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관오리온 청주공장, 에너지량 계측기 설치 탄소 배출량 약 1천여 톤 감축 기대
  • ▲ ⓒ오리온
    ▲ ⓒ오리온
    오리온은 청주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2월까지 청주공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Energy Management System)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오리온은 청주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저효율 생산설비 교체, 대기전력 차단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간 1000여 톤 가량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오리온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과 연계한 ESG 강화 차원에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