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홈쇼핑,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돼… 수출 기업으로 '변신'

    GS홈쇼핑이 홈쇼핑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선정하는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전문무역상사란 기존 종합 무역상사제도의 폐지에 따라 새로운 수출진흥 모델로 시작된 제도다. 2014년 대외무역법 개정에 따라 정식 지정됐으며 중소

    2017-03-23 진범용
  • "힘내라 청춘!"… 식음료 업계, N포 세대 응원하는 '착한' 마케팅 눈길

    식음료 업계가 N포 세대를 응원하는 '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청년 실업률은 12.3%로 1999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청년들의 암울한 현실을 대변하는 흙수저, N포 세대 논란은 여전히 현재

    2017-03-23 김수경
  • "고급화로 1인가구 잡는다"… GS25, 프리미엄 간편식 2종 출시

    GS25는 오는 24일부터 1인이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 2종은 유어스함박스테이크와 유어스서울식불고기로 국내 최초로 가정간편식에 초고압처리(HPP - High Pressure Processing)를

    2017-03-23 진범용
  • 신라스테이, 10번째 호텔 '서초점' 선봬… 4월 1일 오픈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가 오는 4월1일 강남 중심지인 뱅뱅사거리에 10번째 호텔을 오픈 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라스테이는 호텔신라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로 지난 201

    2017-03-23 김수경
  • 11번가, 국내숙박상품 2만3천여개 보유… "국내 온라인몰 중 최다"

    11번가가 전문 숙박업체 4곳과 제휴를 통해 총 2만3500 여개 국내숙박상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제휴를 맺은 4곳은 ‘떠나요닷컴’(펜션),‘몬스데이’(게스트하우스), ‘엔인포’(펜션), ‘야놀자’(종합숙박) 등이다. 이를 통해 11번가는

    2017-03-23 진범용
  • 호텔 디저트 뷔페·고급호텔 디퓨저 등 불황형 소비행태 확산

    불황에 '작은 사치' 트렌드 성행…백화점 디저트 매출 20%대 고성장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됐지만, 값비싼 고급 디저트 등은 오히려 잘 팔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경제적 제약 때문에 큰 사치는 누리지 못하더라도 과하게 비싸지 않은 물건에는 자기만족을 위해 돈을 쓰는 일종의 불황형 소비 행태인 '작은 사치' 트렌드 때문으로 풀

    2017-03-23 연합뉴스
  • [포토] 국내 첫 선보인 프랑스 럭셔리 가방 '미리엄섀퍼' 구경 오세요~!

    현대백화점은 프랑스 명품 잡화 브랜드 ‘미리엄섀퍼’(MYRIAM SCHAEFER)’ 국내 공식 매장을 무역센터점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미리엄섀퍼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발렌시아가의 ‘모터백’을 탄생시킨 디자이너 ‘미리엄 섀퍼’가 2012년 자신의 이름을

    2017-03-22 진범용
  • 하이트진로, 2017 기린 이치방 벚꽃 스페셜 에디션 선봬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의 '벚꽃 스페셜 에디션'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3월 말부터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기린 이치방 '벚꽃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봄 시즌 한정판으로 한∙일 양국에서 동시 출시된다. 

    2017-03-22 김수경
  • 2017 패션 키워드는 '과하지 않은 멋스러움'… '컴포트 시크'가 대세

    2017, 올해 패션 트렌드는 과하지 않은 멋스러움을 담은 '컴포트 시크'가 대세다. 컴포트시크란 컴포트(Comfort)와 시크(Chic)의 합성어로, 일상 생활 속 편안함 속에 자연스러운 멋스러움이 깃든 스타일을 말한다. 패션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여행, 문화 분야

    2017-03-22 유은정
  •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사랑' 캠페인 펼쳐

    오비맥주는 22일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경기 이천, 충북 청주, 광주광역시 등에 위치한 생산공장 3곳에서 다양한 '물 사랑'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생산공장 직원들은 이날 3개 공장별로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에

    2017-03-22 김수경
  • 유럽 온라인 편집숍 '마이테레사닷컴', 한국어 웹 서비스 공식 론칭

      유럽 럭셔리 온라인 편집숍 마이테레사닷컴(mytheresa.com)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한국어 웹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아랍어,중국어에 이은 7번째 외국어 서비스이다. 한국어는 결제 과

    2017-03-22 유은정
  • LG생활건강, 탈모관리 시장 본격 공략… '닥터그루트' 론칭

    LG생활건강이 탈모 전문 브랜드 '닥터그루트'를 론칭하고 지속 성장하고 있는 탈모관리 제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닥터그루트(Dr. Groot)는 탈모 방지는 물론 다양한 모발과 두피 증상에 따라 맞춤 처방을 제안한다. 한국인의 두피와 모발에서

    2017-03-22 유은정
  • CJ제일제당, 일본 코스트코서 '비비고 왕교자' 맛 알려

    CJ제일제당이 일본 코스트코에서 대표 냉동만두인 '비비고 왕교자' 로드쇼를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에 앞서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서 '비비고 왕교자'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말 시작된 로드쇼는

    2017-03-22 김수경
  • '마곡시대 개막'… 홈앤쇼핑, 신사옥서 준공식 개최

    홈앤쇼핑이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신사옥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 모바일 No.1' 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유관기관 단체장 및

    2017-03-22 진범용
  • 대상, 먹고 바를 수 있는 분말 신제품 '클로렐라 100' 선봬

    대상이 분말 형태의 클로렐라 신제품 '클로렐라 100'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로렐라 100'은 '먹고 바르고 요리하는 그린 수퍼푸드' 콘셉트의 분말 제품이다. 알약 형태의 기존 클로렐라 제품을 분말 형태로 가공해 피부미용이나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2017-03-22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