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헬스케어 기능성 균주·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 MOU

    롯데칠성음료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와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헬스케어 균주 개발 및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2021-01-21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동원F&B, 파리바게뜨, 농심 外

    ◇ 동원참치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 기념 겨울 테마 출시동원F&B가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를 기념해 겨울을 콘셉트로 한 신규 테마를 출시했다.동원F&B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지난해 무료 배포한 다

    2021-01-21 김보라 기자
  • 홈술족에 인기… 오리온 스낵, 12월 매출이 최대 성수기 8월 제쳐

    오리온은 지난해 12월 스낵 매출이 지난해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통상 스낵의 성수기는 여름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홈술족 증가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품절대란 사태 등의 이슈들이 맞물리며 여름철보다 매출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2021-01-21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행운버거' 3주만에 150만개 판매… 3년래 최고치

    맥도날드가 신년을 맞이해 출시한 ‘행운버거’가 150만개 판매를 돌파하고 1억5000만원의 기부 금액이 누적됐다고 21일 밝혔다.맥도날드의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시즌 한정메뉴로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연말연시를 알리는 시그니

    2021-01-21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프리미엄 와인 '조쉬' 3종 출시… 3년 연속 美 판매 1위

    레뱅드매일은 2021년 새해 첫 론칭 브랜드로 ‘미국 현지 내 프리미엄 와인 부문($10이상)의 판매 1위’인 조쉬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조쉬 셀러는 현재 미국 내 3년 연속 판매 1위, 성장률 1위를 차지하며 캘리포니아 와인의 강자로 자리잡

    2021-01-21 한지명 기자
  • 롯데칠성 '백화수복', 저온 발효·숙성 차례주로 77년간 사랑 받아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77년 전통의 대표 차례주로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제품이다.‘백화수복’은 1945년 출시된 이후 오늘날까지 77년의 긴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단일 브랜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청주 생산량

    2021-01-21 한지명 기자
  • 김상하 삼양그룹 명예회장 별세… 향년 95세

    국내 대표 장수 기업 삼양그룹을 이끌어 온 김상하 삼양그룹 명예회장이 20일 노환으로 타계했다. 향년 95세.김 명예회장은 故 김연수(1896~1979)창업주의 7남 6녀 중 5남으로 1926년 서울에서 태어나 1949년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삼양사에 입사했다.

    2021-01-20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친환경·집밥' 트렌드 담은 설 선물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설을 맞아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집밥’ 트렌드 확대에 맞춰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7종에서 올해 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확대했다. 만두, 남도떡갈비, 모둠잡채 등 ‘명절 한상차림’

    2021-01-20 김보라 기자
  • 아워홈, '민감 체질·채식주의자' 맞춤형 건강 식단 출시

    아워홈은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자와 베지테리언(Vegetarian, 채식주의자)이 안심하고 식사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아워홈은 채식 문화 등 다양한 생활방식이 확산됨에 따라 개인별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 제공 취지로

    2021-01-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매일유업, 빙그레, 동원몰 外

    ◇ 매일유업,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김소연 발탁매일유업이 이너뷰티 신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배우 김소연을 발탁했다.매일유업은 배우 김소연과 함께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관리하는 해외 트렌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영상

    2021-01-20 임소현 기자
  • [코로나 365] '핫플' 해방촌 식당가도 '텅텅'… "물러설 곳도 없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 경제의 많은 것을 바꿨다. 이 변화는 소상공인이나 전통적 산업에게 있어서는 큰 상처가 됐지만 일부 사업자에게는 다시는 없을 기회가 되기도 했다.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후 만 1년, 365일이 지나면서 엇갈린 다양한

    2021-01-20 임소현 기자
  • 'SPC삼립 vs 동원'… '샐러드' 경쟁 본격화

    국내 식품시장에 '샐러드 브랜드' 경쟁이 본격화됐다. 대표 외식기업인 SPC그룹과 간편식 강자 동원홈푸드가 맞붙으면서 '1조원' 규모의 샐러드 시장 선점에 나섰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원홈푸드는 샐러드 전문점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3호점을

    2021-01-19 임소현 기자
  • GS25, 어려운 청소년에게 '모바일' 도시락 상품권 지원

    편의점 GS25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더 좋은 기부 방법론’을 제시한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1000개 규모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이달 19일 밝혔다.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2021-01-19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 순해진 '처음처럼' 반응은… 아직은 '예의주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처음처럼’ 리뉴얼 출시를 두고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존 ‘처음처럼’ 재고소진이 완료 되는대로 시장에 리뉴얼 제품 판매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그러나, 경쟁 제품은 여전히 판매가 성장 중이고 업소용은 방역으로 인해 얼어붙은 상황. 업

    2021-01-19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전국으로 확대… 부산·대구점 오픈

    두꺼비 피규어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하는 '두껍상회'를 부산과 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 오픈해 70일간 누적방문객 1만여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2021-01-1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