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명, 서비스품질지수 조사 우수 콜센터 선정

    DG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2004년부

    2020-05-27 김문수 기자
  • 손보사 언택트 열풍…시장 환경 변화 대응

    보험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에 대응해 언택트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 내용 확인,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등 주

    2020-05-26 김문수 기자
  • 한국씨티은행, 코로나 19로 피해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강화

    한국씨티은행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자체적으로 발굴해 정부지원 정책자금대출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체 금융지원프로그램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

    2020-05-26 이나리 기자
  • 국민은행, 자체개발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36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가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가 360만 명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국민은행이 자체기술로 개발된 보안성과 편리성이 장점인 사설인증서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첫 거래 고객도 영업점 방

    2020-05-26 이나리 기자
  • 신한은행,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코로나 극복 공로’ 감사패 수상

    신한은행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과 착한 소비자운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2020-05-26 이나리 기자
  • 코로나發 초저금리 금융지원, 43만명에게 16조4000억원 공급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속에서 총 16조4000억원의 초저금리 금융지원 패키지를 약 43만명의 소상공인에게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긴급재난지원금은 25일 현재까지 대상가구의 94%가 신청을 완료했으며, 그 중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신청 비중이 81%인 것으로

    2020-05-26 이나리 기자
  • NH농협생명, 언택트 온라인 암보험 판매

    NH농협생명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NH온라인암보험(갱, 비갱, 무) 2004’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간편가입형은 고객이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소견이 있는 경우,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제

    2020-05-26 김문수 기자
  • 동양생명, 7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7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대한민국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으로,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2020-05-26 김문수 기자
  • 신한은행,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0-05-26 이나리 기자
  • 하나은행, 수익 일부 고객 명의로 기부… 세액공제는 덤

    하나은행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하나골드클럽 기부 서비스'를 통한 기부금 조성과 지급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2020-05-26 이나리 기자
  • 삼성화재, 가정의 달 맞이 랜선 프로그램 운영

    삼성화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사기 진작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가정의 달을 앞둔 4월부터 랜선입학식, 랜선회식, 홈캉스풀패키지 등을 '임직원 氣-UP 프로젝트'라 이름 붙여 운영하고 있다. 이

    2020-05-26 김문수 기자
  • 현대해상, 전방충돌 경고장치 할인특약 신설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의 첨단 안전장치 관련 할인 특약을 확대하고 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다음달 16일부터 전방충돌 경고장치 할인특약을 신설, 운영한다. 전방충돌 경고장치는 선행 자동차와 추돌 예상시간 이전에 경고를 하는 차량 안전장치를 말한

    2020-05-25 김문수 기자
  • 기업은행,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4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해 9

    2020-05-25 이나리 기자
  • 하나금융‧신한금융, 글로벌 사업 ‘과당경쟁 지양-상생’ 약속

    하나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는 25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롯데호텔에서 양 그룹 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두 지주는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선진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에서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상호협력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2020-05-25 이나리 기자
  • 21대 정무위에 기대되는 금융법안… 규제완화 확대하나

    21대 국회 정무위원회 구성에 경제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대 정무위에서 처리하지 못한 법안들이 역대 최대로 산적한 상황에서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이 과반의석을 무기로 그동안 내걸었던 공약들을 재추진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25일 국회와 금융권에 따르면 20

    2020-05-25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