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한식 프리미엄 HMR 양반 수라 출시아워홈,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오리온, 신제품 ‘마이구미 잼’ 출시
  •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유어락’ 론칭

    풀무원건강생활은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을 론칭하며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론칭하는 ‘유어락’은 ‘당신의(Your) 건강을 즐겁게(樂) 관리한다’는 의미로, 온 가족이 함께 맛있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시판용 건강케어 브랜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36년간 건강기능식품에서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방문판매에서 시판 채널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시판 채널로 진출하며 선보이는 첫 제품은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풀무원 공식쇼핑몰 풀무원샵, 오픈마켓 등 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어락 론칭 기념으로 풀무원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비타민C를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는 주원료로 풀무원이 자체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를 담았다.

    더불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도 출시했다.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겔’,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3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한식 프리미엄 HMR 양반 수라 출시

    동원F&B는 기존 ‘양반’ HMR 제품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했다.

    ‘양반 수라’는 기존의 제품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규 라인업이다.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등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 고급 자연재료를 듬뿍 담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은 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으로 구성됐다. ‘수라 녹두삼계전복죽’은 큼직한 전복, 닭가슴살에 녹두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으며, ‘수라 차돌삼합죽’은 차돌양지, 백합, 소라를 풍성하게 담아 고급스러운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 ‘수라 문어해물죽’은 매콤한 해물육수에 문어, 오징어, 소라를 듬뿍 넣고 끓여낸 별미죽이며, ‘수라 낙지김치죽’은 식감 좋은 낙지와 김치, 콩나물이 잘 어우려져 시원하면서도 얼큰해 해장용으로 먹기 좋다.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은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으로 구성됐다. ‘수라 왕갈비탕’은 진짜 소갈빗살을 통째로 끓여 더욱 진하고 고깃살이 부드러우며, ‘수라 도가니설렁탕’은 진한 도가니 육수에 스지(힘줄)와 차돌양지를 듬뿍 담아 푹 고아내 맛이 깊다. ‘수라 우거지감자탕’은 진한 등뼈육수에 돼지사태와 우거지를 넣어 끓여냈으며, ‘수라 차돌육개장’은 진한 한우사골 육수에 차돌양지를 가득 담았다.

    ‘양반 수라’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동원F&B만의 한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다. 죽의 경우 각각의 원재료를 따로 끓여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함께 저으면서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국탕찌개의 경우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동원F&B 관계자는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자연재료를 활용한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을 기획했다”며 “‘양반’ 브랜드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금님이 드시던 수라상의 품격을 그대로 담았다”고 말했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의 가격은 420g에 4980원이며,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의 가격은 460g에 5480원이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아워홈은 지난 19일부터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투를 도입했다.

    최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아워홈 점포의 테이크아웃 제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도 늘어났다. 이에 아워홈은 전국 매장에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를 신속히 도입하여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생분해성 원료(EL724)’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100% 자연 분해되어 일반 가정에서도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포장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 오염과 유해물질 감소 인증을 획득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친환경 소비문화 정착에 동참하기 위해 새로운 포장재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친환경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신제품 ‘마이구미 잼’ 출시

    오리온은 국내 대표 과즙 젤리 ‘마이구미’ 안에 상큼한 오렌지 잼을 담은 신제품 ‘마이구미 잼(JAM)’을 출시했다.

    마이구미 잼은 100% 오렌지 과즙 잼이 들어 있어 과일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젤리의 겉과 속을 서로 다른 과일 맛으로 구성했다는 점도 특징. 포도 맛과 사과 맛 2종의 쫄깃한 젤리 안에 말랑한 오렌지 과즙이 들어있어 씹을 때마다 풍성한 과일 맛과 색다른 식감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2030 여성들이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와 스트레스 해소용 리프레시 간식으로 새콤달콤한 젤리를 즐기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식감의 마이구미를 선보이게 됐다. 개발 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다채로운 과일 맛이 일품’, ‘겉과 속이 다른 반전 매력의 맛’ 등 호평을 받았다.

    한편 1992년 첫 선을 보인 마이구미는 과일 모양을 형상화한 맛과 모양, 쫄깃한 식감으로 어린이는 물론 젊은 여성층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랑 받아오고 있다. 오리온은 최근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도 마이구미를 출시하며 글로벌 젤리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 ⓒ프레시지
    ▲ ⓒ프레시지
    ◇ 프레시지 X 백년가게 신선 간편식 개발 MOU 체결

    프레시지가 경기 지역 ‘백년가게’ 점주들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레시지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이 선정한 경기 지역의 ‘백년가게’와 함께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신선 간편식 제품을 개발한다.

     프레시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경기 지역의 ‘백년가게’ 3개 매장과 첫 제품 개발을 시작하고 점진적으로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전국의 백년가게 매장들과 상생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상품화가 가능한 ‘백년가게’ 메뉴들을 밀키트(Meal-kit)화 하여 온, 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한 형태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이커머스, 대형마트, 홈쇼핑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시중에 선보인다. 제품의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은 프레시지가 부담하며 판매량에 따른 로열티까지 점주들에게 지급한다.

    또한 배달 영업이 익숙하지 않은 ‘백년가게’ 점주들에게 배달 메뉴 구성부터 포장, 마케팅 노하우 등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레시지의 구매 역량을 바탕으로 신선한 식재료를 낮은 가격에 공급한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첫 협약을 맺게 된 이화횟집, 지동관, 장흥 회관은 오랜 기간 지역사회에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유서 깊은 매장이다”라며, “백년가게가 쌓아온 소중한 전통과 맛이 전국의 모든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 ⓒ프레시지
    ◇롯데칠성 블루문, 티렌과 손잡고 의류 등 굿즈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하는 오렌지향 밀맥주 '블루문'과 여성복 캐쥬얼 브랜드 '티렌'이 만났다. 롯데칠성음료는 티렌과 협업해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이지웨어 1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후드티, 맨투맨, 티셔츠, 팬츠 등 의류 6종과 양말, 에코백 등 잡화 3종, 그립톡, 담요 등 굿즈상품 3종이다. 곳곳에 블루문의 로고를 살린 자수, 나염프린트로 포인트를 줬다.

    이번 컬렉션은 패션몰 우신사(무신사가 전개하는 여성전문 패션스토어)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천, 기흥, 동부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쿠팡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콕문화가 자리잡고 실내활동이 늘면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며 "일상속에서 색다른 방식으로 브랜드를 경험하며 소비자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떼땅져 '미쉐린가이드 발간행사 파트너' 선정

    하이트진로는 자사에서 수입하는 명품 샴페인 떼땅져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발간행사 샴페인 파트너'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떼땅져는 국내 5성급 최고급 호텔을 비롯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되는 명품 샴페인으로, 에어프랑스를 비롯한 주요 항공사 상위 클래스에 제공되고 있다.

    떼땅져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발간행사 파트너로, 오는 11월 19일 열리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1'의 디지털 발간행사에 함께한다. 발간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며 네이버TV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하이트진로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1' 발표 후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스타 셰프들의 축하주로 떼땅져 샴페인 하우스의 아이콘 와인인 꽁뜨 드 샹빠뉴 블랑 드 블랑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떼땅져는 전세계 많은 파티와 셀럽들에게 사랑 받는 샴페인"이라며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레스토랑의 미식 파티를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자리로 빛내줄 것"이라고 말했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 다이나믹듀오와 ‘랜선 조니파티’ 개최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음달 2일 다이나믹 듀오와 함께 조니 하이볼과 함께하는 '랜선 조니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랜선 조니파티'는 3개월 동안 조니하이볼x쇼미더머니9 컬래버레이션과 발맞춰 조니 하이볼의 모델로 활동하는 다이나믹 듀오가 호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랜선 조니파티'는 지난 7월 임재진, 손석호 바텐더의 클래스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던 랜선 조니파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 이벤트다.

    이번 '랜선 조니파티'는 온라인 라이브 줌(Zoom)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유튜브 라이브로도 송출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특히 호스트로 출연하는 다이나믹 듀오는 평소에 즐겨 마시는 본인만의 '조니 하이볼'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3가지 종류의 '조니 하이볼'을 직접 제작할 뿐만아니라, 평소에 즐기기 좋은 안주와 다이나믹 듀오만의 음악을 추천해 주는 등 다양한 주제로 참여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랜선 조니파티는 이태원 힙합 클럽 라운지 '붐바'에서 진행돼 실제 파티에 온 듯한 현장감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푸드 페어링 등으로 더욱 다양한 고객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