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넘어 미식까지 … 패션업계 'F&B 전쟁

    패션업계가 패션을 넘어 식음료(F&B)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명품부터 스포츠,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오프라인 공간에 식음료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오는 29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리저브(옛

    2025-11-21 김보라 기자
  • 연우, '가족친화 우수기업'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콜마그룹의 연우가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성과를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연우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21일

    2025-11-2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쌀쌀해진 날씨 … 패딩 대전 돌입

    초겨울 강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패션업계가 일제히 겨울 아우터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패딩부터 경량 다운, 골프웨어 특화 아우터까지 신제품이 쏟아지며 본격적인 겨울 아우터 경쟁에 돌입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헤지스는 FW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라인 그리니치

    2025-11-21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AGE20’S, 日 코스트코 37개점 입점 … "시장 공략 가속"

    애경산업의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한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VEIL NUDY ESSENCE PACT GLOW)가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37개 전점 및 온라인에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AGE20’S’(에이

    2025-11-20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연작, 글로벌 영토 확장 … "중국·일본 넘어 인도·유럽 진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고공행진 중이다. 연작은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망 확대와 신시장 개척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영토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20일 신세계인터내

    2025-11-20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 울타 입점 3개월 만에 판매량 30% ↑… "美 성장세 본격화"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는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ULTA)’ 입점 3개월 만에 눈에 띄는 판매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20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10월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

    2025-11-20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내년 5월 美 패서디나에 1호 매장 연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2026년 5월 중으로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Pasadena)에 미국 1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미국은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이자 세포라, 울타뷰티 등 글로벌 뷰티 전문 유통사들이 이미 강력한 입지를 구축한 격전지다.

    2025-11-1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전사적 'AI 리터러시' 강화 … 테크 부문 채용도 확대

    무신사가 전사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커머스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안정적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필요한 운영 업무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개인화 추천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을 확산시키고, 지속적인 투자를 위해 테크 부문에서의 채용도

    2025-11-19 김보라 기자
  • '매출 1조' 유니클로, 5년만에 명동 돌아온다 … 내년 최대 규모로 오픈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명동에 재입성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내년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명동 상권 내 신규 매장을 준비 중이다. 이번 매장은 국내 유니클로 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로 사실상 브랜드 재도약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평가된다.다만 매장의 정확

    2025-11-19 김보라 기자
  • 英 보그 "한국서 꼭 사야 할 K-뷰티 7선" 공개 … 올리브영서 직접 골랐다

    글로벌 K-뷰티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영국판 브리티시 보그가 17일(현지시간) 한국에서 반드시 사야 할 K-뷰티 제품 7선을 발표했다. 보그 에디터가 서울 체류 기간 동안 올리브영 매장에서 직접 구매·사용해 선정한 리스트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더해진다.보그가 첫 번째로

    2025-11-1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中 현지 식물서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 발견"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현지 식물에서 신규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을 발굴해 연구·개발 및 활용 독자성을 확보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5년간 중국 천연자원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뱅크를 지속 확대하며 소재 연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2025-11-19 김보라 기자
  • LF, '패션→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 전환 속도 … 식품·유통 힘준다

    LF가 식품·유통 사업을 강화하며 새로운 성장축 마련에 나섰다. 패션 중심의 기존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식자재·수입 유통·글로벌 소싱 역량을 확대하며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패션 부문의 성장 둔화 속에서 의식주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2025-11-18 김보라 기자
  • 연중 최대 쇼핑 '블랙프라이데이' …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총출동'

    패션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전에 돌입했다.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등 주요 패션 플랫폼이 대형 프로모션을 일제히 가동하며 소비자들의 지갑 열기에 불을 붙이고 있다. 첫날부터 수백억 원대 매출이 쏟아지며 성수기 소비 회복 기대감도 커지고

    2025-11-18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방문객 2천만명 돌파 … 年 2.5천만 눈앞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들어 10월까지 누적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2000만명을 돌파했다. 17일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30곳의 방문객 수를 합산한 결과, 누적 방문객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를 일 평균 방문

    2025-11-17 김보라 기자
  • 미스토홀딩스, 3Q 영업이익 1319억원 … 전년比 41.2% 성장

    미스토홀딩스가 예측 가능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과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미스토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1조882억원, 영업이익은 1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41.2% 증가했다고 17일 밝

    2025-11-1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