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생수 라벨 없앴더니… 판매량 1670% 증가
롯데칠성음료의 무라벨 생수가 지난해 전년 대비 1670% 증가한 2425만 상자가 판매되며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20년 1월 국내 최초로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다. 현재
2022-03-15 임소현 기자 -
전자담배협회 "과도한 세금으로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 고사 위기"
액상형 전자담배가 여전히 제도의 테두리 밖에서 고전하고 있다. 현재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니코틴 액상은 담배사업법상 ‘담배’에 포함되지 않아 제도의 보호를 받지 못함에도 개별소비세 인상으로 판매가의 두 배에 달하는 세금이 매겨지고 있다는 주장이다.앞서 2019년 미국에서
2022-03-15 조현우 기자 -
"맛과 재미 잡는다"… 식품업계, MZ세대 공략 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도 식품업계가 자사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팝업스토어를 잇달아 오픈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를 잡기 위함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2022-03-14 김보라 기자 -
"착한 포장 늘린다"… 식품업계, 친환경 경영 박차
식품업계가 기존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바꾸거나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는 등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홍삼톤골드를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 홍
2022-03-14 김보라 기자 -
[단독] 오비맥주, 7년만에 신제품… 밀맥주 '카스 화이트' 내달 출시
오비맥주가 7년만에 새로운 ‘카스’ 브랜드를 출시한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중 처음으로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오는 4월 선보이기로 한 것. 신제품으로 올 여름을 겨냥하겠다는 포부다. ‘카스’에서 밀 맥주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수제맥주를 필
2022-03-14 강필성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책임경영 위한 '무배당' 결정
아워홈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 배당 없음’을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배당은 오는 23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안건으로 상정돼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해당 안건이 통과되면 구지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주들의 보유 지분율에 대한 배당은 없다.아워홈은 주주에게
2022-03-14 김보라 기자 -
때이른 '비빔면 전쟁' 후끈… 양 늘리고 맛 업그레이드
여름철마다 벌어지던 비빔면 전쟁이 이른 봄부터 시작됐다. 저마다 신제품을 내놓고 새 광고 모델을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비빔면 시장 규모는 1500억원으로 2016년의 1060억원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올해 역시
2022-03-11 김보라 기자 -
'K-만두' 이제는 해외다… 전방위 투자 나선 CJ·풀무원
냉동만두 수출 규모가 커지면서, 국내 업체들이 전방위 투자에 나섰다. 국내외 전성기를 맞으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K-만두'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11일 한국식품산업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만두 수출액은 6371만달러(한화 약 7
2022-03-11 임소현 기자 -
"피자헛 배달하는 SPC"… 자체 배달앱 '해피오더' 영토 넓힌다
SPC그룹의 배달앱 해피오더가 영역 확대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 등 자사 브랜드에서 타 브랜드 입점을 시도하고 있는 것. 이는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경쟁력을 한층 높이기 위함으로 풀이된다.11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지난달 피자 프랜
2022-03-11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도 케어푸드 공략… "2.5조 시장 앞다퉈 진출"
식품업계가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식으로 환자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에
2022-03-11 김보라 기자 -
[단독] 신동원의 '뉴 농심', 스낵 강자 굳힌다… '쁘띠파리' 론칭
농심이 올해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를 다음주께 출시한다. 부친 신춘호 농심그룹 명예회장 별세 이후 지난해 회장으로 취임한 신동원 회장이 이끄는 '뉴 농심'이 새롭게 선보이는 첫번째 스낵 브랜드다.10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은 오는 15일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를 출시
2022-03-10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70년 무노조 경영' 끝나나… 노조 설립 움직임
CJ제일제당이 70여년간 이어진 무노조 경영을 끝내고 첫 노동조합이 결성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임직원 일부는 최근 노조 집행부를 꾸리고 고용노동부에 노조 설립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임직원 일부가 노조 집
2022-03-10 김보라 기자 -
[르포] 신세계푸드가 도전한 "싸고 새로운 노브랜드피자"
'노브랜드버거' 확장 여세를 몰아 신세계푸드가 신사업으로 피자를 내걸었다. 글로벌 브랜드부터 토종 브랜드까지 다양한 피자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대치동에 자리잡은 '노브랜드피자' 첫 매장이 베일을 벗었다.10일 오전 찾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노브랜드 피자'는
2022-03-10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캐나다 식용 곤충 푸드테크 기업에 100억원 투자
롯데제과가 미래 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는 대체 단백질 산업 투자에 나섰다.롯데제과는 최근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Aspire food Group)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한국투자 노블푸드 신기술 사업 투자 조합을 통한 펀드
2022-03-1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미쏘, 롯데칠성음료, 파리바게뜨 外
◇ 동원디어푸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 론칭동원디어푸드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2022-03-1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