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게임 '이색 협업'… 오뚜기, 이번엔 '로스트아크'

    식품업계가 인기 게임과의 '이색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게임 유저들에게 익숙한 게임 자체나 캐릭터 등의 브랜드 이미지를 식품에 접목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29일 오뚜기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게이머즈컵 딜

    2021-09-29 임소현 기자
  • 잠실에 상륙한 '소피텔'… 아코르그룹, 국내 확장 속도

    아코르 그룹의 최상급 럭셔리 브랜드인 '소피텔' 브랜드가 오픈하면서, 글로벌 호텔 브랜드의 국내 '호캉스' 수요를 둔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를 30일 오픈한다고 밝혔

    2021-09-29 임소현 기자
  • 롯데免 "부산 여행 하면서 면세 쇼핑 하세요"

    롯데면세점이 가을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월 무착륙관광비행 전세기를 운영한다.롯데면세점은 오는 10월9일 한글날 연휴에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김포-김해’ 왕복 노선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간 총 4편의 에어부산 전세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2021-09-29 강필성 기자
  • [단독] LG생활건강 '후·숨·오휘' 평균 5% 인상… 화장품 가격도 들썩

    먹거리에 이어 국내 화장품 가격도 잇달아 오르는 모양새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0월부터 자사 백화점·방판 화장품 브랜드 후·숨·오휘의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29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후는 26개 품목의 가격을 3~5% 올린다. 이에 따라 화현

    2021-09-29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롯데마트, 창고형 매장 재도전… "MD 구성이 관건"

    대형마트가 앞다퉈 창고형 매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동안 이마트를 제외하면 대형마트에서 찬밥으로 대우받던 창고형 매장에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나선 것.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창고형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겠다는 포부다.  여기에는 코

    2021-09-29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 장학금 1억원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스타벅스 지원센터(서울 중구 퇴계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국가보훈처 이남우

    2021-09-29 임소현 기자
  • "페트병으로 만드는 신발·옷" 패션업계, 친환경 경영 박차

    패션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자연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 소비가 유행을 넘어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환경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 시리즈를 론칭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 '아가트리', 美 FDA NDI 등재

    코스맥스엔비티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 등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바지 줄이는 굴욕 없는 남성복 '아모프레' 본격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가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고 29일 발혔다.아모프레는 코오롱FnC와 방송인 조세호가 함께 협업하여 2021년 3월에 론칭한 브랜드로, 대한민국 평균 체형을 위한 옷을 제안한다. 첫

    2021-09-29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점 'VIC 마켓' 키운다… "23년까지 20개 운영"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인 VIC마켓이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한 재도약에 나선다.VIC마켓은 지난 2012년 금천점에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콘셉으로 시작했으며, 현재 금천점과 영등포점 2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2015년부터 2019년까지 VIC마켓은

    2021-09-29 한지명 기자
  • BGF리테일, 무인 스마트 점포 기술 국산화 추진

    BGF리테일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손잡고 안심 스마트 점포의 보안 기술 개발과 실증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무인 리테일 산업의 미래 성장을 위해 더 많은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은 28일 이건준 대표와 이

    2021-09-28 강필성 기자
  • '메타버스' 탄 유통업계… 직원 소통도 '가상세계'로

    유통업계가 메타버스 전용 콘텐츠 확보에 앞다퉈 나선다. 메타버스에서 MZ세대가 즐겁게 놀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전략으로 '상품 판매'에 집중했다면, 나아가 기업 채용·면접 등 다양하게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2021-09-28 한지명 기자
  • 윤홍근 BBQ 회장, 진천선수촌 찾아 빙상 국가대표팀 격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은 진천선수촌을 방문해 2022년 2월 개최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훈련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7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 마련된 쇼트트랙 훈련장을 방

    2021-09-2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영등포에 거점 오피스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효율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 서부권역에 거점 오피스를 운영한다.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기반 근무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재택근무에 어려움을 겪거나 장거리 출퇴근하는 임직원들의 워라벨 등을 고려해 거점 오피스를 오픈하게 됐다.

    2021-09-28 임소현 기자
  • "집에서 이것도 해?" 한샘, '레이어드 홈' 인테리어족 겨냥

    한샘은 올해 하반기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10여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집에서 하는 활동이 다양해 지는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안의 각 공간에서 가구 배치를

    2021-09-2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