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마케팅의 판도가 뒤집혔다"… AI 시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10가지 현실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진적인 진화는 마케팅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진리'라고 여겨졌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들은 AI의 등장으로 뒤엎어졌고, 인간 고유의 영역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에까지 AI의 영향력이 미치

    2024-07-05 김수경 기자
  • "광고 업계,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다"…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위해 광고인 한 목소리

    "기업들은 광고비부터 줄이고 있고… 코로나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20인 미만의 직원을 둔 한 광고 회사 대표의 말이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광고 산업 규모는 약 20조원에 달하지만, 광고사업자의 97%는 50인 이하 중소기업이다. 2021년에야 발의된 광고산업진흥법

    2024-07-04 유다정 기자
  • "단순하지만 쉽지 않다" 하비에르 카예하 내한 특별전 '이곳에 예술은 없다'

    하비에르 카예하(Javier Calleja) 특별전 '이곳에 예술은 없다'가 오는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4일 CCOC에 따르면 이번 특별전에서는 하비에르 카예하의 10여개의 신작을 포함, 회화, 드로잉,

    2024-07-04 유다정 기자
  • "삶을 사랑하라"… AI 시대, 2024 칸 라이언즈가 보여준 스토리텔링

    "아이디어를 사랑하고, 크리에이티비티를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라!"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올해 세인트 마크 라이언(Lion of St. Mark)을

    2024-07-04 유다정 기자
  • "빈곤 문제 해결 없이는 산림 보전도 없다" 아포코, 아시아 산림문제 설파

    지속 가능한 산림 거버넌스를 위한 전 세계 산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의 장이 열린 가운데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아포코에 따르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6월 23일부터

    2024-07-03 유다정 기자
  • 대구 치맥 페스티벌 '성공 DNA', 美 오클랜드에 심다… 김기동 브렉퍼스트 대표

    지난 5월 18일, 미국 오클랜드에 1만 여명이 몰렸다. 한국의 정체성을 지닌 '치맥(치킨과 맥주)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함이었다.브랜드브리프는 오클랜드 치맥페스티벌 홍보를 맡은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브렉퍼스트(Breakfast)의 김기동 대표를 만나 그 성과와 향

    2024-07-03 유다정 기자
  • 거울 하나 걸었을 뿐인데… 극찬 받은 이케아의 스마트 옥외광고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거울을 활용한 옥외광고(out-of-home, OOH)로 스마트한 혁신을 이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는 최근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니세달(Nissedal) 거울을 스웨덴 스톡홀름 거리에 내건 옥외광고 캠페인을 론

    2024-07-03 김수경 기자
  • 집 앞으로 자동차가 배달왔다!… 슈퍼볼 캠페인의 판도를 바꾼 도어대시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7-02 은현주 기자
  • 인도 시장 노리는 제일X,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한글을 담다

    새로 출범한 제일기획의 인도 비계열사 담당 법인 제일X(Cheil X)가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한글로 '엑스'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독립 풀서비스 에이전시 '제일X'가 한국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BI를 공개하고 본격

    2024-07-01 유다정 기자
  • "태번 스타일 피자를 아시나요?"… 피자헛, 시카고의 비밀을 만천하에 알리다

    흔히들 '시카고 피자'하면 두꺼운 딥 디시 피자를 떠올리는데, 사실 이는 관광객들이나 먹는 것이라는 '은밀한 비밀'이 공개됐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피자헛은 최근 시카고의 태번 스타일 피자(Tavern-Style Pizza)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광고 캠페

    2024-06-28 유다정 기자
  • "크리에이티브가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해답은 지속성과 진정성"… 김홍탁 파울러스 CC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2018년 신설한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

    2024-06-28 김수경 기자
  • AI 광고 어디까지 왔나…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으로 본 'AI 활용법'

    인공지능(AI)을 광고에 사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단순히 생성형 AI에 질문하는 것부터, 직접 생성형 AI를 제작한 캠페인, 그리고 AI 필터 사용에 반기를 든 캠페인까지. 각각의 크리에이티브함이 돋보인다.27일 브랜드브리프가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러브더워크(Lo

    2024-06-27 유다정 기자
  •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다움을 추구하는 이노베이션에 주목하라"…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인공지능(AI) 등 기술의 진화로 가속화된 포스트 휴먼 시대가 활짝 열렸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도 포스트 휴먼은 올

    2024-06-27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스타의 팬이 돼라!… '팬덤 마케팅'의 진화

    브랜드의 팬덤 만들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면 이미 끈끈하게 형성된 스타의 팬덤에 편승해보는 것은 어떨까?26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최근 스타의 팬덤을 이용한 마케팅이 뜨고 있다. 팬 마케팅은 보편적으로 엔터테인

    2024-06-26 유다정 기자
  • "게임과 크리에이티브의 융합, 핵심은 커뮤니티"…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지난해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2024-06-26 김수경 기자
이전 41 42 43 44 4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