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짜' 브랜드 매각하는 이랜드… '선택과 집중' 전략 통할까

    이랜드그룹이 알짜 브랜드를 잇따라 매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비롯해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 조치라고 하지만 잇따른 매각에 경쟁력이 약화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의 나온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미쏘·로엠·에블린·클라비스·더

    2020-11-18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여성복 사업 매각… SPA·스포츠에 집중

    이랜드가 미쏘와 로엠 등 여성복 사업부를 매각하고 패션사업 재편에 나선다. SPA 브랜드 스파오와 스포츠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고 온라인 플랫폼 투자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그룹는 패션 법인을 글로벌 SPA·스포츠·여성복 3개로 재편하고 여성

    2020-11-17 김보라 기자
  • 적자 계속되는 '코스맥스 美법인', 3Q 이자 내기도 벅차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크게 성장해온 코스맥스가 여전히 미국 법인에 골치를 앓고 있다. 단 한번도 흑자를 내지 못한 상황 속에서 미국 법인의 적자가 전년보다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채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그야말로 이자도 내기

    2020-11-17 강필성 기자
  • NO 재팬!… 데상트키즈·GU 이어 '니코앤드'도 韓서 짐싼다

    일본 패션 제조·직매형 의류(SPA) 니코앤드가 올해를 끝으로 한국에서 철수한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온라인 쇼핑 강화,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 매출 하락 등 급변하는 외부 환경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17일 패션업

    2020-11-17 김보라 기자
  • "모든 매장을 친환경으로"… 코오롱스포츠, '톱밥으로 만든' 마네킹 개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다시 한번 친환경 행보를 보인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상반기에 생분해성 플라스틱 옷걸이 개발에 이어, 생분해되는 친환경 마네킹 개발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기존 마네킹은

    2020-11-17 김보라 기자
  • "이대론 안된다"…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성장정체에 빠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키우기로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전통적인 사업만으로는 혁신하기 어렵다고 보고 스타트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것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이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2020-11-17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로 얼룩진 'K-뷰티'… 4분기 반등할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며 국내 화장품업계가 침체의 늪에 빠졌다. 급기야 일부에선 올해 매출·영업이익이 급감하자 인력 구조조정 카드를 꺼내고 있다.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2020-11-16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쇼크'… '미샤' 에이블씨엔씨, 3Q 영업손실 150억원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50억원, 당기순손실도 154억원을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실적 악화는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및 해

    2020-11-16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3Q 코로나 속 선방… 영업익 전년比 1.8% ↑

    패션그룹형지의 까스텔바작이 3분기 매출액 152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도 15%를 기록했다. 이는 의류산업 동종업계와 비교했을 때 최상위 수준이다.&nb

    2020-11-16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 3년 연속 편입

    LG생활건강은 세계적 권위의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이하 DJSI)’ 평가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World) 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됐다고 1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업계

    2020-11-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이니프리리, LF, 휠라 外

    ◇ 이니스프리,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출시이니스프리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을 출시한다.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선물’을 테마로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

    2020-11-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무신사, 유니클로, 아모스프로페셔널

    ◇ 무신사, 10월 월간 활성 사용자 345만 돌파… 패션 플랫폼 1위무신사의 10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345만명을 돌파했다.13일 닐슨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패션 플랫폼의 모바일 앱·PC 웹 데이터 결과(모바일 웹 제외)에 따르면, 무신사의 10

    2020-11-13 김보라 기자
  • 파격 택한 서경배 아모레 회장… 젊은 DNA로 위기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전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젊은 인재로 체질개선에 나섰다. 화장품 1위 기업이라는 과거의 영광에 안주하다간 지금의 자리 마저 위태로울 있다는 서경배 회장의 위기감이 깔려있다는 분석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2일 대표이

    2020-11-12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3Q 영업익 70억원… 2Q比 '흑자 전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70억원으로 전년 동기 63.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이 기간 매출은 33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순이익은 51억원으로 76.7% 줄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

    2020-11-12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中 광군제도 역대 최고 매출… 화웨이, 애플 이어 3위

    LG생활건강이 올해 중국 광군제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LG생활건강이 올해 광군제에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등 6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15억5000만RMB(약 2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4%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후’

    2020-11-1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