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제휴 … "인디 브랜드 노출 확대"

    CJ올리브영은 오는 29일부터 입점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유튜브가 운영하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유튜브의 영상 콘텐츠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취급하는

    2025-05-28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동성케미컬, 업계 최초 바이오 점착제 상용화

    코스맥스는 친환경 소재 과학기업 동성케미컬과 약 2년 간 협업을 통해 바이오 성분 핫멜트 점착제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흔히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점착제는 주로 섀도우 팔레트나 쿠션 파운데이션 등 색조 제품의 플라스틱 소재 외용기에 알루미늄 소재 내용기를

    2025-05-28 이미현 기자
  • 작년 화장품 생산·수출액 역대 최대 … 독일 제치고 세계 3위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액과 수출액이 나란히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이 전년(14조5102억원)보다 20.9% 증가한 17조5426억원을 기록했다.같은 기간 수출액은 20.3% 증가한 102억달러를 기록했다.

    2025-05-27 김보라 기자
  • 한섬 '키스 서울', 성수동 젠지 힙플레이스로 … 1년간 40만명 찾았다

    한섬이 서울 성수동에 선보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 서울(Kith Seoul)’이 젠지(Gen Z·1997년~2010년생) 패셔니스타들의 발길을 이끌며 오픈 1년 만에 대표 힙플레이스(hip+place, 유행을 선도하는 공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섬은 키

    2025-05-27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AI 활용한 두피·모발 강화 연구 성과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대한모발학회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모발 강화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관련 학술대회는 25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렸다.27일 아모레서픽에 따르면 제21차 대한모발학

    2025-05-27 김보라 기자
  • 디올 이어 티파니도 뚫렸다 … 고객 개인정보 유출

    명품 브랜드 티파니앤코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티파니코리아는 일부 고객에게 사이버 보안 사고가 발생한 점을 알리는 이메일을 보냈다. 해당 이메일에 따르면 개인정보 유출 사고는 지난 4월8일 발생했고 티파니 측은

    2025-05-26 김보라 기자
  • 다이소 효과 톡톡히 본 아모레퍼시픽 … 남성 전용 화장품도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다이소 채널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채널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전용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 ‘에뛰드 Play 101’에 이어 이번에는 남성 전문 브랜드 비레디의 세컨드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를 선보이며 다이소 전용 라인업을 한층 다

    2025-05-26 이미현 기자
  • "백화점 부럽지 않네" … 신뢰 장착한 이커머스도 '명품 대전'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이 명품 제품군을 확대하며 고급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품 판매에 확대에 나서면서, 플랫폼 이미지를 끌어올리고 사업을 넓히기 위한 행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은 해외 직접구매(직구) 명품

    2025-05-26 이미현 기자
  • "여름 필수템 에어리즘도 세일" … 유니클로, 6월5일까지 감사제 진행

    유니클로는 여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유니클로 감사제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여름철 유니클로의 대표 아이템들을 특별 가격에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다양한 사은품

    2025-05-26 이미현 기자
  • "키즈 플랫폼 쑥쑥" … MZ 부모가 이끈 '골드 키즈' 전성시대

    유통업계에서 키즈 상품군이 ‘카테고리 킬러’로 불릴 만큼 빠르게 성장하며 핵심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출생 시대에도 관련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배경에는 자녀 소비에 아낌없는 MZ세대가 부모 세대로 진입한 영향이 크다. 이들이 키우는 아이들은 ‘골드 키즈’로 불린다

    2025-05-23 이미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생성형 AI 기술 적용 상담 챗봇 '아모레챗' 오픈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

    2025-05-23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앙팡 리쉬 데프리메', 도산공원에 亞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럭셔리 브랜드 앙팡 리쉬 데프리메는 23일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파리 마레지구에 이은 전 세계 두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단독 매장이다.총 2층 규모의 이번 매장은 브랜드 창립자이자 디자이너인 ‘

    2025-05-23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자유로운 캘리포니아 무드 가득" 도심에서 즐기는 바캉스룩

    벌써부터 초여름 날씨가 찾아오면서 도심은 물론 휴양지를 아우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2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슈콤마보니가 브라질 핸드메이드 브랜드 ‘난나카이’와 협업한 서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컬렉션은 어반 오아시스(

    2025-05-23 이미현 기자
  • 쥬시꾸뛰르, 가수 츄의 러블리한 '비바 라 쥬시 화보' 공개

    글로벌 여성 향수 브랜드 쥬시꾸뛰르(Juicy Couture)가 22일 가수 츄(Chuu)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츄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과 그 동안 숨겨져 있던 시크한 매력을 보여 준다. 쥬시꾸뛰르의 위트 있고 톡톡 튀는 향과 고급스러

    2025-05-22 이미현 기자
  • [르포] 지도 들고 'K-뷰티 보물섬' 탐험 … 노들섬 뒤덮은 올리브영 페스타

    화창한 날씨 속 노들섬. 한강을 배경으로 마치 놀이동산에 입장한 듯한 경쾌한 배경음악이 흘러나왔다. CJ올리브영이 1년 넘게 공을 들여 야심차게 준비한 ‘2025 올리브영 페스타’ 현장이다.21일 개막 첫날 찾은 이곳엔 약 3500평 규모의 야외 공간에 ‘K-뷰티 보물

    2025-05-21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