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3Q 영업익 1407억원… 전년 比 15.6%↑

    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663억원, 영업이익 140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 영업이익은 15.6% 성장했다.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5.3% 성장한 2720억원, 영업이익은 29.2% 성장한 429억원을 달성했다.

    2023-11-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SSF 블랙 프라이데이' 개최… 최대 90% 할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샵은 오는 22일까지 ‘SSF 블랙 프라이데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SSF샵은 오는 22일까지 아미, 르메르, 메종키츠네, 빈폴, 에잇세컨즈, 구호, 띠어리, 갤럭시, 로가디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매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슈퍼딜 이

    2023-11-14 김보라 기자
  • 국내외서 날았다… 코스맥스, 3Q 영업익 68.7% 껑충

    코스맥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 3분기 매출이 45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보다 68.7% 늘었다.회사 관계자는 "화장품 비수기 불구하고 국내법인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2배

    2023-11-13 김보라 기자
  • '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1681억원…역대 최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 상승한 168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분기 매출 역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3년 3분기 매출이 연결기준 전년동기 대비 10.2%

    2023-11-13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피부 전달체 기술,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2년 연속 선정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의 피부 전달체 기술이 2년 연속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코스맥스는 지난 9일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한 ‘202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질기반 나노 베지클 피부 전달체’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2023-11-13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대한사회복지회·대한적십자사에 널디 의류·후원금 전달

    에이피알이 2023년에도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에이피알은 대한사회복지회와 대한적십자사에 의류와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대한사회복지회가 지난 9~10일 진행한 ‘We대한 나눔 바자회’를 포함해 오는 14일 진행되는 한양

    2023-11-13 김보라 기자
  • [명품발 파티는 끝났다] 패션업계, 소비 심리 꺾이며 3Q 영업익 급감·적자 속출

    패션업계가 올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팬데믹 기간 국내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역대급 초호황을 누렸으나 이 효과가 떨어진 것. 패션업계는 전통적으로 3분기 이익 규모가 적은데 회사마다 투자까지 확대하면서 실적이 급감했다.10일 금융감독

    2023-11-10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리조트 부문 맞손… 슈퍼스타 '바오패밀리' 협업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리조트부문의 에버랜드와 손잡고 슈퍼스타 ‘바오패밀리(푸바오·아이바오·러바오)’를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바오패밀리의 특징을 살린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티셔츠, 스웻셔츠, 후디,

    2023-11-1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동백 원료 COSMOS 승인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동백 유래 화장품 원료가 유기농·천연 화장품 국제 인증(COSMOS) 표준 성분으로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OSMOS 표준(COSMetic Organic and natural Standard)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유기농·천연 화장품 통합

    2023-11-10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쇼핑 대목 11월 공략… 연중 최대 할인 혜택 풍성

    패션업계가 일제히 11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를 개시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LF몰은 오는 13일까지 'L+ 위크(L+ WEEK)' 2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L+Day 2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2주년 위크 대표 혜택으로는 무제한 10% 추가 할인

    2023-11-10 김보라 기자
  • 경영 환경 악화에도 임직원 사기 진작… 신원, '자사주' 상여금으로 쏜다

    패션기업 신원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자사주를 상여금으로 임직원에게 지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영 환경 악화가 지속되고 있지만 패션 분야 인재 확보 및 내부 경쟁력 유지가 중요한 만큼 이를 감안해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9일 금융감독원에

    2023-11-09 김보라 기자
  • F&F 세르지오 타키니, 현대백화점 판교점 입점…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국내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세르지오 타키니는 올 가을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부산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오픈에 이어 내년 상반기 스타

    2023-11-09 김보라 기자
  • '40년간 332억원 기부'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단독 수상

    세정그룹은 박순호 회장이 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상인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된 분들을 발굴 및 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

    2023-11-09 김보라 기자
  • 소비 위축·브랜드 이탈… 신세계인터, 3Q 영업익 75% 급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8일 발표한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158억원, 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 75.1% 감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높은 기저와 소비심리 위축,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계약 종료

    2023-11-08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 UL cGMP 인증 획득… 美 아마존·월마트 입점 필수 요건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1894년 설립된 UL은 미국을 대표하는

    2023-11-0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