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스페이스, ‘팀코리아’ 파리올림픽 공식 단복 공개

    노스페이스가 17일 대한체육회 주최로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파리 하계올림픽 D-100일 행사’에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공개했다.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빛내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편안하면서 기능성을 갖춘 ‘일상복’과 ‘선수단 장비’

    2024-04-17 문은혜 기자
  • 조용히 세 넓히는 유니클로… 상반기에만 3개 매장 추가 오픈

    노재팬 분위기가 잦아들자 유니클로가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며 다시 세를 확장 중이다. 올 상반기에만 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매출 1조원’ 회복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지난달 스타필드 수원점에 이어 이달 동탄점과 서광주점 매장을

    2024-04-17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더후, 中 징둥닷컴서 ‘스타어워즈’ 수상

    LG생활건강은 ‘더후’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에서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징둥닷컴은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우수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스타어워즈’는 풍부한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2024-04-17 문은혜 기자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주 해안가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티셔츠' 선보여

    F&F가 전개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 해안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티셔츠다. 자원이 일회성으로 소모되지 않고 의류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2024-04-16 문은혜 기자
  • 무신사도 올리브영도, 지금은 ‘인디 브랜드’ 전성시대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는 신진・중소 브랜드들이 떠오르면서 대형 브랜드가 주도해온 패션・뷰티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올리브영, 무신사와 같은 플랫폼에서 연 매출 100억원이 넘는 인디브랜드 숫자는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뷰티

    2024-04-16 문은혜 기자
  • 중국 주춤한 사이 미국에서 ‘훨훨’… 화장품 수출 ‘지각변동’

    화장품 수출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최근 몇년 간 중국향 수출이 급감한 반면 미국 수출은 늘어나면서 양국의 수출 비중 격차가 줄어드는 추세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해외 수출액이 증가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제품력까지

    2024-04-15 문은혜 기자
  • LF, 편집숍 '라움' 리뉴얼… "해외 수입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 강화"

    LF가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편집숍 ‘라움 웨스트’를 리뉴얼 확장하고 해외 수입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움 웨스트는 기존 팝업 공간으로 이용하던 1층(70평, 230㎡) 규모의 공간까지 편집숍으로 리뉴얼 하면서 1, 2층 모두 걸

    2024-04-15 문은혜 기자
  • “손실 겨우 줄였는데”… 패션업계, 성장 둔화에 中 공습까지 ‘이중고’

    이제 막 계획된 적자에서 벗어나려던 패션 플랫폼들이 올해 또 다시 쉽지 않은 상황에 처했다. 온라인 패션시장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데다 저렴한 가격이 무기인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공세가 패션업계에도 뻗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2024-04-12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20도 웃도는 기온… 여름 준비하는 패션업계

    봄이 오기 무섭게 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자 패션업계가 여름 시즌 준비에 나섰다. 시원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적용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F&F가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활동

    2024-04-12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