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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성형 AI는 인간의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드는 요소일 뿐"… 엔비디아 회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전세계 크리에이티브들이 출품한 작품 중 최고를 가리는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다. 올해는 생성형(generative) AI로 인해

    2023-06-21 권경은 기자
  • 럭셔리카 벤틀리는 왜 운동화를 만들었을까?… 아웃퍼포머의 DNA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1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Bentley)가 올 초 특별한 캠페인을 공개했다. 벤틀리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커스터마이징 운동화를 선보인 것. 럭셔리카 벤틀리는 왜 운동화를 만들었을까? 세

    2023-06-21 김수경 기자
  • 칸에 울려퍼진 생명의 노크 '똑똑'… 제일기획, 韓 두번째 '그랑프리'에 성큼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아무 말 없이 전화기 버튼을 2번 '똑똑' 누르는 것 만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극찬을 보냈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

    2023-06-20 김수경 기자
  • 데이비드 드로가와 리바이스의 3가지 공통점 [박윤진_서울라이터]

    어둠 속에서 눈을 떴다. 휴대폰의 검은 화면을 두드리니 4시 30분이라는 숫자가 보였다. 모닝도 아닌 미라클 모닝이라 불러야만 할 것 같은 이 시각 눈을 뜬 건 시차 때문만은 아니었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꿈꾸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의 첫 날이기도 했고, 누구보다

    2023-06-20 박윤진 칼럼
  • 韓 스타트업 닷·제일기획 마드리드, 칸 라이언즈 2023서 각각 브론즈 수상

    한국 스타트업 닷(DOT)과 제일기획의 스페인 법인 제일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가 19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3-06-20 은현주 기자
  • "마케터처럼 생각하고 크리에이터처럼 행동하라"… 브랜드의 틱톡 성공 전략

    [프랑스 칸 = 김현지 인턴] 틱톡(TikTok)은 전세계인의 구매 습관을 어떻게 변화시켰을까?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3에는 틱톡(TikTok)의

    2023-06-20 김현지 인턴 기자
  • 광고계의 전설 마틴 소렐 경이 밝힌 '디지털 혁명, 그 후'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무대에 S4 캐피탈(S4 Capital) 창립자 겸 의장(Founder and Executive Chairman) 마틴 소렐 경(

    2023-06-20 권경은 기자
  • 맥주 회사 AB인베브가 꿈 꾸는 브랜드의 미래는?… 마르셀 마르콘데스 CMO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역사상 최초로 2년 연속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을 받은 AB인베브(AB InBev)가 올해 칸 라이언즈의 포문을 열었다

    2023-06-20 권경은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을까?… 글로벌 CMO 3인이 답하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진짜로 가능할까? 마케팅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이 질문에 글로벌 기업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3인

    2023-06-1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3 개막… 출품작 수 전년比 6% 증가한 2만6992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19일(현지시간) 개막을 앞두고 올해 출품작 수를 발표했다.19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 2023 출품작은

    2023-06-18 김수경 기자
  • '글로벌 맛집'의 한 가지 공통점은?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가 전세계 맛집의 공통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모두가 세계 최고라고 주장하는 음식점의 간판을 담은 인쇄광고 캠페인 'One thing we agree on(우리가 동의하는 단 한가

    2023-06-16 김수경 기자
  • 애플, '가장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1위… 구글·MS·아마존 뒤이어

    애플(Apple)이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15일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가 최근 발표한 'BrandZ'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됐다. 애플

    2023-06-15 김수경 기자
  • '라울 뒤피 : 색채의 선율' 전시, 개막 1개월 만에 관람객 3만 명 돌파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가 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예술의전당과 공동으로 주최한 '라울 뒤피:색채의 선율'전이 개막 한 달 만에 관람객 3만 명을 돌파했다.15일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원작 160점이 출품된 국내 최대 규모의 라울 뒤피

    2023-06-14 김수경 기자
  • "암세포가 파괴되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WPP의 '가장 아름다운 희망' 캠페인

    암세포가 파괴되는 순간을 소리로 포착해 이를 희망의 소리로 바꾼 감동적인 캠페인이 등장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암세

    2023-06-13 김수경 기자
  • 도쿄 컨템포러리 미술관 SH GALLERY, 6월 15일 서울관 오픈

    일본의 컨템포러리 미술관 SH GALLERY가 서울에 문을 연다.일본 도쿄 문화의 중심지인 하라주쿠에 자리잡은 SH GALLERY는 오는 6월 15일 서울 문화의 메카인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SH GALLERY SEOUL을 오픈하고 도쿄, 서울을 기반으로 세계무대로 진출

    2023-06-12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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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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