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비대면 채널 방문자 300만명 돌파

    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며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비대면 채널의 4월 방문자는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삼성화재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결과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온라인을 통해

    2020-06-01 김문수 기자
  • 생·손보협회,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3만1919명 선정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우수 인증설계사 3만1919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보험협회는 보험상품의 완전판매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2008년부터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3번째 인증자를 선발했다.  올해 4~5월 보

    2020-05-31 김문수 기자
  • 미래에셋, 발행어음업 심사 재개되나… 금융당국 “곧 자료보완 요청”

    금융당국이 미래에셋대우의 발행어음 인가 심사를 사실상 재개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일감 몰아주기’와 관련 박현주 글로벌최고투자책임자(GISO)에 대해 검찰 고발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향후 자료 수정·보완 등의 절차만 거치면 한두달 내 발행어음업 심사 결론이

    2020-05-31 박근빈 기자
  • 간편결제 등장에도 신용카드 선호… 경제활동인구 1인당 3.9개 보유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 등장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신용카드 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3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작년 말 국내 신용카드 수는 1억1098만장으로 전년대비 592만장 증가했다.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만 15세 이상 취업자와 실업자를 가리키는

    2020-05-31 채진솔 기자
  • 코로나19 이후 부동자금 1106兆… 증시로 유입되나

    한국은행이 올해 두 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치로 낮추면서 시장에 풀린 유동성이 증시로 유입될 전망이다.31일 한국은행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기준 부동자금 규모(현금통화·요구불예금·수시입출식 저축성 예금·머니마켓펀드·종합자산관리계좌)가 1106조

    2020-05-31 채진솔 기자
  • 코로나19로 기업·가계 '휘청'… 75兆 은행 대출로 버텼다

    코로나19(우한폐렴) 사태로 경기가 위축되자 은행과 가계의 대출 규모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급격한 경기 위축 상황을 버티기 위한 선택으로 풀이된다.31일 한국은행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된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기업과 가계가 은행에서 빌린 자금

    2020-05-31 채진솔 기자
  •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멤버십’ 광고 18일 만에 1000만뷰 달성

    신한금융지주는 지난 14일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한 ‘최대 14만원 먼저 받고 시작하는 신한플러스 멤버십’ 광고가 공개된지 18일만에 1000만 조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금융권 최초로 우수고객 멤버십과 금융거래 플랫폼을 결합한 신한금융의

    2020-05-31 이나리 기자
  • 우리은행, 6월부터 전 직원 복장 자율화…유연문화 조성

    우리은행은 자율과 책임의 원칙에 기반한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6월 1일부터 국내 전 직원의 복장 자율화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의 개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본인이 원하는 복장을 자유롭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은행

    2020-05-31 이나리 기자
  • 초저금리에 은행 부담 가중… 예·적금 0%대 나오나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로 인하하면서 은행권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은행의 주 수익원인 순이자마진(NIM)의 증발과 순이익 감소 등이 예상된다. 결국 은행들은 예‧적금 상품 금리를 현재 1%대에서 0%대로 낮추고 대출금리도 조정할 가능성이 커졌

    2020-05-29 이나리 기자
  • 국민은행, 유튜버 자산관리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맞손

    KB국민은행은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은행 삼성동PB센터에서 지난 28일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길 국민은행 WM고객그룹 대표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양사 관계자들이

    2020-05-29 이나리 기자
  • 신한은행, 디지털 고객 위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열어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웨비나(Web+Se

    2020-05-29 이나리 기자
  • 우리은행‧엘빈즈 맞손…영유아 고객에 할인‧경품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 부모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과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엘빈즈는 다음달부터 ‘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활용해 청약저축, 적금 등의 상품 가입한 영유아 고객에게 엘빈

    2020-05-29 이나리 기자
  • 농협은행,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에 노트북 쏜다

    NH농협은행은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에서 주택도시기금대출(내집마련디딤돌대출·버팀목전세대출·주거안정월세대출) 신규 고객 대상으로 총 3300명을 추첨해 L

    2020-05-29 이나리 기자
  • 신한생명, 해외아동 위한 ‘위생비누 만들기’ 참여

    신한생명은 지난 4월부터 ‘동물인형 위생비누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직원들이 직접 만든 200개의 위생비누를 국제구호개발단체인 ‘월드쉐어’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동물인형 위생비누 만들기’는 위생 환경이 열악한 해외 저개발국가의 아이들을 위해 후원 참여자들이

    2020-05-29 김문수 기자
  • KB손보, '기업보험 온라인 간편가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KB손해보험은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는 사업자가 기업성보험을 서류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손보는

    2020-05-28 김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