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곳 찾아 성장하라!"… 페르난도 마차도의 성공 방정식

    유니레버, 버거킹,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 다양한 브랜드를 거치며 '천재 마케터'라는 수식어를 자랑하는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de Araujo Machado). 지난해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며 업계 주목을 받은 그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 성

    2024-08-28 유다정 기자
  • 현대차, 마케팅 조직 개편 1달 만에 '흔들'… 안젤라 제페다, CMO서 역할 축소되자 사임

    현대자동차 북미법인이 마케팅 조직을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영역으로 나누는 조직 개편을 실시한지 1달도 채 안 된 시점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장이 사임하면서 또 다시 변화를 맞았다.28일 업계에 따르면

    2024-08-28 김수경 기자
  • 생리 중 바다 수영하면 상어가 공격할까?… 모디보디의 '생리 수영복' 실험

    생리 중 바다에 들어가면, 상어에게 공격당할 위험성이 실제로 클까?많은 사람들이 여성의 생리에 대해 잘못된 선입견과 비합리적인 두려움을 품고 있다. 대다수의 여성들은 '생리 중에는 수영을 할 수 없다'고 믿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상어가 생리혈 냄새를 감지할 수

    2024-08-27 김수경 기자
  • 다빈치의 작품 세계, 실감나게 체험한다… '모나리자 이머시브', 뮤지엄엘서 전시

    '모나리자'를 포함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작들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열렸다.26일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LG헬로비전이 지역 기반 문화·관광 신사업으로 인천 상상플랫폼에 개관한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의 1관 개관 전

    2024-08-26 김수경 기자
  • "AI라는 벽돌로 인간이 집 짓는 시대, 핵심은 상상력"…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

    "와, 이거 어떻게 만드셨어요?" 올해 초, AI(인공지능)로 만든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영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AI Point of View(AI의 시점)'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 영상은 100% 생성형 AI로 제작된 작품으로, 당시만해도 어딘

    2024-08-26 김수경 기자
  • 이탈리아 호수에 등장한 '떠 있는 보트', 75cm 공중부양의 비밀은?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08-26 은현주 기자
  • "인간과 기술이 협력할 때 최고의 결과 나온다"… 천재 마케터 페르난도 마차도의 AI 활용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식품 회사 낫코(NotCo)의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de Araujo Machado) 고문(Senior Marketing Advisor)이 "단순히 AI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개입할 때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자

    2024-08-23 유다정 기자
  • "우리의 장르는 가벼운 농담, 사소함의 강력함 믿는다"… 숏폼 최강자 '이짜나언짜나'의 성공 비결

    Z세대 숏폼과 챌린지의 최강자 '이짜나언짜나(EZUZ)'가 그들의 인기 비결을 공개했다.2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에서 싱어송라이터 듀오 이짜나언짜나의 이찬, 박원찬 씨가 밋업 무대에 올랐다.이날 'Z세대가 주목

    2024-08-22 유다정 기자
  • "여성 광고인들이여, 조력자가 되겠다는 생각 버려라!"… 조던 두셋 덴츠 캐나다 CCO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모이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여성의 '소프트파워'가 리더로서 잘 발현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에서 조던 두셋(Jordan Doucette) 덴츠

    2024-08-22 유다정 기자
  • "AI 시대, 인간의 감성 흔드는 감성지능이 핵심"… 헤만트 쉬린기 BBDO 인도 CCO

    인공지능(AI) 시대에도 역시 인간의 감성을 흔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21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개막한 가운데, BBDO 인도의 헤만트 쉬린기(Hemant Shringy)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

    2024-08-22 유다정 기자
  • "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 1957년생 '도브 뷰티바'의 고객들이 전한 '찐' 후기

    "Beauty Never Gets Old.(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도브(Dove)가 지난 1957년 선보인 비누 제품 '뷰티 바(Beauty Bar)'의 고객들이 '나이 들지 않는 아름다움'에 관한 진짜 후기를 전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도브는 브랜드의 상징적

    2024-08-22 김수경 기자
  • "40년 업력 AI 플랫폼에 다 담았다, 통찰력 있는 솔루션으로 승부"… 박애리 HSAD 대표

    크리에이티브 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상용화한 HSAD가 그 개발 여정을 공개했다. 40년 업력을 담아 사용자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도화한 것이 키포인트다.21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열렸다

    2024-08-21 유다정 기자
  • "햄버거 or 핸드백, 송아지 '앵거스'의 운명에 투표하세요"… 미스치프의 파격적 사회 실험

    "햄버거 패티 팩 또는 송아지 가죽으로 만든 고기 모양 핸드백을 팝니다! 송아지 앵거스(Angus)의 운명은 여러분의 투표에 달려 있습니다."독창적이고 대담한 프로젝트로 유명한 뉴욕 브루클린 기반의 예술 집단 미스치프(MSCHF)가 이번엔 육식과 관련한 파격적인 사회

    2024-08-21 김수경 기자
  • 광고는 장애인 운동 선수를 어떻게 묘사할까?… 애플이 꿈 꾸는 '진정한 기술 평등'

    "어렸을 때 내가 원했던 것은 그저 친구들처럼 달리는 것 뿐이었습니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섞인 2개 팀 8명의 운동 선수들이 릴레이 경주를 위해 트랙 위에 섰다. 신체적 다름만 존재할 뿐 이들은 모두 같은 목표, 같은 사고 방식을 갖고 있다. 이들은 같은 방식으

    2024-08-20 김수경 기자
  • [성민정] "AI는 크리에이티브가 아닙니다. 크리에이티브는 바로 당신"

    칸 라이언즈 행사가 개최된 팔레 데 페스티벌 (Palais des Festivals)은 파란 하늘과 꼬뜨다쥐르의 푸른 바다, 그리고 하얀 백사장을 배경으로 한다. 그림 같은 남프랑스의 풍경 속에서 치열한 경쟁과 진지한 토론, 그리고 세상의 변화를 읽는다는 것은 실로 비

    2024-08-19 성민정 칼럼
이전 36 37 38 39 4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