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서 620개 고객사 방문 성과글로컬 전략으로 일본 시장 공략K뷰티 인기 반영… 글로벌 기술력으로 日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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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의 일본 법인인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 2년 연속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코스메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전 세계 20개국 약 720 여개의 B2B, B2C 화장품 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최신 기술력을 선보였다.코스맥스는 미래지향적인 ‘아름다움의 과학(The Science of Beauty)’을 콘셉트로 약 108㎡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다. 코스맥스 부스에는 3일간 총 620개 고객사가 방문했다. △7개 테마의 K-트렌드 △코스맥스 자체 기술 브랜딩 △2024년 뷰티 트렌드를 소개해 현장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일본은 미국, 중국에 이어 글로벌 3위 화장품 시장이다.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일본의 화장품 제조 시장은 2021년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추산된다.최근 일본에서도 별도의 제조 공장을 보유하지 않은 인디브랜드 출시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일본 화장품 제조 시장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코스맥스는 2022년 일본 법인 설립 후 영업 및 서비스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2025년 말에는 도쿄 인근에 현지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향후 일본 생산기지를 일본 로컬 브랜드 공략은 물론 아∙태지역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어재선 코스맥스재팬 법인장은 “올해 전시는 로컬 고객사들의 관심이 뜨거워 일본 시장 내에서 높아진 K뷰티의 위상을 실감했다”며 “K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현지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일본 내 인디브랜드 고객사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