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오뚜기 안양 기념관 창업주 경영철학 담은 '함태호홀'로 명명

    오뚜기가 경기도 안양 공장 부지에 설립 중인 기념관 이름을 '함태호홀'로 확정했다. 창업주인 고(故)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의 이름을 따 기념관 정체성을 공고히 한 것으로 보인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지난해 경기도 안양공장 부지에 착공을 시작한

    2025-06-25 최신혜 기자
  • 일동후디스, 단백질 보충제 시장 1위 굳건히 지킨다 … 4년 연속 생산실적 1위

    일동후디스가 대표 제품 '하이뮨' 브랜드를 통해 국내 단백질 보충제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단백질 제품 부문과 프락토올리고당 제품 부문에서

    2025-06-25 최신혜 기자
  • 애슐리퀸즈 ‘구의 이스트폴점’, 오픈 3주 만에 2만명 방문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의 ‘구의 이스트폴점’이 5월30일 문을 연 이후, 3주 만에 누적 방문객 2만명을 돌파했다. 25일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서울 광진구 자양동의 복합시설 이스트폴의 지하 1층에 위치한 구의 이스트폴점은 340여석을

    2025-06-25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냉면 등 ‘여름면’ 4종 리뉴얼 … "13년 연속 냉면시장 1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이 ‘함흥비빔냉면’·‘평양물냉면’·‘가쓰오메밀소바’·‘생쫄면’ 제품 4종을 리뉴얼해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고 25일 밝혔다.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제면 기술로 완성한 면은 이전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2025-06-25 최신혜 기자
  • 먹거리 대세 트렌드는 '저속노화' … '건강빵' 키우는 베이커리업계

    식품업계가 ‘건강빵’에 집중하고 있다. 저속노화(Slow Aging)으로 부상한 트렌드에 차별화된 맛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25일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신규 건강빵 엠블럼 ‘SLOW TLJ’를 공개했다고 밝혔다.‘SLOW TLJ’는 뚜레쥬르가 오랜 시간 지켜

    2025-06-25 조현우 기자
  • 오비맥주, 광주시 지역 인재 육성위해 '빛고을 장학금' 기탁

    오비맥주가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6월 24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 공장장과 이윤섭 오비맥주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

    2025-06-25 조현우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건강빵 엠블럼 'SLOW TLJ' 공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신규 건강빵 엠블럼 ‘SLOW TLJ’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SLOW TLJ’는 뚜레쥬르가 오랜 시간 지켜온 핵심가치 '건강'에 대한 철학과 최근 주목받는 트렌드인 ‘저속노화(Slow Aging)’의 기능적 이미지를 접목시켰다. 제대로 된

    2025-06-25 조현우 기자
  • '말차 트렌드' 선도하는 롯데웰푸드 … 건과 이어 말차 아이스크림 3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말차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말차가 최근 Z세대에서 급부상하는 이유는 말차가 가진 웰니스 속성과 더불어 특유의 선명하고 건강한 초록빛 이미지 때문이다.특히 다수의 해외 유명인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

    2025-06-24 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맵탱’, 코스트코 입점 초읽기 … 삼양라면 이후 5년만 쾌거 이룰까

    삼양식품이 ‘맵탱’을 코스트코에 입점시키기 위한 준비에 나서며 판매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달 초부터 맵탱 제품 2종을 코스트코 입점을 위한 ‘슈퍼데모’에 들어갔다. 대상 제품은 ‘맵탱 마늘조개 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

    2025-06-24 조현우 기자
  •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

    2025-06-24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그림 공모전 대상에 정안나 작가

    스타벅스 코리아가 ‘제5회 청년 장애인 작가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스타벅스의 청년 장애인 작가 그림 공모전은 지난 2020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 5년간 진행된 청년 장애인 작가 대상 그림 공모전에 참여한 작가는 총 1559명이며,

    2025-06-24 조현우 기자
  • "건강빵 통했다" 신세계푸드 '보앤미', 누적 방문객 20만명 돌파

    신세계푸드의 ‘보앤미(BO&MIE)’ 누적 방문객 수가 4개월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올해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선보인 보앤미에는 매월 평균 5만명의 구매 고객이 방문했다. 특히 오픈 첫달 5만명 수준의 구매 고객수가 최근 한달 동안에도 같

    2025-06-24 조현우 기자
  • 현대그린푸드, 서산 해풍 감자 135톤 매입 …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현대그린푸드가 국산 농산물을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

    2025-06-24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서울시 5대 쪽방촌 ‘온기창고’ 후원 협약 체결

    하이트진로가 23일 서울 영등포 쪽방촌 ‘온기창고’ 신규 개소에 맞춰 서울시와 ‘5대 쪽방촌 온기창고 정기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작년까지 12

    2025-06-23 최신혜 기자
  • [단독] 15년 만에 저도주 내놓는 화요 … ‘화요 19金’ 소주 출시

    화요가 알코올 도수 19도 신제품 ‘화요19金(금)’을 출시한다. 낮은 도수의 술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화요는 오는 6월 26일 '화요19金'을 출시한다.해당 제품은 알코올 도수 19도로, 오

    2025-06-23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