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시지, 음료 시장 진출… "종합 식품기업 도약"

    프레시지는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음료 상품 개발과 유통망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프레시지 본사에서 전동근 더쎄를라잇브루잉 대표이사와 정중교 프레시지 공동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2022-02-2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LG생활건강, 대상, 던킨 外

    ◇ 풀무원푸드머스, ‘춘천 레고랜드’ 체험 활동 지원풀무원푸드머스는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가 레고랜드에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양사 간

    2022-02-24 임소현 기자
  •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속도

    올 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CJ웰케어(Wellcare)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웰케어는 알팩과 '개인맞춤형 건기식 제조 및 소분 판매를 위한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CJ웰케어 본사에서

    2022-02-24 임소현 기자
  •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 '가성비' 접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

    이랜드이츠가 그간 고수해온 가성비 전략을 버리고 '프리미엄' 전환 작업에 착수했다. 지난해부터 업계 최연소 황성윤 대표가 이끄는 이랜드이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변화한 외식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력 제고로 반등에 나선다는 전략이다.24

    2022-02-24 임소현 기자
  • 이유식 배달에 플라스틱 빼고 가격 인하… 롯데푸드 '친환경 ESG' 강화

    롯데푸드가 친환경 포장 이유식으로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ESG 경영을 강화한다.롯데푸드는 ‘파스퇴르 아이생각’ 배달이유식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하고 배송 포장재를 스티로폼에서 종이로 전환하는 ‘착한이유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배달이유

    2022-02-24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성장 힘 싣는다… 후속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가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앞서 지난해 4월 하이트진로는 퍼밋의 성장 가능성을 눈 여겨 보고 스마트팜 시장과 퍼밋의 빠른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자 투자에 나선 바 있다.퍼밋은 130개 선도 농가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2-02-23 조현우 기자
  • '명장김치 위생 논란'… 한성식품 "모든 김치 공장 가동 중단"

    한성식품은 자회사인 효원의 진천공장 김치제조 위생 문제를 지적한 보도와 관련 "국내 소재 전 김치공장의 가동 중단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한성식품은 이날 오전 대표 명의의 사과문을 낸데 이어 이같은 추가 입장문을 냈다. 해당 진천공장에 대한 무기한 폐쇄 조치에 이

    2022-02-23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美·中서 가장 잘 팔린 메뉴는 '허니시리즈'

    전세계적으로 K-치킨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교촌치킨이 국가별 인기 메뉴를 집계한 결과 '허니시리즈'가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차지했다.2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지난해 8월부터 9월까지 해외 주요 17개 도시 현지인 8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02-23 임소현 기자
  • "응답하라 1998"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 빵' 출시

    SPC삼립이 과거 높은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을 재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포켓몬빵’은 1998년에 첫 출시됐던 빵으로, 출시 당시 전국적인 인기와 함께 빵에 동봉된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키며 월 평균 500만개가 팔려나가는 등

    2022-02-23 임소현 기자
  • '명장김치' 위생 논란에… 국내 김치업체 '예의주시'

    김순자 명장김치로 유명한 한성식품이 곰팡이 배추로 김치를 만들었다는 의혹이 일면서 국내 김치업체들이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지난 22일 MBC보도에 따르면 최근 한성식품 자회사 효원의 공장에서 색이 변하고 곰팡이가 핀 배추 및 밀가루 풀을 써서 김치를 만들었

    2022-02-23 김보라 기자
  • 한성식품 김치 위생 논란에… 김순자 대표 "심려 끼쳐 죄송"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한성김치)이 위생 논란 의혹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는 23일 사과문을 통해 "김치 제조 위생문제와 관련해 소비자 여러분께 깊은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이어 "현재 법적 처분과 관계없이 해당 공장을 즉시

    2022-02-23 김보라 기자
  • 펫푸드 매출 '1000억' 벽… 동원 vs 하림 정면승부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동원F&B와 하림펫푸드가 본격적으로 맞붙는다. 수입 브랜드의 강세 속에서 조용히 'K-펫푸드' 시장을 만들고 있던 두 업체가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23일 글로벌시장 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펫푸드(소비자가 기준, 개·고양이)

    2022-02-23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케이셀과 MOU… "배양육 시장 선점"

    CJ제일제당이 세포 배양배지(培地) 생산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미래 식량기술 확보 및 배양육 시장 선점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케이셀 바이오사이언스(KCell Biosciences)와 동물세포 배양배지 및 배지 소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2022-02-23 김보라 기자
  • [단독] 오뚜기 '컵누들' 가격 14.3% 인상… "원재료·물류비 인상 압박 탓"

    오뚜기가 '컵누들'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 폭은 14.3%다.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내달 1일 '매콤컵누들소컵', '우동컵누들소컵'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편의점가 기준 1400원에서 1600원으로 200원(14.3%) 조정된다.오뚜기는 앞서 지난해 8월

    2022-02-23 임소현 기자
  • 새우깡도 7.2% 인상… 농심, 스낵 22개 브랜드 가격 올려

    농심이 오는 3월1일부로 스낵의 출고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

    2022-02-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