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고객 중심 경영

    동서식품은 28일 서울시 마포구 동서빌딩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고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전개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

    2021-09-28 김보라 기자
  • BAT로스만스의 이유 있는 '변화'… 더 얇아진 '글로' 한국에 첫선

    BAT 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을 출시했다. 사이즈와 무게를 줄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사장은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신개념 차세대 제품인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2021-09-27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28일 '다회용 컵'에 음료 제공… "환경 보호"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오는 28일 하루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1)을 기념해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

    2021-09-27 김보라 기자
  • '배당오류' 삼성증권, 법원 "주가하락 손해배상하라"

    삼성증권의 자사주 배당사고로 손해를 본 개인 투자자들이 손해배상 청구소송 1심에서 일부 승소했다.2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37단독 장찬 부장판사는 개인 투자자 A씨 등 3명이 삼성증권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앞서

    2021-09-26 임소현 기자
  • 쑥쑥 크는 생수시장에… 너도나도 '벌컥벌컥'

    국내 생수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웰빙 트렌트 확산과 1인 가족 등 소규모 가구 증가에 따라 생수시장이 계속 성장하면서 후발주자들이 도전장을 내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국내 생수시장에서 기존 업체의 아성을 넘을지 주목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지

    2021-09-24 김보라 기자
  • BAT그룹 "차세대 담배 사업, 위해요소 저감 방향으로 전환해야"

    “정부가 일방적으로 흡연자들에게 금연할 것을 강요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담배의 유해성을 줄이는 데 금연정책의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글로벌 담배 기업 BAT그룹의 킹슬리 위튼(Kingsley Wheaton) 마케팅 총괄 임원(CMO)은 지난 21~23일 영국

    2021-09-24 한지명 기자
  • 주인 바뀐 엠피대산, 머핀 카페 브랜드 '마노핀' 철수하나

    엠피대산이 운영하는 머핀 카페 브랜드 '마노핀'의 공식 홈페이지가 폐쇄됐다. 주인이 바뀐 가맹본부는 마노핀을 리브랜딩한다는 입장이지만, 사실상 브랜드 철수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4일 엠피대산에 따르면 최근 마노핀의 공식 홈페이지 운영을 중단했다. 

    2021-09-24 임소현 기자
  •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한앤코에 310억원 규모 손배소 제기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한앤코를 상대로 약 310억원 규모 '위약벌' 및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냈다.23일 홍 회장 측은 법률대리인인 LKB앤파트너스를 통해 남양유업 주식매매계약 매수인인 한앤코 측 한상원·김경구·윤여을을 상대로 불법행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

    2021-09-23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장기화 속 추석 연휴… '외식· 배달' 날았다

    올 추석 집에서 배달을 시켜먹는 수요가 폭증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23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18~22일) 전국 매장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 연휴 대비 6%, 올해 설날 대비 15% 올랐다. 추석 당일(21일)의 경우 전년 추석

    2021-09-23 임소현 기자
  • '업계 1위' 서울우유, 가격 인상… 밀크플레이션 현실화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이 원유가격 인상에 따른 우유제품 가격 인상을 다음달부터 단행한다. 이에 따라 우유를 시작으로 관련 제품 가격이 연달아 오르는 이른바 밀크플레이션(우유제품발 물가 인상)이 현실화될 분위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

    2021-09-2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10월1일부터 우유 가격 5.4% 인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해 우유제품의 가격을 오는 10월1일부터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원유가격은 지난해 21원이 인상돼야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1년 유예됐고 인상분 21원은 올해 8월 1일부로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지난

    2021-09-23 김보라 기자
  • "MZ세대 잡아라"…풀무원녹즙, ‘프레시업’ 5종 녹즙 출시

    풀무원녹즙은 프레시업 5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프레시업은 맛과 건강을 고려해 5가지 색상의 컬러풀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취향,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제품 구성부터 패키지까지 세심하게 기획

    2021-09-22 한지명 기자
  • CJ 비비고, NBA 'LA레이커스'와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미국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와 손잡고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다.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최초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유니폼 로고 노출은 물론 레이커스의 다양

    2021-09-22 한지명 기자
  • 올해는 '셰프 추석상'으로… 호텔 '투고' 메뉴 분석해보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두번째로 맞는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특급호텔가의 추석 명절 음식 한정 '투 고(TO GO)' 메뉴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이어진 명절 음식 간소화 등에 따라 과거와 달리 직접 집에서 음식을 하는 경우가

    2021-09-1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