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올해로 71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엔 전 세계 90여개국 1만5000

    2024-08-19 김수경 기자
  • 광고판이 현재 온도 알려주자, 맥도날드 아이스 음료 매출이 쑥↑

    맥도날드 카타르가 날씨에 반응하는 옥외 광고를 활용한 여름 아이스 음료(쿨러) 캠페인을 전개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엘런 미디어(Elan Media)의 온도 감지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DOOH) 게시판을 사용해 화면에 실시간으로 온도를 표시했

    2024-08-16 유다정 기자
  • 스포티파이가 지루한 '엑셀 시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자, 광고주가 응답했다!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16 은현주 기자
  •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세계 1위 탄산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가 만나 기상천외한 한정판 제품을 내놨다. '오레오 맛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맛 오레오'가 그 주인공. 서로가 서로의 '베스트 프렌드(Bestie)'라고 선언한 코카콜라와

    2024-08-14 김수경 기자
  • 오메가, 삼성, 나이키… 2024 파리 올림픽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승자는?

    2024 파리 올림픽이 17일 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11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이번 올림픽은 '마케팅 올림픽'이라고 불릴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어느때보다 치열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가장 많은

    2024-08-13 김수경 기자
  • 이노레드·크랙더넛츠,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김유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와 송창렬 크랙더넛츠(Crack the Nuts Inc.) 대표가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ONE Asia Creative Awards) 2024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3일 원 아시아

    2024-08-13 김수경 기자
  • "초 단위로 고객 행동 반영… 푸시 알림 마케팅 韓 현지화 본격 나설 것"…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

    "한국 브랜드들의 특징은 대담하고 도전적이라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브레이즈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지원해야겠다고 판단했다." - 샤히드 니자미(Shahid Nizami) 브레이즈(Braze) APAC VP(부사장)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

    2024-08-12 유다정 기자
  • 광고 수익 극대화 나선 넷플릭스, 2년 만에 CPM 50% 낮추는 까닭은?

    한때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구독자들을 끌어 모았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Netflix)가 광고 수익 극대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2년 전 업계 최고 수준의 CPM(1000명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내세웠던

    2024-08-0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품었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에피(Effie)가 에센셜(Ascential)의 라이언즈(LIONS) 사단에 합류한다.8일 에센셜은 에피어워드를 운영하는 에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에피는 에피 라이언즈 재단(The Effie LIONS Foundation)으로 변모한다

    2024-08-09 유다정 기자
  • 축구 게임광에 축구단 전술 맡겼더니, 132년 만에 영국 프로리그 진출!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08 은현주 기자
  • 원영적 사고·추구미·문제가 될까요?… 잘파세대는 밈(meme)이 통하는 브랜드와 소통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의 유행을 뜻하는 '밈(meme)'. 이는 ZA세대(잘파세대, Z세대부터 알파 세대를 일컫는 말)에게는 일상어가 됐다. 마케팅에도 밈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필요해진 이유다.7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2024-08-07 유다정 기자
  • "모두가 그렇게 운이 좋은 건 아닙니다"… 트럼프 총격 사건 저격한 총기 폭력 근절 광고

    지난 7월 1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현장에서 벌어진 총격 사건을 연상시키는 총기 폭력 반대 광고가 등장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총기 폭력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예술인 단체 AFA(Artist For Acti

    2024-08-0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유일 MMP, 마케팅 성과 측정 넘어 머신러닝 기업으로"… 김나은 AB180 공동창립자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유일한 MMP(광고 성과 측정 플랫폼) '에어브릿지'를 서비스하는 AB180이 스타트업 특유의 '빠름'을 무기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 중이다. 기존 성과 측정 중심의 MMP를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솔루션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nb

    2024-08-06 유다정 기자
  • "클래식은 영원하다"… 20년 된 이케아 광고의 부활, '여전히' 통했다!

    지난 2004년 집행됐던 이케아(IKEA) 광고가 20년 만에 부활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웃음' 코드와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전략이 딱 맞아 떨어지면서,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명제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캐나다

    2024-08-06 김수경 기자
  • '착한 광고'의 패러다임 깬 디마이너스원, 독립 광고대행사의 새로운 길을 열다

    흔히 '착한 광고'라 하면 환경, 인권 등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강조하는 공익 광고를 떠올린다. 상업적인 이익과는 별개로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는 '착한 광고'는 참신한 크리에이티브와 경쟁력있는 인

    2024-08-05 김수경 기자
이전 41 42 43 44 4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