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70% 급감… 고심 깊어지는 서경배 회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오프라인 매장의 화장품 수요가 급감한 결과다. 30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9301
2021-02-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익 1430억… 전년比 66% 감소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4322억원, 14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6%, 66.5% 감소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19억원으로 90% 줄었다.
2021-02-03 김보라 기자 -
‘도진아’ 앞세운 NC신구로… "올 연매출 2천억원 목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신구로점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옴니 특화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3일 NC신구로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오픈 이후 4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35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다녀갔다. NC신구로점의 콘텐츠를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으로 구입한
2021-02-03 한지명 기자 -
오리온, 2년 연속 역대 최대 실적… 영업익 전년比 14.7% 신장
오리온의 성장세가 거침없다. 오리온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2304억원, 영업이익 3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각각 10.2%, 14.7%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영업이익은 국내외 법인 모두 제품력 강화를 기반으로 오리온그룹이 수년간 펼쳐온 효율 및
2021-02-03 김보라 기자 -
티몬, 10명중 7명 "발렌타인데이는 기념일"
티몬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고객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0%를 넘는 사람들이 여전히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하는 긍정적 의미의 기념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티몬은 고객 800명을 대상으로 나흘간(1월25일~28일) 진행한 ‘발렌타인데이’
2021-02-03 강필성 기자 -
GS25, 파우치 음료에 ‘생분해 빨대’ 도입… ESG 경영 강화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되는 파우치 음료에 친환경 경영 철학을 담았다.GS25는 오는 25일부터 판매하는 33종의 파우치 음료 구매 시 증정하는 빨대를 전량 PLA 소재의 친환경 생분해 빨대(이하 PLA 빨대)로 교체해 ESG 경영 활동을
2021-02-03 강필성 기자 -
[포토] 설에 발렌타인데이까지 '설렌다우(牛)'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설렌타인(설+발렌타인 데이)을 테마로 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설 연휴에 발렌타인 데이가 있는 것에서 착안, 발렌타인 데이를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상자에 설 선물세트를 담았다.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설렌다우(
2021-02-03 강필성 기자 -
CU, 과학이 빚은 술 '비스포큰 위스키' 출시… 국내 최초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술로 숙성한 신개념 위스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백화점, 수입주류 전문점의 양주 매출은 40~50대 고객들이 주요한 것과 달리 편의점은 20~30대 고객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새로운 상품에 대
2021-02-03 강필성 기자 -
11번가, 지난해 영업손실 98억… 적자전환
11번가가 지난해 다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비용이 늘어난 탓이다. 다만 거래액이 10조원 수준까지 크게 성장했고, 4분기 매출액도 2018년 4분기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3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1-02-03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현대H몰, 마켓컬리, 홈앤쇼핑 外
◇ 현대H몰, ‘루이까또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과 '루이까또즈'를 운영하는 태진인터내셔날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양측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
2021-02-03 한지명 기자 -
[단독] 미니스톱도 무인 점포 테스트… 하이브리드 편의점 박차
편의점 미니스톱이 무인 점포 테스트에 나선다. 낮에는 유인(有人), 밤에는 무인(無人) 점포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형 편의점’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미니스톱은 오는 2월 중순께 서울 일부 직영 점포에서 무인 매장 테스트를 진행
2021-02-03 한지명 기자 -
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지포어' 론칭… 프리미엄 시장 공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G/FORE(이하 지포어)’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5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국내에서는 2020년 1월 코오롱FnC가
2021-02-03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갈락토스혈증 환아 위한 특수분유 납품 체결
남양유업은 소수의 ‘갈락토스혈증’ 환아를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측과 특수분유 ‘XO알레기’ 납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갈락토스혈증이란 모유와 일반 우유에 포함, 당분인 ‘갈락토스’를 포도당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이 손상돼 나타나는 유전성 탄수화물 대사
2021-02-03 김보라 기자 -
롯데·신세계그룹, 코로나 속 IT계열사 '희비' 엇갈려
유통공룡으로 꼽히는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의 IT 계열사에 희비가 엇갈렸다. 지난해 신세계I&C의 수익성이 크게 상승한 반면 롯데정보통신의 영업이익이 크게 하락한 것. 여기에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유통업 전반이 타격이 받은 것이 주효했
2021-02-03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45개월만에 누적판매 11억캔 돌파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홈술족들의 변함없는 지지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1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견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한 후 1377일만에 약
2021-02-0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