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에도 커피는 잘 팔려… 너도나도 커피 사업 도전장

    경쟁이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하는 중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의 식자재 유통·외

    2020-06-25 김보라 기자
  • 재도약 노리는 '버거' 시장… 업계 지각변동 일어나나

    국내 버거 시장이 치열한 신제품 경쟁과 함께 활기를 띠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 수요도 늘고 있고, 신규 업체들의 진입에 기존 업체들의 지각변동까지 일어나 향후 국내 버거 시장의 구도가 재편될 가능성까지 엿보이는 모양새

    2020-06-25 임소현 기자
  • [담배의 미래下] 전자담배 권하는 '영국·뉴질랜드'

    담배는 어느 순간부터 우리 사회의 천덕꾸러기가 됐다. 본인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에게도 민폐를 끼치는 그야말로 만악의 근원이 된 것. 그러나 여전히 담배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세수 중 하나고 또 수천년 간 이어져 온 기호식품이기도 하다. 세계 곳곳에서 담배

    2020-06-24 한지명 기자
  • 배스킨라빈스, 쿼터 이상 구매시 '펭수 우산'이 3900원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맞이하여 ‘펭수 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1만5500원) 이상 구매 시 ‘펭수 우산’을 3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펭수 우산(2종)은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연상케하는 노란색과 회색을 활용했고, 겉

    2020-06-24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불닭 캐릭터 ‘호치’ 다양한 굿즈로 만난다

    삼양식품이 캐릭터 ‘호치’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불닭브랜드 강화에 나섰다.삼양식품은 최근 한국과 일본에서 라인 메신저용 호치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라인 메신저용 호치 이모티콘은 메신저에서 자주 사용하는 40가지의 표현을 호치 캐릭터를 활용해 제

    2020-06-24 임소현 기자
  • [담배의 미래 中] 전자담배에 쏠리는 눈길… 건강 vs 세수확보

    담배는 어느 순간부터 우리 사회의 천덕꾸러기가 됐다. 본인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에게도 민폐를 끼치는 그야말로 만악의 근원이 된 것. 그러나 여전히 담배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세수 중 하나고 또 수천년 간 이어져 온 기호식품이기도 하다. 세계 곳곳에서 담배

    2020-06-24 강필성 기자
  • [담배의 미래上] 담배업계가 脫연초에 적극 나서는 이유

    담배는 어느 순간부터 우리 사회의 천덕꾸러기가 됐다. 본인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에게도 민폐를 끼치는 그야말로 만악의 근원이 된 것. 그러나 여전히 담배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세수 중 하나고 또 수천년 간 이어져 온 기호식품이기도 하다. 세계 곳곳에서 담배

    2020-06-24 강필성 기자
  • '스무살' 엔제리너스, 식사부터 커피까지 'One step 카페'가 목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20주년을 맞았다. 엔제리너스는 원두 경쟁력 강화, 변화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메뉴 구성 등을 통해 'One step'  커피전문점으로 탈바꿈 한다는 전략이다. 2000년 미국의 ‘자바 트레이딩(Java Tradin

    2020-06-24 임소현 기자
  • '1일 1깡' 열풍에 '새우깡' 매출 30% ↑

    깡 열풍과 함께 농심 새우깡이 화제가 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2020-06-24 김보라 기자
  • 동원F&B 동원몰, 유료 멤버십 '밴드플러스' 론칭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쇼핑몰 동원몰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동원몰의 각종 할인 및 적립 혜택과 전용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회원

    2020-06-24 김보라 기자
  • 마켓오네이처 카페, 제주용암수로 만든 '미네랄커피' 출시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도곡점은 여름철을 맞아 신메뉴 ‘미네랄커피’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마켓오네이처 카페에서 선보이는 미네랄커피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이용하여 만든 커피다. 약알칼리성 미네랄 워터인 제주용암수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움

    2020-06-23 임소현 기자
  • bhc치킨, 위생·품질 강화… QCS 부서 매달 전국 매장 점검

    bhc치킨이 위생 및 품질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bhc치킨은 2018년 말 가맹CS팀 내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Quality Clean Service) 파트 부서 신설 이후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품질관리에 주력해 왔다.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맛을

    2020-06-23 임소현 기자
  • '비비고 국물요리' 4년만에 10배 성장… 매출 5천억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2016년 6월 출시 이후 4년간 누적 판매량 2억2000만개,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이는 국민 한 사람당 네 그릇을 먹은 셈이다. 그동안 판매된 국물요리 제품을 연결하면 지구 둘레 한 바퀴(4만여km

    2020-06-23 임소현 기자
  • '재포장 금지' 시행 내년 1월로 연기… 식품업계 '안도'

    환경부가 다음달 1일 시행 예정이던 재포장 금지법을 재검토하면서 식품업계가 일단 안도하고 있다. 이 규정에 대해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까지 반발이 일면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취합한 뒤 해당 규정을 원점에서 재검토한 후 시행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업계 안팎에선 환경보호라

    2020-06-23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오뚜기제유지주 흡수합병… "지배구조 단순화"

    오뚜기가 오뚜기제유지주를 합병해 일감몰아주기 논란을 차단에 나섰다.오뚜기는 연결 종속회사 오뚜기제유지주를 흡수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다. 합병 후 존속회사의 상호는 주식회사 오뚜기이며 합병 비율은 1대 0.4667425다. 오는 30일 합병계약을 체결하고 9월1일자로

    2020-06-2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