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생중계kt m&s, 중고폰 플랫폼 ‘리본’ 브랜드 명예의 전당 대상 수상NHN링크, 정준일 콘서트 ‘봄 여름 가을 이별’ 3월 개최
  • ▲ ⓒ넷플릭스
    ▲ ⓒ넷플릭스
    ◆넷플릭스, 라이브 콘텐츠 실시간 투표 도입

    넷플릭스가 라이브 콘텐츠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실시간 투표는 넷플릭스가 라이브 콘텐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인터랙티브 기능으로, 시청자가 콘텐츠 전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청자가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것을 넘어, 능동적으로 경험하고 작품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실시간 투표 기능은 넷플릭스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우선 적용된다. 향후 라이브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시간 투표는 콘텐츠가 라이브로 공개되는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타 서치 시청 중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는 투표는 별점 기반의 직관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 넷플릭스 회원 역시 언어의 제약 없이 원하는 별점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며 보다 풍부한 시청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OOP,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생중계

    SOOP은 조이시티 글로벌 스포츠 게임 e스포츠 대회 ‘2025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을 생중계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표 4개 팀과 중국 대표 4개 팀이 참가한다. DAY 1은 한중 국가대항 이벤트 매치, DAY 2는 양국 대표 8개 팀이 맞붙는 본선 토너먼트로 구성된다. 총상금은 약 3500만원 규모다.

    한편, 이번 대회는 2025년 대회의 파이널 성격으로 진행된다. SOOP의 원빌드를 통해 글로벌 팬들도 경기를 즐길 수 있다.

    ◆kt m&s, 중고폰 플랫폼 ‘리본’ 브랜드 명예의 전당 대상 수상

    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Reborn)’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중고폰 플랫폼 부문 1위 수상을 했다.

    리본은 중고폰 거래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강화해 소비자 중심의 유통 환경을 구축해 온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중고폰 거래의 불확실성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100% 실사진 공개, 배터리 효율 등 성능 진단서 제공, 개인정보 완전 삭제 확인서, 180일 무상 보증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본 관계자는 “앞으로도 검증된 중고폰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리본을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링크, 정준일 콘서트 ‘봄 여름 가을 이별’ 3월 개최

    NHN링크는 자사 제작 공연인 2026 정준일 콘서트 ‘봄 여름 가을 이별’을 진행한다.

    정준일 콘서트 ‘봄 여름 가을 이별’은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티켓링크 1975 씨어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준일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콘서트 소개글을 직접 작성해 팬들에게 전했다. 또한 팬카페에 자신이 새롭게 만든 가사를 공유하며 이번 콘서트에서 처음으로 불러보면 어떨까 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오선화 NHN링크 콘서트사업팀 부장은 “가수 정준일만의 독보적인 보컬과 감성으로 깊은 감동을 전할 이번 콘서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커넥트, 미드코어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 사전예약 개시

    위메이드맥스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깊이 있는 성장과 전략 요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미드코어’ RPG를 표방한다.

    다섯가지 속성과 다양한 직업·역할을 가진 40여종의 동료 ‘발키리’를 비롯해 강화 요소와 펫 성장 시스템이 마련됐다. 또한 PvP 투기장과 발전소 약탈, 보스 토벌 랭킹전과 길드간 점령전 등 유저간 경쟁과 협력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라스트 발키리는 글로벌 이용자들 대상으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플레이어 전원에게는 발키리 동료 ‘레이나’를 비롯해 인게임 재화 ‘다이아몬드’, ‘장비 보급 소환권’, ‘발키리 소환권’, ‘시간 단축 아이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박용진 니트로엑스 대표는 “사전 예약 단계부터 글로벌 이용자들이 게임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