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너 2세 경영' 콜마그룹, 남매 갈등 수면 위로 … "이사회 교체" vs "시기상조"

    K뷰티 호황 속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콜마그룹이 남매 간 경영권 갈등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지주사 콜마홀딩스와 자회사 콜마비앤에이치가 이사회 개편을 두고 법적 공방에 돌입하면서다.콜마홀딩스는 윤동한 한국콜마 창업주의 장남 윤상현 부회장이 콜마비앤에이치는 장녀 윤여원

    2025-05-13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연작·비디비치' 1분기 두자릿수 성장 … "해외 개척 본격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1분기 매출액 3042억원, 영업이익 4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58.3% 감소한 수치다.업계 전반의 어려운 업황 속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으나 1분기 코스메틱부문 매출액은 11

    2025-05-13 이미현 기자
  • 명품 디올도 털렸다 … 고객 이름·주소·전화번호 해킹 뒤늦게 사과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해킹을 당해 고객정보가 유출됐다.13일 업계에 따르면 디올은 이날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지난 1월26일 외부의 권한 없는 제3자가 일부 고객 정보를 무단 열람한 사실을 5월7일에 인지했다"고 밝혔다.그러면서 "관련 규제 당국에 사실을 통보

    2025-05-13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야구팬 잡아라" … 두산베어스 협업 컬렉션 선봬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협업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에서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카테고리로 스포츠

    2025-05-13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방송 1천회 … 시청자 10배 이상 증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올영라이브’의 누적 방송 횟수가 1000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 처음 론칭해 올해로 6년 차를 맞은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의 주력 상품군인 뷰티와 헬스 분야의 전문성과 실시간 소통, 재미 요소 등

    2025-05-13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에어리즘 설문조사 … "예상치 못한 땀 분비로 업무 생산성 저하"

    유니클로가 도시 생활의 변화하는 현실에 대한 설문조사를 발표했다.13일 유니클로의 ‘도시 생활을 위한 새로운 드레스코드’라는 제목의 에어리즘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대도시에서 거주하고 근무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땀 분비로 인해 업무 생산성이 저하

    2025-05-13 김보라 기자
  • 신세계톰보이, 콘진원과 '액셀러레이팅 F' 진행 … "신진 디자이너 육성"

    신세계톰보이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신진 디자이너 발굴에 나선다.신세계톰보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 지원 사업 ‘2025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액셀러레이팅 F’는 글

    2025-05-13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 美 울타 뷰티 입점 … 북미 등 수출 판로 확대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의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ULTA Beauty)’에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에이피알은 12일 미국 울타 뷰티와 메디큐브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2025-05-12 이미현 기자
  • '국민 여대생 가방'으로 히트친 주식회사 코자,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

    타임리스 디자인과 미니멀리즘으로 MZ세대를 매료시킨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로 잘 알려진 주식회사 코자가 최근 해외 시장에서도 빛을 보면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2021년 100억원에서 2022년 200억원으로 매출이 곱절로 늘어난 데 이어 지난해에는

    2025-05-09 성재용 기자
  • '美' 진격에 희비 엇갈린 K-뷰티

    K뷰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 성과가 국내 뷰티 기업들의 희비를 갈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서구권에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고, 콜마와 에이피알은 미국 K뷰티 흥행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반면, LG생활건강은 중국 비중이 높은 여파로 주

    2025-05-09 이미현 기자
  • 한국콜마, 1분기 영업익 84.8% ↑ … "선케어 수출 호조"

    한국콜마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232억원으로 92% 증가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수출 호조

    2025-05-09 이미현 기자
  • LG생활건강 건기식 브랜드 '생활정원', 올영 입점 한 달 만에 10만포 판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이 올리브영 입점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포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생활정원은 지난 4월 대표적인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과 ‘비피움 비

    2025-05-09 이미현 기자
  • 이랜드그룹, 전략기획본부 ESI 공개채용 … 차세대 CEO 양성

    이랜드그룹은 전략기획본부 ESI(Eland Strategic Intelligence)를 통해 미래 B2C 산업을 이끌 차세대 CEO 양성을 목표로 공개채용 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채용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그룹의 중장기 성장

    2025-05-09 이미현 기자
  • [Weekly New뷰티] 봄볕에도 화사하게, 광채 피부 위한 뷰티템은?

    봄 햇살처럼 맑고 화사한 피부를 위한 뷰티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설화수, 빌리프, 로라메르시에 등 주요 브랜드들은 보습과 광채, 톤업 효과를 앞세운 클렌징폼·쿠션·토너 등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봄·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다.9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설화수가 진설

    2025-05-09 이미현 기자
  • 소비 심리 위축·이상 기후에 … 코오롱FnC, 1Q 적자전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올해 1분기 적자전환했다.코오롱FnC는 올해 1분기 매출이 2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패션 소비 심리 위축과 이상 기후

    2025-05-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