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쇼핑, 올해도 폐점 이어지나… 하이마트 19개 폐점 목표

    올해 유통업계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곳은 바로 롯데쇼핑이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폐점이 이어질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롯데쇼핑은 아직 올해 폐점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밝히지 않고 있지만 작년과 비슷한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점쳐진다. 

    2021-02-05 강필성 기자
  • "부실점포 정리·출점 전략 선회"… 스무디킹, 체질개선 효과 있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제2의 스타벅스'라는 목표를 내세워 인수했던 신세계푸드 스무디킹코리아가 본격 체질 개선에 착수했다. 비효율 점포는 과감히 줄이고 '숍인숍(Shop in Shop)' 위주의 출점으로 점유율을 끌어 올리겠다는 계

    2021-02-05 임소현 기자
  • 농심 신춘호 회장, 경영 일선서 물러난다… 장남 신동원 회장 선임

    신춘호 농심 그룹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장남인 신동원 농심 부회장이 농심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다음달 25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신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하지 않았다.신 회장의 임기는 오는 3월

    2021-02-05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신라호텔, 비발디파크, 롯데호텔 外

    ◇ 서울신라호텔, 장미꽃잎 케이크·로제 와인 등 판매량 고공행진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장미꽃을 모티프로 한 상품들이 특히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미 꽃잎을 형상화한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2021-02-05 임소현 기자
  • 현대백화점, 지난해 영업익 반토막…코로나19 타격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부진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 현대백화점은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이 13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5%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27

    2021-02-04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비대면 ‘선물하기’ 론칭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선물하기’는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의 상품소개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선

    2021-02-04 한지명 기자
  • CJ ENM, 지난해 매출 10.5% 감소…영업익 1.0% 성장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 기준 2020년 연간 매출액 3조3912억원, 영업이익 2721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9443억원으

    2021-02-04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 작년 영업익 46.6%↑… 집콕 트렌드 효과

    롯데하이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영업이익이 16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6%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51

    2021-02-04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여파 화장품 부진… 애경산업, 작년 영업익 63%↓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매출 5881억원, 영업이익 224억원, 당기순이익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한해 동안 지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각각 16.1%, 63.1%, 72.7% 감소했다.생활용품사업은

    2021-02-04 김보라 기자
  • 농심, 작년 영업익 103.4% 증가…1603억원 기록

    농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농심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03.4% 오른 160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2조6398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9.7% 늘어난 149

    2021-02-04 임소현 기자
  • [포토] 롯데월드타워 "송파구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

    롯데월드타워가 새해를 맞이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섰다.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송파구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 1000 세대를 위한 쌀(백미)을 전달했다. 지원된 쌀은 각 동사무소로 배송돼 코로나19로 힘든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

    2021-02-04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8시간 내 배송해주는 ‘와써’ 론칭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서울 수도권 전역에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롯데홈쇼핑 배송물량은 전년 동기

    2021-02-04 강필성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준지', 오딕트와 맞손… 무선 이어폰 선봬

    준지가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더한 무선 이어폰을 출시,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5일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1-02-04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無라벨 생수 출시… 연간 50톤 이상 비닐 폐기물 절감 기대

    GS리테일이 무라벨로 만든 생수를 통해 년간 50톤 이상의 비닐 폐기물을 절감에 나선다.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수퍼마켓),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PB생수 중 가장 판매가 높은 2L 상품 중 ‘유어스DM

    2021-02-04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플라스틱 문제 해결 앞장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가 초래하는 환경 문제에 공감하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여나가고 있다고 4일 밝혔다.지난 달 27일 대한화장품협회가 선언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 중인 아모레퍼시픽은 Recycle(포장재와 용기의 재활용성 향상

    2021-02-0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