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수입 장벽 높이는 미국… 경쟁력 갖춘 K뷰티는 '이상無'

    미국이 화장품 수입 규제를 강화하며 진입장벽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이에 선제적 대응을 마친 K뷰티는 실보다 득이 클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미국의 까다로운 수입 조건을 맞춤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미국 내에서 K뷰티의 위상은 더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다.5일 관

    2024-07-05 문은혜 기자
  • ‘친환경 전도사’ 아모레퍼시픽,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로부터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2050 넷제로(Net-Zero)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S

    2024-07-05 문은혜 기자
  • 미국·유럽 등 160여개국 수출… 에이피알,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 입점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는 글로벌 화장품 유통기업 실리콘투에서 운영하는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 지난달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해당 사이트 내 ‘메디큐브관’에서는 제로 라인, 콜라겐 라인 등 스킨케어 라인은 물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

    2024-07-0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장마철 필수템된 ‘아우터’ 챙겨볼까

    한여름, 긴 소매의 얇은 아우터가 주목받고 있다. 에어컨 바람과 내리치는 빗방울 속에서 체온을 유지해 주면서도 코디에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빈폴레이디스는 비 올때 가볍게 걸치기 좋은 캐주얼한 감성의 사파리 점

    2024-07-05 문은혜 기자
  •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 판매액 2천억원 달성

    무신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4일 밝혔다.무신사는 6월23일 저녁 7시부터 7월3일 자정까지 약 열흘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700

    2024-07-04 문은혜 기자
  • 휠라, 테니스화 맞춤 서비스 ‘커스텀 스튜디오’ 선보여

    휠라는 본인만의 취향과 족형을 고려한 테니스화 커스텀 서비스 ‘커스텀 스튜디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테니스’ 카테고리에 있는 ‘휠라 커스텀 스튜디오’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원하는 테니스화 모델을 고른

    2024-07-04 문은혜 기자
  • 영원아웃도어, 스키웨어 ‘골드윈’ 접는다… ‘노스페이스’ 올인

    영원아웃도어가 프리미엄 스키웨어 ‘골드윈(GOLDWIN)’ 브랜드를 15년만에 철수한다. 일본의 GOLDWIN Inc.와 ‘골드윈’ 브랜드 라이선스를 내년 1월 1일 해지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영원아웃도어가 GOLDWIN Inc.와 영원무역홀딩스의 합작사인 것을 고려하

    2024-07-03 강필성 기자
  • 지그재그, 비수기에도 6월 거래액 30% 늘어… "중국 이커머스 영향 없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6월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며 비수기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 고객의 쇼핑 수요를 반영한 카테고리 확장과 배송 경쟁력 강화 등이 실적

    2024-07-03 문은혜 기자
  • 애경산업,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주요 성과 공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및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담은 보고서를 지난 2021년부터 발간해오

    2024-07-03 문은혜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장마·폭염에 ‘우양산’ 매출 60% 늘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지난 6월 우양산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자주 우양산’은 99g 초경량, 초소형 사이즈로 간편하게 가방에 넣고 다니며 날씨에 따라 사용하기 좋다. 강한 바람에도 쉽게 뒤집히

    2024-07-03 문은혜 기자
  • 박순호 세정 회장 “혼을 담은 제품으로 100년 기업 거듭날 것”

    패션기업 세정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1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1974년 ‘동춘섬유공업사’로 문을 연 세정은 첫 브랜드인 ‘인디안’을 론칭한 이후,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 온 1세

    2024-07-02 문은혜 기자
  • [르포] 디저트 맛보고 향기도 즐긴다… MZ 취향저격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성수동에서 유명하다는 카페에 왔다가 평소에 관심 있던 향수 브랜드까지 시향해볼 수 있어서 신선했어요.”(성수동 플라워카페 ‘까치화방’에 방문한 30대 여성 A씨)지난 1일 오후 방문한 성수동 플라워카페 ‘까치화방’.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작은 온실에 들어선 것 같은

    2024-07-02 문은혜 기자
  • LF 헤지스 '카라 티셔츠' 2050 원픽됐다

    LF가 운영하는 헤지스의 ‘아이코닉’ 라인이 모든 연령대가 골고루 입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2일 LF에 따르면 지난 2000년부터 2024년 상반기지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한 결과, 헤지스 아이코닉 라인은 모든 연령대가 골고루 입는 ‘패밀리 아

    2024-07-02 문은혜 기자
  • 유니클로, '기능성·디자인' 차별화한 티셔츠 라인업 선보여

    유니클로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최적의 티셔츠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소재나 핏, 디자인, 기능성 등을 차별화한 티셔츠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U AIRism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 티셔츠’는 전 세계

    2024-07-02 문은혜 기자
  • “수익 과실, 주주에게 환원”… 에이피알, 주주환원정책 3개년 계획 발표

    에이피알이 향후 3개년간 실시할 대형 주주환원정책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주주환원정책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와 ‘기업 밸류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에이피알은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회계연도 2024년~2026년의 주주환원정책을 공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

    2024-07-01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