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ekly New패션] 땀에 강한데, 스타일도 살렸다… 여름시즌 '쿨링소재' 인기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패션업계는 땀에 강하면서도 스타일은 살릴 수 있는 ‘냉감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스포츠는 적외선 차단 기능과 흡습속건 기능성을 강화한 의류를 출시했다.적외선은 태양광 중 가시광선, 자외선과 달리 강한

    2024-06-07 문은혜 기자
  • W컨셉 ‘더블유위크’ 흥행… 입점 브랜드 호실적

    W컨셉이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선보인 ‘더블유위크’가 첫 날부터 흥행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6000여 개 브랜드, 9만여 개 상품을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도 일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는 평가다.행사 첫 날이었던 3일과 4일 이틀

    2024-06-06 문은혜 기자
  • [비하인드컷]

    올리브영도, 컬리도 '찐팬' 만들기 나선 이유?

    올리브영, 컬리 등이 전용 어플리케이션 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찐팬’ 만들기에 나섰다.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체험한 소비자들이 정보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소통을 유도하고 동시에 앱 체류시간을 늘려 매출로까지 연결하려는 전략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2024-06-05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사내카페 다회용기 도입 2년, 일회용컵 사용 17만5천개 줄여"

    LG생활건강이 사내 카페에 다회용기를 도입한지 2년 만에 약 17만5000개의 일회용컵 배출을 줄였다고 5일 밝혔다.LG생활건강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 광화문 사옥 2층 사내 카페에서는 다회용기가 월 평균 5000개씩 사용되고 있다. 경기 안양시 사업장 내 임직원

    2024-06-05 문은혜 기자
  • 외국인도 찾는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매출 45%가 글로벌 고객"

    무신사는 지난 3월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오프라인 스토어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지난 5월 한 달 기준으로 45%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이는 월간 오프라인 매출 총합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택스프리(Tax-free·부가세 면제)’ 구매 금액을 나눈 것이다. 명

    2024-06-05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종로구, '자원재순환 거점센터 에코스테이션' 업무협약

    LG생활건강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종로구와 손잡고 ‘종로 자원재순환 거점센터 에코스테이션’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종로 자원재순환 거점센터 에코스테이션은 오는 7월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로비에 설치될 예정이다.&nb

    2024-06-04 문은혜 기자
  • 신세계톰보이 '보브', 서핑 성지 양양에 체험공간 오픈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양양 서핑 카페 ‘칠드라이브인(7 DRIVE IN)’과 함께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오는 16일까지 브랜드 체험형 공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보브는 칠드라이브인과 함께 티셔츠, 원피스, 팬츠 등 2030세대를 겨냥한 여름

    2024-06-04 문은혜 기자
  • 애경산업 노사, 올해 임단협 무교섭 타결… 22년 연속 무쟁 기록

    애경산업과 노동조합은 회사의 발전과 노사 상생을 위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을 무교섭으로 타결했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노사는 지난 3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김상준 대표이사와 김혁중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임단협 협약식’을 진

    2024-06-04 문은혜 기자
  • 오프라인 잡은 '자주', 이번엔 온라인 확대… '컬리' 샛별배송 입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가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장하며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자주는 올 초 SSG닷컴 내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을 오픈한데 이어 최근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장 중인 컬리에도 입점했다.SS

    2024-06-03 문은혜 기자
  • 무신사, 메타 광고로 브랜드 매출 100억원 창출… “광고비 대비 8배 달성”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 결과, 누적 매출 100억 원을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3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메타와 ‘협력광고(Collaborative Ads)’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

    2024-06-03 문은혜 기자
  • 코오롱스포츠,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클라이밍 대회 15년째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제 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대회는 6월 1~2일까지 양일간 전라남도 군산에 위치한 군산 클라이밍 센터에서 진행된다.‘고미영컵 전국 청

    2024-06-02 문은혜 기자
  • 겹호재에 뛸 준비하는 K뷰티 "이번엔 중동이다"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K뷰티가 중동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한류 영향으로 중동 내 K뷰티의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수출길까지 열려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함마드 빈

    2024-06-02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중·미·일 법인장 인사 단행… 글로벌 성장 본격화

    아모레퍼시픽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글로벌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글로벌 3개 지역 법인장 인사를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중국 법인장에는 1973년생 박태호 법인장이 임명됐다. 2000년 아모레퍼시픽으로 입사해 리테일 Division장, 사업기획

    2024-05-31 문은혜 기자
  • LF 헤지스, 동물자유연대에 2천만원 기부… "반려동물 복지 증진"

    헤지스가 지난 3월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출시한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판매 수익금의 일부인 2000만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헤지스는 영국 사냥견인 ‘잉글리쉬 포인터’를 브랜드 심벌로 삼고있는 만큼, 2000년 브랜드 런칭 이후 꾸준히 유기

    2024-05-31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직원이 직접 부른 '올영세일송' 전국 매장서 들린다

    CJ올리브영은 오는 6일까지 열리는 여름맞이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 직원이 직접 부른 '올영세일SONG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매해 3,6,9,12월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인 '올영세일'을 기다리며 성원해주는 고객들에

    2024-05-31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