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롭스·신세계 시코르 다시 재정비… 'K-뷰티로 승부수'

    H&B 전문점 CJ올리브영 등에 밀려 사업을 축소했던 롯데의 롭스와 신세계의 시코르가 사업 재정비에 나섰다.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뷰티 인기가 높아지자 K-뷰티 브랜드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정비하면서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2일 업계에 따

    2024-12-02 이미현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올해 오프라인 방문객 1000만명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올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연간 방문객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월부터 11월 26일까지 오프라인 점포를 다녀간 방문객을 집계한 결과 누적 1028만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

    2024-12-02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 AI 스타트업 '아트랩' 인수…연구·생산에 AI로 혁신 강화

    코스맥스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아트랩(ART Lab)을 인수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 자동화와 맞춤형 화장품 등 사업 전반에 걸쳐 AI 기술을 확대 적용한다.코스맥스는 AI 기반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2024-11-29 이미현 기자
  • 신세계면세점, K뷰티 포트레·토코보 공식 입점

    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신세계존’에 국내 뷰티 브랜드 ‘포트레(Portré)’와 ‘토코보(TOCOBO)’를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포트레와 토코보는 지난 25일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점 서편에 위치한 메이크업·향수 특화

    2024-11-29 이미현 기자
  • 세정그룹, 신설 법인 ‘OVLR’ 출범… 대표에 2세 박이라 세정 사장

    세정그룹은 12월 1일 여성복 올리비아로렌을 중심으로 한 여성 패션 부문을 독립시킨 새로운 법인 ‘OVLR’을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OVLR은 세정그룹의 100% 자회사로, 대표이사는 박이라 세정 사장이 맡는다.사내 공모와 직원 투표로 선정된 새로운 법인명 ‘OVL

    2024-11-29 이미현 기자
  • [Weekly New패션] 또 눈 온다는데… 롱 부츠부터 반팔 패딩까지 취향 따라 골라볼까

    최근 눈이 오며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패션 업계가 일제히 헤비아우터, 부츠 등 방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반팔 패딩, 롱 패딩부터 롱 부츠, 앵클 부츠 등 다양한 기장과 소재를 적용하면서 선택지가 넓어졌다. 슈

    2024-11-29 이미현 기자
  • 롯데온 "1~11월 누적 뷰티 카테고리 매출 두 자릿수 증가"

    롯데온은 트렌드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이 올해 1월~11월 기준 전년 대비 약 3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온은 지난 7월 뷰티실 신설을 통해 조직을 보강한 이후 경쟁력 높은 브랜드사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뷰티 부문에 집중해 왔다.

    2024-11-29 이미현 기자
  •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 애슐리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돌파

    이랜드는 킴스클럽의 델리 바이 애슐리가 약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킴스클럽에서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메뉴와 애슐리퀸즈의 인기 메뉴를 포함해 총 200여 개 이상의 델리를 선보이고 있다. 매장은 강서점 오픈 후 약 7개월

    2024-11-28 이미현 기자
  • 휠라홀딩스, 글로벌 ESG 지수 'FTSE4Good' 최초 편입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지수인 FTSE4Good(사회책임투자지수)에 최초로 편입됐다고 28일 밝혔다.FTSE4Good 지수는 런던증권거래소 산하의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이 평가해 발표하는 ESG 평가 전문 지수다.&nbs

    2024-11-28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 젤리 특화 라인 '젤릭스' 구축

    코스맥스바이오가 신규 젤리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제형 강화에 나섰다. 연간 1억 포 이상의 고품질 젤리 건강기능식품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코스맥스는바이오는 이달 제천공장에 신규 젤리 생산 라인 ‘젤릭스(JelEx)’를 구축하고 생산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젤릭

    2024-11-28 이미현 기자
  • "무진장 팔렸네"… 무신사 겨울 블프 이틀만에 1000억원 돌파

    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 이틀여 만에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무진장 겨울 블프 누적 판매 금액은 지난 26일 기준 1000억을 돌파했다. 지난 24일 행사

    2024-11-27 이미현 기자
  • 마녀공장,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클렌징’ 부문 1위… 4년 연속 수상

    마녀공장은 자사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이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클렌징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대표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연간 멤버십 고객 구매 데이터·상품 판매량 등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

    2024-11-27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 특허청과 K뷰티 경쟁력 재고 방안 논의

    코스맥스는 지난 2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R&I센터에 좌승관 특허청 화학생명심사국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특허청 관계자들이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특허청은 올해 들어 다양한 업종별 특허 출원 수 1위 기업들을 방문하며 산업계와 소통,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코스

    2024-11-27 이미현 기자
  •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77만대 돌파

    에이피알의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가 출시 약 1년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 77만대를 돌파했다.27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된 부스터 프로는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80분만에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해당 방송의 누적 시

    2024-11-27 이미현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여의도 IFC몰점 오픈… "패션·뷰티·홈 '풀 라인업' 전개"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 IFC몰 여의도점은 L2층에 영업 면적 891㎡(약 270평) 규모로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로는 서울 시내 여

    2024-11-27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