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다모다 "거짓말 프레임 만들어 결실 무력화"… 식약처에 반격

    염색샴푸를 만드는 모다모다가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식약처가 각자의 입장을 부각시키며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샴푸의 효능과 미국 뷰티 박람회 수상 성과에 관한 샴푸 개발자의 인터뷰 내용을 두고 식약처가 이틀 연속으로 반박 보도자료를 배포하자 모다모다도 재반박 자료를

    2022-07-27 김보라 기자
  • [단독] 1월 이어 8월에도 인상… 에스티로더그룹, 라메르 등 화장품 가격 10% 올려

    올 하반기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업계도 인상에 가세한다. 업체들은 원가와 환율 상승 등 가격 인상 요인을 반영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히지만 경기 침체 속에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화장품

    2022-07-27 김보라 기자
  • 한섬, 스웨덴 브랜드 '아워레가시' 론칭… 포트폴리오 다각화

    한섬이 해외패션 브랜드를 새로 론칭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드라이브를 건다.한섬은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Our Legacy)’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스웨덴·영국

    2022-07-27 김보라 기자
  • "4조 탈모시장에 주목"… 신세계인터 "2세대 탈모 샴푸로 도전"

    탈모 인구가 늘며 화장품업계 샴푸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탈모시장은 규모는 4조원대다. 탈모샴푸 시장은 8000억원대로 탈모인구만 1000만명에 이른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탈모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22-07-26 김보라 기자
  • '미샤' 에이블씨엔씨, '뷰티 1번지' 명동으로 사옥 이전

    에이블씨엔씨가 새로운 베이스캠프를 마련하고 도약에 속도를 낸다.에이블씨엔씨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타임워크 명동 빌딩으로 사옥 이전 및 입주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자회사 브랜드인 스틸라(제아H&B)와 더마브랜드 셀라피(지엠홀딩스)의 업무 통

    2022-07-25 김보라 기자
  • "K뷰티 통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프라임데이서 역대 최대 성과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21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7월12일~13일 이틀(미국

    2022-07-21 김보라 기자
  • 안다르, IPO 추진 본격화… 애슬레저 1위 목표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본격 IPO(기업공개) 추진에 나선다.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은 21일 상장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후 절차에 따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 예심 청구를 진행할 예정이다.안다르는 에코마케팅 편입 후

    2022-07-21 김보라 기자
  • 푹푹 찌는 폭염에… 뷰티·패션업계 여름상품 '잘팔려'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해주는 화장품과 냉감 소재로 만든 의류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1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6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선팩트 매출이

    2022-07-21 김보라 기자
  • 구호 '캔버스 버킷백',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 2만개 돌파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는 캔버스 버킷백의 누적 판매량이 2만개를 넘었다고 20일 밝혔다.구호는 지난 2019년 4월 캔버스 버킷백을 출시했다. 구호의 캔버스 버킷백은 입소문을 타고 지난 6월 말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이 2만개를 넘어섰다.이에

    2022-07-20 김보라 기자
  • 오너2세 '박이라' 효과 톡톡… 세정, 상반기 매출 20%↑

    패션기업 세정그룹이 올 상반기(1~6월) 호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리오프닝과 함께 소비심리 회복과 박이라 사장의 상품 디렉팅이 효과를 보면서 실적에 탄력이 붙었다는 평이다. 19일 세정에 따르면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2022-07-19 김보라 기자
  • 샤넬코리아에 무슨 일이… 9월 인사 앞두고 시끌

    샤넬코리아가 오는 9월1일 단행하는 인사를 앞두고 내부 임직원들의 반발이 나오고 있다. 회사 안팎에선 미투 논란을 샀던 직원이 주요 핵심 매장으로 이동하는 것에 대해 자질 논란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20일 블라인드 앱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샤넬코리아는 9월

    2022-07-19 김보라 기자
  • 클리오, 로드숍 '클럽클리오' 전면 철수… '온라인·해외' 집중

    색조 브랜드 클리오가 로드숍 브랜드 클럽클리오 사업을 접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클리오는 지난달부로 클럽클리오의 전 매장을 철수했다. "효율화 작업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클럽클리오는 클리오의 로드숍 브랜드로 색조 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와 스킨케어 브랜

    2022-07-18 김보라 기자
  •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배럴 대표이사 취임

    더네이쳐홀딩스는 자사 박영준 대표가 워터 스포츠 및 애슬레저 웨어 전문기업 배럴의 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18일 밝혔다.박 대표는 지난 15일 진행된 배럴 주주총회 및 이사회 의결을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으며 앞으로 더네이쳐홀딩스와 배럴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

    2022-07-18 김보라 기자
  • [르포] Z세대 겨냥 '세계 최초' 나이키 스타일 홍대… "지루할 틈 없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15일 서울 홍대 지역에 나이키 스타일(NikeStyle)의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 나이키 스타일 홍대를 선보였다. 전 세계 최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길 원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했다.공식 오픈 하

    2022-07-15 김보라 기자
  • 쑥쑥 크는 중고거래 시장에… 코오롱FnC, 업계 최초로 중고거래몰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중고거래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패션기업 가운데 자사몰에 관련 시장에 진출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코오롱FnC는 자사몰인 ‘코오롱몰’과 함께 국내 패션기업 최초의 중고 거래 서비스인 ‘오엘오 릴레이 마켓(OLO Relay M

    2022-07-1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