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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美 아마존 상반기 매출 58% 증가"
애경산업이 미국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서 올해 상반기(1~6월)에 지난해 동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5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애경산업은 현지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마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2023-07-18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호우 피해 이재민 구호 위해 1억·의류 기부
유니클로가 호우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를 위해 국내 최대 재난 구호 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탁한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및 수해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전국재해구호협회의 요청
2023-07-18 김보라 기자 -
한섬 웹드라마 '어른애들' 4화 만에 조회수 300만 돌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웹드라마를 통해 MZ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한섬은 최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더한섬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어른애들'이 4화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MZ 고객을 중심으
2023-07-17 김보라 기자 -
"녹록치 않네"… BYN블랙야크그룹, 美 '마모트' 10년만에 철수
BYN블랙야크그룹이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익이 떨어지는 브랜드는 정리하고 사업성이 좋은 브랜드를 키우는데 주력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BYN블랙야크그룹은 지난해부로 마모트와의 계약을 마무리하며 국내 사업을 종료했다. 브랜드를 론칭한지
2023-07-14 김보라 기자 -
김창수 F&F 회장, 옥상옥 '에프앤코'에 또 지분 블록딜… 승계 준비 중?
김창수 F&F 회장이 지난 12일 시간외매매로 F&F홀딩스의 주식을 관계사에 추가로 넘기면서 경영승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블록딜의 주역은 김 회장 오너일가의 가족회사로 알려진 뷰티전문 계열사 에프앤코(F&CO)다. F&
2023-07-14 강필성 기자 -
LF, 부장님도 신입사원도 '매니저'… 공정한 성과주의 도입
LF는 기존 연공서열 중심 인사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사제도를 수립한다고 14일 밝혔다.지난달 LF는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 중심의 자율과 책임 기반 업무환경 △결과 중심의 공정한 성과관리 △직무/성과 중심 보상 경쟁력 강화를 기조로 내세
2023-07-14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캐릭터·아트 플랫폼과 맞손… '협업' 열풍
패션업계에 협업(콜라보) 열풍이 거세다. 색다른 분야와의 협업은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들일 수 있어 브랜드 홍보와 인지도 향상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은 지키면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빈
2023-07-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日 도쿄 '아모파시페스' 행사서 샘플 10만개 소진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프로모션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6월28일부터 7월11일까지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에서 개최됐다.
2023-07-12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가산동에 뷰티 디바이스 생산 시설 준공… "헬스케어 진출 염두"
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 ‘에이피알 팩토리’를 공개하고 자체 생산 역량 확보에 따른 글로벌 시장 개척 및 미래 계획을 밝혔다.에이피알은 11일 김병훈 대표이사 및 약 30여 명의 임직원이 배석한 가운데 ‘에이피알 팩토리’(APR FACTORY, 이하 팩
2023-07-12 김보라 기자 -
짝퉁 판매하면 오픈마켓 책임… 패션 플랫폼업계 '예의주시'
앞으로 명품 브랜드나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의 짝퉁 상품이 판매할 경우 중개 플랫폼에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법 개정이 추진되면서 패션 플랫폼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몰에서 상표권 및 전용사용권 침해가 발생하는지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의무도 강
2023-07-11 김보라 기자 -
'소통 경영' 강화…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 임직원 미팅 진행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이 소통 경영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10일 한국콜마홀딩스에 따르면 윤 부회장은 지난 7일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타운홀 미팅은 콜마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경영자의 생각을 임
2023-07-10 변상이 기자 -
[Weekly New패션] 올 여름 패션은 '바비'… "분홍색 샌들·가디건 어떠세요"
바비 실사영화가 오는 19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인형 바비와 같이 핑크를 전면에 내세운 '바비코어(Barbiecore)'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1020세대 사이 1990년대 말~2000년대 Y2K패션 열풍이 불면서 핑크의 인기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모양새
2023-07-07 김보라 기자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제과·푸드 통합 1년,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MZ세대 임직원과 함께 소통 강화 및 기업문화 개선 활동에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5일 통합 1주년을 기념해 전 임직원 대상 소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행사는 MZ세대 임직원으로 구성된 기업문화 개선 TFT인 ‘주니어보드’ 주도
2023-07-06 김보라 기자 -
"디자인 카피·도용 근절"…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설립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패션 상품의 디자인 도용 피해 예방, 분쟁 조정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독립 기구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최근 오픈마켓, 패션 플랫폼 일부 업체들 사이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카피 상품 유통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
2023-07-06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압구정·성수, Z세대 외국인 新 관광상권으로 부상"
코로나 팬데믹 기간 글로벌 시장에서 K컬처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서울의 관광상권도 코로나 이전보다 다변화된 것으로 나타났다.5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그동안 외국인 매출이 집중된 지역이 명동·동대문·홍대 등 전통적인 관광 상권이었다면, 최근에는 압구정과 성수
2023-07-0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