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진학 시 매 학기 학비 30% 감면 혜택교육실습 위한 인적·물적 교류도 추진키로
  • ▲ 서울문화예술대 연극영화학과 한효정 학과장(오른쪽)과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김영미 주임교수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문화예술대
    ▲ 서울문화예술대 연극영화학과 한효정 학과장(오른쪽)과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김영미 주임교수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연극영화학과가 지난달 28일 서울캠퍼스에서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와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양 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선 교류와 교육실습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서울문화예술대 연극영화학과 졸업생이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 입학하면 매 학기 학비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문화예술대 연극영화학과는 사이버대 유일의 연극영화학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한다. 교수진의 실무 중심 교육 지도로 연극 무대와 영화 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갖췄다. 상반기에는 연극 제작, 하반기에는 영화제를 개최하며 실무 활동을 이어간다.

    지난 6월 열린 제33회 젊은 연극제에 슬로베니아 작가 겸 영화감독, 연극 연출가인 빈코 모데른돌페르의 작품 '불안 속의 운동'으로 참가해 연기상과 연출상,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상을 받았다. 8월에 열린 제20회 거창세계대학연극제에선 뮤지컬 '수상한 카페'로 참가해 연기상과 단체상 동상을 품에 안았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오는 19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입학지원센터와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할 수 있다.

  • ▲ ⓒ서울문화예술대
    ▲ ⓒ서울문화예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