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까기] 우주맛 콜라·고추참치맛 과자?… 이 조합 궁금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
2022-03-24 김보라 기자 -
외식업계 '친환경' 속도… CJ푸드빌, 소모품 소재 바꾼다
최근 '친환경' 전환이 외식업계에서도 활발하다. 외식업체들은 최근 사용빈도가 높아진 소모품 등을 중심으로 친환경 전환에 나섰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사용 빈도가 높은 물티슈, 스티커 등 소모품을 재활용이 용이한 재질로 교체하며 친환경
2022-03-24 임소현 기자 -
풀무원 프리미엄 생면, 미국서 '5년간 매출 6배' 성장
풀무원 아시안 누들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최근 5년간(2016-2021년) 약 6배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은 2015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했다. 당
2022-03-24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전자랜드, 동원디어푸드, KGC인삼공사 外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 출시오리온이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를 출시한다.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는 국산 현미를 70% 함유한 ‘현미 플레이크’와 통귀리, 통밀, 호밀, 국산 쌀로 만든 고소
2022-03-24 김보라 기자 -
삼양패키징, 작년 매출액 3919억원… 1주당 1000원 현금 배당
삼양그룹의 패키징 계열사인 삼양패키징은 23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영업보고에서는 2021년 매출액 3
2022-03-23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 "아이스크림 1위·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롯데그룹의 식품 계열사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한다.양사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는 5월27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7월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은 롯데제과가 존속 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하는 구조다.이
2022-03-23 김보라 기자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밀양 신공장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해외법인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김 부회장은 23일 제6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도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밀양 신공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2022-03-23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작년 매출 1조7408억원… 흑자 전환
아워홈은 23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1년 실적 확정 및 핵심 안건을 가결했다고 밝혔다.아워홈의 지난해 매출은 연결기준 전년 대비 7% 늘어난 1조7408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57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2020년 코로나19 등 경영악화 요인으로 창사 첫
2022-03-23 임소현 기자 -
패스트푸드 '양대산맥' 롯데리아·맥도날드… 올해 전략은
국내 햄버거 시장 판도가 급변하는 가운데 원조 패스트푸드 '양대산맥'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실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리아를 운영 중인 롯데GRS는 지난해 68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6831억원) 대비 0.5%
2022-03-23 임소현 기자 -
팔도, 비빔면 브랜드 모델에 2PM 이준호 발탁
비빔면 시장 1위 업체 팔도가 비빔면 신규 브랜드 모델로 이준호(이하 준호)를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남성 아이돌 그룹 2PM 멤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준호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에서 열연을 펼치며 대세 배우에 등극했다. 2020년에는 공연 직캠 영상으로 역주행 열풍
2022-03-23 김보라 기자 -
CJ웰케어, 오라팜과 맞손… 기능성 유산균 경쟁력 확보
헬스케어 전문기업 CJ Wellcare(웰케어)가 유산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CJ Wellcare는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과 구강유산균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라팜은 장 유산균 위주의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처음으
2022-03-23 김보라 기자 -
"통곡물에 견과류·과일까지" …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 공략
국내 그래놀라 시장 점유율 1위인 동서식품의 ‘포스트 그래놀라’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2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시한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는 전 세계적으로 간편하고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스내킹
2022-03-21 김보라 기자 -
구지은의 아워홈, 베트남 호텔 사업 본격화
종합식품업체 아워홈이 베트남 호텔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내 식품·외식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미래 먹거리를 확보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은 지난해 하반기 베트남 하이퐁 지역에 비즈니스호텔 코비호텔(KOVIEHOTEL) 운영을 시작했다.
2022-03-21 김보라 기자 -
비건 인증 받은 비비고 만두, 출시 두달만에 10개국 수출
CJ제일제당이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 지 두 달여 만에 수출국을 늘리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PlanTable(플랜테이블) 왕교자’ 제품을 지난해 12월 국내와 호주, 싱가포르에 선보인 데 이어
2022-03-21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프로야구 개막 맞춰 창원NC파크R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2년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창원NC파크에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을 신규 오픈했다.지난해 인천SSG랜더스필드 입점에 이은 국내 프로야구장 2번째 입점 사례다. 창원NC파크R점은 기존 다이노스몰이 운영되었던 3루 외야측 3층 규모 별도 건물의 1,
2022-03-20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