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형 '미스치프'를 꿈 꾸다… 마케팅·AI도 척척 '디지털 잡부'들, 셀피쉬클럽으로 뭉쳤다
"회사 밖에서도 팀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계속 증명하고 실험해 나가는 단계죠." - 셀피쉬클럽 마스터 신주혜일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점점 희미해지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직업의 시대가 열리는 와중, 자신들을 '디지털 잡부'라고
2024-05-30 유다정 기자 -
"시청 시간 38% 증가"… 무료 OTT 투비의 '토끼굴' 광고, 美 최고의 마케팅으로 인정
폭스(FOX) 그룹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투비(Tubi)'가 잘 만든 광고 한 편으로 시청 시간 증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2024-05-29 김수경 기자 -
버거킹, '과장 광고' 대신 '진짜 광고' 했더니… "앱 매출 54.6%, 제품 매출 131% 껑충↑"
광고에 나오는 햄버거는 하나같이 풍성하고 넉넉한 사이즈와 내용물을 자랑한다. 이를 기대하고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작고 부실한 햄버거에 종종 실망하곤 한다.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패스트 푸드 업체의 '과장 광고', '가짜 광고'에 맞서
2024-05-28 김수경 기자 -
나이키, 사상 최초 난민 선수 후원… "'어디서 왔는가'가 아닌, '어디로 향하는가'가 우리를 정의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난민 올림픽 선수들의 강인한 스포츠 정신을 담은 'Watch Where We're Going(어디로 향하는가를 보라)' 캠페인을 공개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난민 올림픽 팀(Refugee Olympic
2024-05-27 김수경 기자 -
"그랑프리와 골드를 결정 짓는 포인트는?"… 놓쳐선 안 될 '칸 라이언즈 2024' 특별 프로그램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선 어떤 일이 일어날까.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년 새롭게 준비된 프로그램과 오직 칸 라이언즈에서만 볼 수 있는 놓치지 말
2024-05-27 은현주 기자 -
광고 보고 게임 앱 다운로드↑… 애드저스트 "고가치 고객 확보, '크로스플랫폼' 확장 중요"
국내 1900여개 게임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 Mobile Measurement Partner) 애드저스트가 모바일을 넘어 PC와 콘솔 데이터까지 트래킹하며 크로스플랫폼을 넘보고 있다. 한국의 특징으로 유료 광고를 보고
2024-05-24 유다정 기자 -
"브랜드 가치 높은 기업에 투자했더니 수익률 784%… 브랜딩, 소비자·투자자 동시 고려해야"
'브랜드 가치(Brand Valuation)'는 허울에 불과할까? 브랜드 가치가 수익과 연관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3일 인터브랜드는 서울시 용산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제12회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
2024-05-24 유다정 기자 -
맥도날드, 아이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해피밀' 속 '해피'를 지우다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어린이 대표 메뉴 '해피밀(Happy Meals)' 박스의 상징인 미소(smile)를 잠시 지웠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UK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정신건강 인식 주간(Mental Health A
2024-05-23 김수경 기자 -
"90세에도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아이콘"… 자크 세구엘라, 칸 라이언즈 2024 공로상 수상
광고계의 살아있는 역사, 자크 세구엘라(Jacques Séguéla)가 올해 칸 라이언즈 공로상을 받게 됐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자크
2024-05-23 유다정 기자 -
여자는 운전을 못한다?… "살아남고 싶다면, 여자처럼 운전하세요"
여성은 운전을 잘 하지 못한다는 잘못된 사회적 편견을 뒤집는 도로 안전 캠페인이 등장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에 기반을 둔 비영리 기관 'Victimes & Citoyens(피해자와 시민들)'는 최근 안전운전 메시지를 담은 'Drive Like a Wom
2024-05-22 김수경 기자 -
광고 예산 부족? 단돈 100달러로 완성한 '코로나 엑스트라' 옥외광고의 품격
멕시코 대표 맥주 브랜드 '코로나 엑스트라(Corona Extra, 이하 코로나)'가 저예산으로 완성한 옥외광고(OOH)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최근 선보인 옥외광고 캠페인에 100달러(한화 약 14만원) 스톡 사진(stock pho
2024-05-21 김수경 기자 -
직원들이 만든 유튜브 시트콤으로 '대박'… 대웅제약, 홍보의 新 장르를 개척하다
"킹 받을 듯 하면서 재미도 있고, 직원인 듯 하면서 연기자인 것도 같고, 허술한 듯 하면서 알차게 잘 만들어진 영상이네요." - 대웅제약 유튜브 댓글 중딱딱하고 보수적일 것만 같은 제약회사의 유튜브 채널에 고정관념을 깬 신선한 콘텐츠가 등장했다. 전문 연기자나 유명
2024-05-20 김수경 기자 -
2024년 1분기 iOS 옵트인 비율 16% 감소↓… 깊어지는 마케터들의 고민
개인정보 보호 강화의 움직임이 거세짐에 따라, 마케터들이 각 운영체제(OS) 방침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20일 싱귤러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옵트인 비율은 18.9%였으나 올해 1분기에는 15.9%로 떨어졌다. 분기 대비 약 16% 감소
2024-05-20 유다정 기자 -
레뷰코퍼레이션, '中 왕홍 마케팅 자회사' 레이블코퍼레이션 매각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중국 왕홍 마케팅을 담당하는 자회사 레이블코퍼레이션을 매각했다. 20%에 달하는 매출을 포기하는 대신 내실 경영에 집중하는 것으로 풀이된다.17일 레뷰코퍼레이션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종속회사 레이블코퍼레이션 지분 전량
2024-05-17 유다정 기자 -
유니레버, 2024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수상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4년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2024 Creative Marketer of the Year)로 유니레버(Unil
2024-05-17 은현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