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매장 늘어나더니… 아이스크림 시장 2조원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 확대 등으로 지난해 빙과(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했다. 저출산·고령화로 시장이 하락할 것이란 전망을 뒤집었다.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9년에는 1조7468억원

    2023-02-07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지난해 매출 2조8417억원… '음료·주류' 고르게 성장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음료 부문과 주류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두자릿 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롯데칠성은 6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조84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2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3%

    2023-02-06 강필성 기자
  • 딸기에 빠진 외식업계… '제철 딸기' 신메뉴 열풍

    겨울이면 '제철 딸기'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음업계는 동절기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한정판 딸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는 지난 5일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기존 인기메뉴인 ‘딸기

    2023-02-03 변상이 기자
  • 수입 원두가 하락에도 '치솟는' 커피값… 왜

    서민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커피업계에서도 제품 가격 인상 조짐이 엿보인다. 수입 원두 가격은 안정세에 접어들었지만 국내 원유값, 인건비 등은 올랐기 때문이다.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커피 원두의 수입 가격은 kg당 6058원으로 작년 1

    2023-02-02 변상이 기자
  • SPC삼립, '보름달' 라인업 확장… 토끼해 캐릭터 마케팅 총력

    SPC삼립은 대표 정통빵 ‘보름달’ 브랜드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보름달’은 1976년 출시한 제품으로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SPC삼립은 잘파(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2023-02-02 김보라 기자
  • [깐깐한리뷰] "밥도둑이 따로 없네"… 삼양식품 임꺽정 떡갈비

    삼양식품이 냉동 HMR(가정간편식)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주력 사업 라면을 벗어나 사업 다각화에 나선 것. 지난해 3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에서 관계사인 삼양냉동의 국내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 영업권을 인수했다. 기존에 삼양냉동이 판매해온 만두, 고기산

    2023-02-01 김보라 기자
  • 오뚜기, ‘e-라벨’ 식품 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진행

    오뚜기가 식품 표시 간소화를 위한 ‘e-라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이는 식품 표시 사항 일부를 QR코드를 통해 전자정보로 대체하는 것으로, 오뚜기는 이를 시범 도입하며 홍보에 나섰다.  이번 시범사업은 제품 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2023-01-31 변상이 기자
  • 백복인 KT&G 사장 “PMI와 협력 넘어 진정한 동반자로”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3년간의 수출계약을 마치고 15년의 장기 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서는 기존 계약에 없던 최소수량 보증 계약이 포함되는 등 KT&G에게 보다 유리한 조건이 반영된 것이 특징. 역에는 최근 3년의 계약과

    2023-01-30 강필성 기자
  • 더 끈끈해진 KT&G-PMI "타사 담배도 생산할 것"

    KT&G의 전자담배 스틱을 글로벌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생산할 수 있게 됐다.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전자담배 ‘릴’의 해외 수출에 대한 15년 장기 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상호간 제품 생산 조항을 넣었기 때문이다.

    2023-01-30 강필성 기자
  • KT&G, PMI와 15년 장기 파트너십 체결… '릴' 글로벌 확장

    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한 15년간의 장기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KT&G와 PMI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KT&G-PMI GLOBAL

    2023-01-30 강필성 기자
  • 교촌치킨에 칠성사이다 공급… 롯데칠성음료-교촌에프앤비, 업무 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교촌에프앤비와 공급 계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상생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장규식 영업기획

    2023-01-30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美서 가맹 100호점 돌파… "글로벌 사업 박차"

    SPC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에서 가맹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미국 동부 뉴저지주 몬머스카운티 지역에 가맹 100호점 ‘레드뱅크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레드뱅크점은 인근지역 인구 구성이 현지인 95%에

    2023-01-30 김보라 기자
  • '오뚜기밥' 출시 19년만에 누적 생산량 20억개 돌파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밥’ 누적 생산량이 20억개를 돌파했다. 30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이후 연간 3억개 내외의 생산량을 이어왔으며, 최근 1년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 점유율은 31.6% (수량 기준, 닐슨 출처)를 차지하고 있다.  오

    2023-01-30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도입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인사제도 구축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Create your Journey (이하 CJ&me)’를 도입하고, 그

    2023-01-30 김보라 기자
  • [깐깐한리뷰] 이게 대안육이라고?…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가보니

    '비건 푸드'가 뜨고 있다. 인류건강·동물복지·지구환경 등 다양한 이유로 대안육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다. 다만 아직까지 자극적인 '단짠'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은 비건 푸드를 맛있게 즐기기엔 한계가 있다. 이런 한계를 보완하고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비

    2023-01-27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