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와 음료, 체험 등 경험 전반 확대에 초점델리존 신설해 베이커리 중심 구성에서 식사 대용 메뉴로 확장"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선보일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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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을 고객 체험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27일 밝혔다.

    2016년 문을 연 이디야커피랩은 약 1652㎡(5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커피 문화공간으로 이디야커피의 연구개발 역량이 집중된 공간이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공간 안에서 커피를 중심으로 식사·음료·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경험 전반을 확대한 데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피자, 햄버거 등을 선보이는 ‘델리 존’을 신설해 기존 베이커리 중심의 구성에서 식사 대용 메뉴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도넛, 고로케, 케이크 등 수제 베이커리 제품군도 한층 강화했으며, 샌드위치·샐러드 등 신선 메뉴도 더욱 다양화해 메뉴 구성의 균형과 선택 폭을 넓혔다.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MD존을 새롭게 확장하고, 프리미엄 원두 라인업을 강화했다. 다양한 산지에서 엄선한 원두를 자체 로스팅 기술로 선별해 매장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고급 커피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목적 공간도 마련됐다. 새롭게 조성된 ‘컬처스페이스’는 회의, 강의, 세미나, 소모임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커피를 즐기며 모임이나 작업,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방식에 맞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