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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뷰티 브랜드 '好好', 1분기 해외 수출 날았다
K뷰티 바람을 타고 화장품 수출이 늘어나면서 중소 브랜드들도 1분기에 일제히 호실적을 기록했다. 중국 시장 부진에 미국, 일본, 동남아 등으로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면서 오히려 더 탄탄해졌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클리오, 에이블씨엔씨, 마녀공장 등 중소 뷰티사들이 올
2024-05-16 문은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웨딩의 계절 5월에 어울리는 '나만의 추구미' 하객룩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웨딩의 계절’이라 불리는 5월에 패션 센스와 본인만의 분위기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객룩을 제안한다고 16일 밝혔다.하객룩은 TPO(Time, Place, Occasion)를 갖춰 입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적당히 격식을 차리면서도 눈길을 끌 수 있
2024-05-16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중국 뷰티행사서 ‘더후·CNP’ 과학기술상 수상
LG생활건강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더후’와 ‘CNP’가 중국 상해시가 주최하는 뷰티 행사에서 나란히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중국 상해시가 주최하는 ‘2024 상해 국제 뷰티 페스티벌’에서 더후와 CNP는 각각 ‘과학기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
2024-05-16 문은혜 기자 -
물가 잡는 이랜드 슈펜, 레인부츠·쪼리 등 1만원 인하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슈펜은 △’롱 버클 레인부츠’는 4만9900원에서 3만9900원 △’EVA 논슬립 쪼리’는 1만9900원에서 9900원 △’레터링 컬러 에코백’은 1만9900원에
2024-05-16 문은혜 기자 -
휠라홀딩스, 1분기 영업익 1.8% 증가한 1633억원… 골프 자회사 등 호조
휠라홀딩스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1826억원, 영업이익 163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1.8% 증가한 금액이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되는 강세에 힘입어
2024-05-16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숍인숍’ 전략 가속화… 광교 갤러리아·롯데 센텀시티도 입점
무신사 스탠다드가 ‘숍인숍(shop-in-shop)’ 전략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올해 총 30개 매장 오픈이 목표인 상황에서 상반기 안에 절반의 성과는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당장 이달 말 ‘롯데몰 동부산점’이 오픈 예정이고 ‘광교 갤러이아점’과 ‘
2024-05-14 문은혜 기자 -
‘KCON JAPAN 2024’ 참여한 올리브영, K뷰티로 일본 홀렸다
CJ올리브영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와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K-POP Fan & Artist Festival 'KCON JAPAN 2024'에서 K뷰티를 알리는 행사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올리브영 부스는
2024-05-14 문은혜 기자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Q 영업익 전년대비 7% 감소… 판관비·원가율 상승 영향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 줄어든 3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영업이익은 판관비 증가와 장기 재고 소진에 따른 원가율 상승 등 영향을 받아 감소했다. 회사 측은 “해외 진출 가속화에 따라 영업규모
2024-05-13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모집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오는 6월 2일까지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전문성을 활용한 실무형 교육을 통해 뷰
2024-05-13 강필성 기자 -
코스맥스, 1분기 사장 최대 분기 매출… "美·日 수출 증가"
코스맥스는 올 1분기 매출액 5268억원, 영업이익 45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9.1% 급증했고 매출은 30.6% 늘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코스맥스 관계자는 “내수 소비가 증가한 동시에 미국과 일본 수출 증가세도
2024-05-13 문은혜 기자 -
사진으로 찾는다…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AI 검색 제공"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인공지능(AI) 사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AI 사진 검색’은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유저가 사진을 등록하면 인공지능이 사진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제안한다. ‘AI
2024-05-13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상반기 일본 법인 설립… “K뷰티 활동 무대 넓힌다”
CJ올리브영이 상반기 중 일본 현지법인을 출범하고 K-뷰티로 일본 공략에 나선다.10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는 글로벌사업 확장 위해 일본법인 설립 추진키로 하고 북미와 더블어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국가로 일본을 선정 했다고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은 지
2024-05-10 강필성 기자 -
한국콜마, 1Q 영업익 169% 증가한 324억… "선제품 잘나가"
한국콜마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48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7%, 영업이익은 168.94% 증가한 수치다.순이익은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93% 늘었다.사업부문별로 보면 한국콜마가 매출
2024-05-10 문은혜 기자 -
[AI 유통 혁명] 정통 대기업부터 온라인 플랫폼까지… 패션·뷰티 업계 파고든 AI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부쩍 더워진 날씨, ‘샌들’에 힘줘 볼까
본격적인 여름을 앞둔 5월 초임에도 불구하고 샌들이 벌써부터 인기다. 맨발에 단독으로 신던 신발에서 최근에는 양말과 함께 매치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샌들은 계절을 타지 않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가 수입·판매하는
2024-05-10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