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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노조 “화물연대 파업, 우리 노조 피해 좌시 않을 것”
하이트진로 노동조합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인해 노조원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전국식품산업노동조합연맹 진로노동조합(이하 하이트진로 노조)은 9일 ‘수양물류 운송중단에 따른 진로노동조합 입장문’을
2022-06-09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끌로뒤발 50주년 기념 '끌로뒤발 레드블렌드' 출시
레뱅드매일이 나파밸리 와이너리 ‘끌로뒤발’ 50주년을 맞이해 ‘끌로뒤발 레드 블렌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50주년을 맞아 출시된 끌로뒤발 레드 블렌드는 까베르네 소비뇽을 주 품종으로 쁘띠 베르도와 말벡을 블렌딩해 만들어진 와인이다. 끌로뒤발은 까베르네 소비뇽을 키
2022-06-09 조현우 기자 -
6월 '국산 감자 제철'… 국내 제과업체, 햇감자로 감자칩 생산
6월 본격 감자 수확철을 맞아 농심, 오리온 등 국내 제과업체가 햇감자로 감자칩 생산을 시작했다.오리온은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햇감자로 국내 대표 생감자칩인 ‘포카칩’, ‘스윙칩’을 생산한다고 9일 밝혔다.농심 역시 '수미칩' 등 감자칩 제품을 햇감자로 생산하기 시
2022-06-09 임소현 기자 -
[인터뷰] 설탕 없는 쿠키·젤리?… 롯데제과 "제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목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품업계에서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춘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탄산 음료, 주류 위주에서 최근엔 과자까지 확대됐다.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그 주인
2022-06-09 김보라 기자 -
스낵 힘주는 농심… 신제품 투자 총공세
농심이 올해 본격적으로 스낵 사업 강화에 나선 가운데, 점유율 상승에도 성공했다. 기존 제품 강화, 신제품 출시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투자를 지속하면서 판촉비용도 크게 늘어난 상황이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닐슨 자료를 기준으로 농심이 추정한 자사 스낵 시
2022-06-09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판매
한국맥도날드의 치킨버거 신메뉴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가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신메뉴는 맥도날드 대표 치킨버거로 꾸준히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9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단기간 100만 개
2022-06-09 임소현 기자 -
'전지현이 만든 콜라보' bhc치킨-롯데칠성음료, 치맥 세트 선봬
bhc치킨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으로 치맥 세트를 선보였다. 양사의 모델이 전지현으로 bhc치킨에 클라우드 맥주 조합이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분위기다. bhc치킨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전용 메뉴로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 한
2022-06-09 임소현 기자 -
동원디어푸드, 유통 단계 최소화한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 론칭
동원디어푸드는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육백점’은 ‘세상의 다양한 고기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산 한우와 한돈은 물론 미국, 호주 등 다양한
2022-06-09 김보라 기자 -
"여름철 입맛을 잡아라"… 식품업계, 냉면 전쟁 돌입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냉면 전쟁에 돌입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했다.제품은 맛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2022-06-09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 900만명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800만명 돌파 이후 올해 5월 900만명까지 100만명당 증가 소요 기간은 역대 최단 기간인 7개월을 기록했다.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
2022-06-08 임소현 기자 -
"마셔도 안취하네~"… 주류업계 '무알콜' 바람
국내 무알콜 맥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관련업계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12년 13억원 규모였던 국내 무알콜 맥주 시장 규모는 지난해 200억원으로 10년 사이 15배 가까이 팽창했다. 2019년 153
2022-06-07 조현우 기자 -
[취재수첩] 소상공인 목줄 쥔 화물연대 파업, 명분 얻을 수 있나
모든 투쟁에는 명분이 필요하다. 명분 없는 투쟁은 실리만을 좇는 이익집단의 폭력적 행위로 귀결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화물연대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를 촉구하며 7일 총파업을 선언했다. 안전 운임제는 화물 기사들의 적정임금을 보장해 과로·과적·과속을 방지하겠다는 취지
2022-06-07 조현우 기자 -
핀란드 친환경 닭고기 브랜드 '노포' 한국 진출… '무관세' 유럽산 통할까
국내 닭고기 시장에 핀란드산 닭고기가 도입된다. 올해 상반기 8년만에 국내 수입 허가를 받은 핀란드 친환경 닭고기 브랜드 '노포(NOPO)'가 국내에 첫발을 들인다. 핀란드산 친환경 닭고기 브랜드 노포는 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닭고
2022-06-07 임소현 기자 -
SPC그룹, 佛 샌드위치&샐러드 브랜드 '리나스' 인수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이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으로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
2022-06-07 김보라 기자 -
CJ피드앤케어, GS건설과 맞손… '한국형 연어 양식 사료' 개발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앤케어가 국내 친환경 양식 방식에 맞는 연어 사료 개발을 위해 GS건설과 손잡았다.CJ피드앤케어는 서울 중구 GS건설 사옥에서 김선강 CJ피드앤케어 대표와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어 상품성 및 지
2022-06-0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