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은정 브랜드크리에이티브 센터장 "올리브영답게, 독보적인 뷰티테인먼트 페스타로 재도약"

    "올해는 올리브영답게, 독보적인 페스타로 재도약하겠다."이은정 CJ올리브영 브랜드크리에이티브 센터장은 21일 ‘2025 올리브영 페스타’ 미디어 간담회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업들이 뷰티 페스타를 열고 있지만, 국내 최초로 뷰티 페스타를 기획한

    2025-05-21 이미현 기자
  • 노들섬에 뜬 K뷰티 보물섬 … 역대 최대 규모 '올리브영 페스타' 개최

    CJ올리브영은 오는 25일까지 5일간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뷰티&헬스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어워즈’를 분리하고, ‘페스타’만을 단독

    2025-05-21 이미현 기자
  • LF 헤지스, 글로벌 공식 사이트 오픈 … 해외 고객과 접점 확대

    LF의 ‘헤지스(HAZZYS)’가 글로벌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헤지스는 국내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에 이어 최근 글로벌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는 영문과 중문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5-05-21 김보라 기자
  • 1분기 실적 뒷걸음질 … 패션업계, 해외 진출로 활로 찾는다

    고물가 여파로 내수 소비가 위축되면서 패션업계에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올해 1분기 주요 패션 기업들의 실적이 줄줄이 뒷걸음질치자 해외 시장을 돌파구로 삼고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2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5% 감소한

    2025-05-20 김보라 기자
  •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강화 … '블랙 쿠션' 등 335가지 색상 세분화

    아모레퍼시픽 뷰티브랜드 헤라는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인 '커스텀 매치'의 인기에 힘입어 색상·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헤라의 기존 맞춤형 서비스는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마감되고 있다.글로벌 고객에게도 SNS를

    2025-05-20 이미현 기자
  • 롯데홈쇼핑, 글로벌 수출 플랫폼 사업 본격화 … 탈모샴푸 '그래비티' 대만 판매

    롯데홈쇼핑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패션, 뷰티 단독 브랜드를 대만, 일본 등 해외 홈쇼핑 채널로 확대하며 케이(K)브랜드 수출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본격 나선다고 20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방송 콘텐츠 기획력과 단독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수출

    2025-05-20 이미현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외국인 매출 3.3배 ↑ ··· "무인 환전기·캐리어 보관 서비스 등 주효"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4월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 도입 후 서울 시내 글로벌 고객 특화 매장 5곳의 외국인 매출은 도입 전인 2월 대비 160%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체 매출 중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50%에 달하는데, 이

    2025-05-20 이미현 기자
  • [단독] 삼성물산 '에잇세컨즈'의 해외 진격 … 필리핀 진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캐쥬얼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7년 만에 해외 시장에 재도전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에잇세컨즈는 오는 7월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SM 몰 오브 아시아(SM Mall of Asia)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당초 다음달 개점을 목표로 했으나

    2025-05-19 김보라 기자
  • "적립금 줄이고, 쿠팡 로켓 배송 강화" 패션업계, 비상경영 속 활로 모색

    패션업계가 실적 부진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전략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무신사는 양질의 후기 콘텐츠로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적립금 정책 개편에 나섰고, 주요 패션 대기업들은 유통 채널 다변화와 브랜드 재정비를 통해 수익성 회복을 꾀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무

    2025-05-19 이미현 기자
  •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 "윤리경영에 앞장서는 기업 될 것"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재확인했다.양사는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고 19일 밝혔다.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는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

    2025-05-19 김보라 기자
  • 디올 이어 아디다스도 고객 정보 털렸다 … 이름·전화번호·이메일·주소까지

    아디다스에서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됐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코리아는 "최근 아디다스 고객과 관련된 일부 데이터가 권한 없는 제3자에게 유출됐다는 사실을 알게됐다"고 공지했다.아디다스 측은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비롯해 생년월일 및 주소도 포함된 것으로

    2025-05-16 김보라 기자
  • [르포] 비 오는 날씨에도 성수동은 '무신사 뷰티'로 축제 열기

    16일 서울 성수동 ‘2025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스토어 현장. 간간이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행사장 앞은 입장을 기다리는 인파로 북적였다. 거리 곳곳엔 핑크색 무신사 뷰티 쇼퍼백을 든 방문객들이 눈에 띄었다. 지나가던 외국인과 시민들도 “무슨 행사냐”며 발걸

    2025-05-16 이미현 기자
  • N-경제포커스

    창업주 윤동한 회장 중재 거부한 장남 … 콜마家 남매 갈등 격화

    콜마그룹 오너 2세 남매 간 경영권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계열사 콜마비앤에이치를 둘러싼 이른바 '남매의 난'이 본격화되고 있다. 창업주이자 아버지인 윤동한 회장이 직접 중재에 나섰지만 지주사 콜마홀딩스는 "혈연보다 주주가치가 우선"이라며 강

    2025-05-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美 존스홉킨스 공동연구 통한 '저속노화 효능' 발표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 공동 운영 중인 NBRI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 두 가지 독자 성분의 피부 노화 및 면역 반응 개선 효능을 입증했다고 16일 밝혔다. 관련 연구 성과는 지난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5-05-16 이미현 기자
  • '휠라' 미스토홀딩스, 1분기 매출 1조2375억 … 전년比 4.6% ↑

    미스토홀딩스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4.6% 신장한 1조2375억원, 영업이익은 1627억원으로 0.3%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 부문은 골프공 신제품 호조 및 골프 클럽 성장 모멘텀 지속으로 견고한 입지를 바탕으

    2025-05-1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