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개발공사 "삼다수 출시 24주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시24주년, 공사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8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새로운 고객 서비스 헌장을 공표하고, 연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을 목표

    2022-03-0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풀무원, 오뚜기, 스타벅스 外

    ◇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풀무원식품 '로스팅 짜장면’이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지난해 9월 출시된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지난 2월 말 기준 누적 1000만

    2022-03-08 임소현 기자
  • '불혹' 된 농심 너구리… 이례적 할인 마케팅으로 MZ 공략

    농심이 최장수 브랜드 '너구리'의 40주년을 맞아 올해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친다. 급변하는 라면시장 변화에 대응해 라인업을 확대해 온 너구리는 평소에 잘 하지 않던 대대적인 덤 마케팅에도 뛰어들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 너구리는 올해 본격적으로 협업 마케팅에 돌

    2022-03-07 임소현 기자
  • '캐릭터·건기식·반려동물'… 주총 앞둔 식품가, 신사업 발굴중

    식품업계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사업을 대거 추가하며 새 먹거리 마련에 나섰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신사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것이다. 구체적인 결과물이 나올 단계는 아니지만 해당 업체들의 중·장기 사업 방향을 가

    2022-03-07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울진 삼척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오뚜기는 지난 6일 울진 삼척 산불 피해 지역에 진라면 등 컵라면과 오뚜기 컵밥 1만6000여개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예기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인력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

    2022-03-07 임소현 기자
  • 동원F&B, 하이엔드 HMR '양반 수라 시그니처' 론칭

    동원F&B는 한식의 품격을 높인 하이엔드(High-end) 가정간편식(HMR) 라인업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양반 수라 시그니처’는 고려인삼, 완도 전복, 횡성 한우 등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인 하이

    2022-03-07 김보라 기자
  • 정용진, 이번엔 피자… ‘노브랜드 피자’ 10일 첫 매장 오픈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피자(No Brand Pizza)’를 론칭한다. 인건비, 식재료, 배달수수료 등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외식 가격 부담이 가중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토종 피자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가성비' 외식 사업

    2022-03-07 임소현 기자
  • 윤홍근 회장, 베이징올림픽 메달리스트에 포상금 전달

    제너시스비비큐 그룹 윤홍근 회장이 4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포상금 전수식을 개최, 쇼트트랙 개인종목 금메달을 획득한 황대헌과 최민정을 비롯해 빙상 종목 지도자들과 메달리스트들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했다.연맹은 개인종목 메달리스트에 대해 금메달 1

    2022-03-04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발 물류난 지속… 식품·외식업계 '전전긍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식품·외식업계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지난해부터 불거진 해상 운송 차질로 제품 수급에 차질을 빚고 있어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달 말부터 일부 매장의 경우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 대신 맥너겟 4조각 또는

    2022-03-04 김보라 기자
  •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 출시 2년만에 누적 매출 550억 돌파

    농심은 지난 2020년 3월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이 2년 만에 누적매출 55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효과 좋은 저분자 콜라겐’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이다. 농심은 건강기능식품에 진출한

    2022-03-03 김보라 기자
  • 품절될라 발 동동… 돌아온 포켓몬빵 일주일 만에 150만개 팔려

    SPC삼립은 지난 2월24일 출시한 ‘포켓몬빵’이 일주일 만에 15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이는 SPC삼립 베이커리 신제품의 동일 기간 평균 판매량보다 6배 이상 높은 수치다. 지난해 출시된 여타 캐릭터 빵 제품과 비교해 1주나 빠른 기록이다.‘포켓몬빵’

    2022-03-03 김보라 기자
  • 정육각, '초록마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축산물 유통 플랫폼 정육각이 초록마을을 인수한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초록마을 최대주주인 대상홀딩스는 회사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정육각을 선정했다. 초록마을 인수가는 1000억원에서 1500억원 안팎으로 알려졌다.앞서 초록마을 인수전에는 정육각을 비롯해 이마

    2022-03-02 김보라 기자
  • 공급 불안정 '기네스' 수입 재개됐지만… "여전히 먹기 힘드네"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대로 인한 글로벌 물류 대란 여파에 수급 불안을 겪고 있다. 일각에서는 오는 4월로 예정된 주세 인상 이후 물량을 풀기 위해 의도적으로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는 목소리도 나온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2-03-02 조현우 기자
  • 커지는 K푸드 시장에… 식품업계, 세계 곳곳에 신 공장 가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식품업계가 해외 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해외 수출 물량을 확대한다는 전략에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베트남 롱안

    2022-03-02 김보라 기자
  • 동원 '더반찬' 2000억 브랜드 육성 좌절… 5년 전 매출로 '퇴보'

    동원홈푸드의 브랜드 '더반찬'이 지난해 초라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당초 목표였던 2000억원 브랜드 육성은 좌절됐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도 후퇴한 상황이지만 실적 악화 원인 등에 대한 내부적인 분석은 전무한 상황이다.2일 동원홈푸드

    2022-03-0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