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오프닝에 매출 쑥쑥… 패션업계, 2Q 날았다

    주요 패션업체들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통상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불리지만 거리두기 완화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새 옷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12일 업계에 따르면 한세실업은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4113억원, 308억원으로 전년 동

    2022-08-12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업계 최초 'ISMS-P' 재인증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국내 패션업계 및 쇼핑몰 전체를 통틀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ISMS-P 통합 인증을 최초로 재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ISMS-P 통합 인증은 취득 후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되고, 인증 유효기간 중 매년 사후관리

    2022-08-12 김보라 기자
  • 글로벌세아, 본업 '패션' 벗어나 '외식업' 도전

    글로벌세아가 외식업에 처음으로 진출한다. 본업인 의류 제조 사업을 넘어 외식업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세아는 오는 10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르 솔(le sol)'을 론칭한다.이곳은 드라이에이징(D

    2022-08-1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리엔 물들임 출시 2달만에 샴푸·린스 시장서 점유율 1위"

    LG생활건강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샴푸·린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1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

    2022-08-11 김보라 기자
  • '6분기 연속 성장' 신세계인터내셔날, 2Q 영업익 전년比 46%↑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46% 각각 증가했다. 2021년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다.이 같은 실적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통하는 2

    2022-08-10 김보라 기자
  • 원부자재값 상승에도… 식품업계, 2Q 영업익 소폭 상승

    국제 곡물가격 급등 등 원부자재 비용 부담에도 식품업계가 올 2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올 2분기 실적(대한통운 제외기준)으로 매출 4조5942억원, 영업이익 39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3%, 3.6% 증가했다.2분기

    2022-08-10 김보라 기자
  • [단독] 독일 명품 캐리어 리모와 "매장서 구매 못합니다"… 원재료 수급 '비상'

    전 세계적인 물류 대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에 따른 원부자재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패션업계도 비상이 걸렸다. 일부 브랜드에서 제품 품절에 구매 제한까지 내세우고 있다.9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독일 명품 캐리어 브랜드 리모와(RIMOWA)는 최근 자체 물량 부

    2022-08-09 김보라 기자
  • 한섬, 럭셔리 골프웨어 시장 출사표… '랑방블랑' 론칭

    한섬이 럭셔리 골프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올 들어 프랑스 니치향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편집숍과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다.한섬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LANVIN)’과 손잡고 럭셔리

    2022-08-0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中 봉쇄 여파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27.9%↓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2817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9% 감소했다고 밝혔다.애경산업의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1418억원, 영업이익은 4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

    2022-08-04 임소현 기자
  • 한섬 '오에라',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 완료

    한섬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의 주름·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CPNP, 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CPNP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운영중인 화장품

    2022-07-31 김보라 기자
  • [르포] 발란의 반란 "IFC몰서 직접 입어보고 온라인 가격으로 결제"

    "커넥티드 스토어는 발란의 핵심가치인 다양한 상품, 낮은 가격, 빠른 배송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경험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최형록 발란 대표)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IFC몰. 애플·나이키·노티드·렌위치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속에

    2022-07-29 김보라 기자
  • 中 봉쇄 여파에… 아모레·LG생활건강 'K-뷰티' 휘청

    K뷰티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피그룹과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28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올해 2분기

    2022-07-28 김보라 기자
  • 中 봉쇄 여파… LG생활건강, 2Q 영업익 35.5%↓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8627억원, 2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5.5%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되며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에 큰 영향을 주었고, 우크

    2022-07-2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손실 109억… 적자 전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분기 적자전환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3% 감소한 1조26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9억원 적자를 기록했다.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2조2892

    2022-07-28 김보라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해외 사업 재시동… 동남아 공략 박차

    네이처리퍼블릭이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속속 오픈하며 해외 영토 확장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15일에 캄보디아 21호점 오픈에 이어 이달 말 필리핀 27호점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연말까지 두 국가를 포함한 동남아 지역

    2022-07-2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