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늘수록 기술 경쟁도 치열… 코스맥스·한국콜마, 기술 차별화에 사활

    K뷰티의 글로벌 인기에 국내 화장품 수출이 호황을 이루자 고객사를 잡기 위한 화장품 제조사들의 기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업계 투톱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는 그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술로 차별화된 제조 능력을 구축하며 경쟁을 벌이

    2024-06-27 문은혜 기자
  • "ESG 경영 투명하게 공개" 한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2023년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섬은 이번 보고서에서  ‘Our Hopeful Future, Your Beautiful Life’ 라는

    2024-06-27 문은혜 기자
  • 아마존 손 잡은 한국콜마, 글로벌 시장에 K뷰티 깃발 꽂는다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양사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

    2024-06-27 문은혜 기자
  • 콜마홀딩스, 자사주 6.73% 소각… “밸류업 프로그램 일환”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는 자사주 6.73%(247만3261주)를 소각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자사주 소각 비율은 9.93%에 달한다.콜마홀딩스는 “이번 자사주 소각은 지난주 예고 공시한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국내 상장사 중 세번째 이행, 지

    2024-06-26 문은혜 기자
  • 무신사, 글로벌 할인행사 ‘몬스터 세일’ 판매액 전년비 '3배' 늘어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여름철 비수기 매출 증대와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해외에서 진행한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2024 무신사 몬스터 세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올해 몬스터 세일은 △미국 △싱가포르 △일본 △태국 등 해외 13개국 ‘무신사 글로벌 스

    2024-06-26 문은혜 기자
  • 가구업체 울상인데… '홈퍼니싱' 품은 이커머스는 웃는 까닭

    부동산 경기 침체에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과거 홈퍼니싱 시장을 이끌던 가구업계는 침체에 빠졌다. 반면 최근 이 시장에 진출한 이커머스 업계는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가성비 인테리어 용품으로 나만의 취향을 표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서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2024-06-25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그룹, 中 ‘HNC 2024’ 참가… ‘초소형 혁신 기술’로 글로벌 공략

    코스맥스그룹이 혁신 제형과 소재를 내세워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스맥스그룹은 지난 19~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산업 박람회 ‘HNC 2024’(Healthplex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

    2024-06-25 문은혜 기자
  • '매진 또 매진' 휠라 페이토 샌들, 7월 재출시

    휠라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품절된 여름 슈즈 ‘페이토’ 샌들 대표 색상 그레이의 주요 사이즈를 추가 생산, 7월 초 재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페이토 샌들은 휠라의 ‘2024 썸머 캠페인’에서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가 신은 여름 슈즈로, 온라인 상에서 패셔니스

    2024-06-25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자사주 600억원 규모 취득… "주주가치 극대화"

    에이피알은 6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며 NH투자증권을 신탁기관으로 선정했다. 공시된 계약에 따라 NH투자증권은 2024년 12월 23일까지 에이피알의 자사주를 취득하게

    2024-06-24 문은혜 기자
  • 한국P&G, WWF와 초등생 대상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WWF 한국본부와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WWF-P&G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한국P&G는 WWF와 어린이용 환경 동화책을 제작하거나 환경 강연 프로그램

    2024-06-24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글로벌 앰버서더로 변우석 발탁

    LG생활건강은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변우석의 맑고 진솔한 매력이 피지오겔의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고, 피부 본연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2024-06-24 문은혜 기자
  • 무진장 여름 블프, 오픈 4시간 만에 100억원 판매 달성

    무신사는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오픈 4시간 만에 100억원의 누적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 23일 저녁 7시부터 시작과 동시에 트래픽이 대폭 증가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이후 4시간여 만인 오후 1

    2024-06-24 문은혜 기자
  • '뉴발란스' 이랜드월드, 이월드 최대주주 됐다… 주얼리도 키우나?

    중저가 주얼리 시장 침체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이월드의 최대주주가 이랜드월드로 변경됐다. 고가의 파인 주얼리 사업, 중국 온라인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실적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이월드와 패션사업으로 승승장구 중인 이랜드월드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21일

    2024-06-21 문은혜 기자
  •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회원 50만명 돌파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BAC)의 회원수가 50만명을 넘어섰다. 21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지난해 4월 40만명을 넘긴 BAC는 10만명의 신규 회원이 추가로 유입되며 올해 6월초 기준 50만명을 돌파,

    2024-06-21 문은혜 기자
  • 中 패션 이커머스 ‘쉬인’, 한국 공략 나섰다

    중국 패션 이커머스 업체인 쉬인(SHEIN)이 한국 시장 진출 공식 선언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 4월 말 한국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한데 이어 최근 서브 브랜드인 ‘데이지(Dazy)’의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배우 김유정을 발탁해 본격적인 마케

    2024-06-21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