지 정부 실시 교육기관 종합평가에서 북동부 지역 전체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아학교가 받은 평가점수는 10점 만점에 9.05로, 1위 학교(10점 만점에 9.06)와 0.01점 차이에 불과해 사실상 아이티 최고 수준의 학교인 것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것이다. 아이티 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교육기관 종합평가는 전국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아학교가 위치한 북동부 지역에만 총 96개의 학교가 들어서 있다.

    세아학교는 지난 2013년 글로벌세아그룹이 아이티 재건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업을 통해 설립한 교육기관이다. 글로벌세아그룹은 세아학교 졸업생들이 세계적인 의류섬유 수출기업인 세아상역 현지 법인에 취업할 수 있도록 졸업 후에도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최순옥 세아학교 교장은 “이번 국가교육기관평가 북동부 2위 달성은 신생학교로서는 이례적인 것으로 교사들의 열정과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고 말했다.

    ◆대성쎌틱, 2025년형 탄소매트 2종 출시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이자 보일러 제조 전문기업 대성쎌틱에너시스는 겨울철 쾌적하고 안전한 수면을 위한 겨울철 프리미엄 생활리빙 2025년형 탄소매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이프슬립 프리미엄 양모 탄소매트’는 천연 양모 충전재를 사용해 두툼하고 포근한 매트를 구현했다. 우수한 보온성과 통기성을 동시에 갖춰 사계절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 온열 매트로 개발됐다. 특히, 6중 안심 카본 열선을 적용해 안정적인 발열과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5중 안전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코지슬립 그래핀 탄소매트’는 가벼운 두께의 매트와 첨단 신소재 그래핀을 적용해 빠른 발열과 균일한 열 전달을 보이며 고주파 압착 공법으로 열선과 솜의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자파 안전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을 확보보해 1인 가구와 자취생, 캠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다.

    대성쎌틱에너시스 관계자는 ‘따뜻함’과 ‘안전함’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