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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맥' vs '와퍼' AI 광고 경쟁… 챗GPT가 선택한 최고의 햄버거는?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와 경쟁업체인 버거킹(Burger King)이 AI(인공지능) 광고 경쟁을 벌였다. AI 광고 경쟁에서 승리한 브랜드는 무엇일까?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길거리에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옥외광고가 나란히 게재되는 진

    2023-06-12 김수경 기자
  • '볼보의 자신감'… CEO의 언박싱 PT 영상 화제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볼보자동차(Volvo car)의 짐 로완(Jim Rowan)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가 등장한 신차 홍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약 6분에 달하는 긴 영상 속에서 쉽고 재밌는 설명과 함께 자연스러운 연기

    2023-06-09 김수경 기자
  • "소비자 10명 중 9명, 인플루언서 신뢰하지 않는다"… 뜨는 UGC

    소비자 10명 중 9명 가량은 더 이상 인플루언서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이제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광고비나 협찬을 받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대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 이하 UGC)가 더욱 중요

    2023-06-08 김수경 기자
  • '코크도 리필 가능'… 코카콜라 "유리병 20회 재사용, 탄소배출량 82% 감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Coca-Cola)가 플라스틱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 탄소배출량을 감량하기 위해 특별한 실험을 시작했다. 1950~1960년대 우유 배달부들이 빈 병을 회수한 뒤 다시 우유를 채워 집 앞으로 배달했던 것처

    2023-06-07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해외시장 확대… 호주법인 자회사 리브랜딩

    제일기획 호주법인이 지난해 시드니에 두번째 사무실을 오픈한 데 이어 최근에는 자회사인 OneRX와 CYLNDR(실린더)를 도입하며 호주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호주법인은 영업 확대를 위해 내부 조직을 새롭게 브랜딩하면서 OneR

    2023-05-31 김수경 기자
  • 플라스틱으로 성형을?…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 파격 영상

    미국의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Liquid Death)'가 파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꼬집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리퀴드 데스는 최근 '리퀴드 데스 재활용 성형수술 센터(Liquid Death Recycled Plastic Surger

    2023-05-30 김수경 기자
  • 100년 역사 '벤틀리'의 크리에이터 활용법… 제일 커넥트플러스, 칸 라이언즈서 전략 밝힌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Bentley)는 어떤 방식으로 젊은 고객들과 연결되고 있을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전략이

    2023-05-26 김수경 기자
  • "챗GPT와 달리(DALL-E)는 크리에이티비티의 적일까, 친구일까"… 오픈AI COO, 칸 라이언즈에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AI(인공지능)는 과연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적일까, 친구일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해답이 공개된

    2023-05-25 김수경 기자
  • 우버이츠, '소식좌' 위한 한정판 '초소형' 배달 음식 내놨다… '맛은 그대로'

    음식 배달 서비스 플랫폼 우버이츠(Uber Eats)가 개미만큼 먹는 일명 '소식좌'들을 위한 '퀀텀 카페(The Quantum Cafe)'를 선보였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이츠는 최근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Ant-Man and the Wasp: Qu

    2023-05-24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속… 新 플랫폼 등장할 것"… 삼성전자 김수민 프로

    "애착과 신뢰, 팬덤과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된 인플루언서는 앞으로도 그 영향력을 지속하며 세분화, 파편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아가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기술 발전에 의해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와 플랫폼도 등장하게 될 것입

    2023-05-23 김수경 기자
  • "광고 때문에 팔리는 거 맞아?"…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매출'로 증명한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소셜미디어와 앱, 메신저 등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광고는 기업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핵심 타깃층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하고 머신러닝과 AI(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설계된 디지털 캠페인은 이론상으론

    2023-05-19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생성형 AI를 만나면

    옥외(OOH·Out of Home) 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옥외 광고는 인쇄 매체와 더불어 대표적인 전통 미디어로 꼽힌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와 융합되면서 옥외 광고는 디지털 옥외(DOOH·Digital Out of Home/Digital Signage

    2023-05-15 권경은 기자
  • "넷플릭스·유튜브가 점령한 시대,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할까요?"… 스튜디오좋 남우리 CD

    똑같은 문장일지라도 읽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곤 한다. 영상이 절대 줄 수 없는 책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낸 예스24(Yes24)의 브랜딩 캠페인이 사람들을 스마트폰과 TV 대신 책 앞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있다.브랜드브리프는 예스24의 24주년

    2023-05-15 김수경 기자
  •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의 고백… "피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가 면도 크림 광고 속 모델로 등장해 신선한 반전을 선사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스킨케어 브랜드 이오스(EOS)는 사람의 피부가 얼마나 매끄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부드러운 털을 가진 대표 동물인 여우와 개를 광고에 등장시켰다.이

    2023-05-12 김수경 기자
  • 왕관 쓴 '토마토 킹첩' 나왔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봇물'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이후 70년 만에 거행된 영국 국왕 대관식이 전세계인의 눈길을 끌어 모은 가운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와 킷캣(Kit Kat), 버거킹(B

    2023-05-11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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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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