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가 트랜드 ‘채식’ 잡아라CJ제일제당, 식물성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론칭미주·유럽·할랄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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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이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채식 드랜드 확산에 따른 식물성 전문 브랜드 ‘PlanTable(플랜테이블)’을 선보이고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국내용 2종과 수출용 2종,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랜테이블은 식물(Plant)과 식탁(Table)의 합성어로 100% 식물성 원료로 맛있는 미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수출 제품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야채·버섯 왕교자 2종과 김치는 싱가포르와 호주에도 수출한다. 출시 전 싱가포르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왕교자 맛 품질 조사 결과는 높은 맛 만족도를 보였다.

    내년에는 플랜테이블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고 한 차원 높은 품질력으로 국내는 물론 미주와 유럽, 할랄시장까지 진출할 방침이다.

    검역 문제로 수출 규제가 많은 기존 육류 포함 제품들과는 달리 플랜테이블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전 세계 모든 국가로 진출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 글로벌화에 최적화된 품질력과 제품 구성이 향후 ‘플랜테이블’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자체 연구개발, 국내외 스타트업과의 기술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장을 선도하고 ESG 경영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