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데이토즈, 작년 매출 773억, 영업익 174억

    선데이토즈가 2016년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773억 원, 영업이익 174억 원, 당기순이익 156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기존 스테디셀러 게임들과 '애니팡3', '애니팡 포커' 등 국내 신작 3종이 올해 매출 다변화를 이끌었다.4

    2017-02-09 송승근
  • 카카오, 사상 첫 '매출 1조' 달성..."작년 1조4642억 기록"

    카카오가 연 매출 1조 시대를 열었다. 카카오는 2016년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1조 4642억 원을 기록해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대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게임, 뮤직 등 콘텐츠 플랫폼 매출이 대폭 성장한 결과다. 2016년 4분기

    2017-02-09 송승근
  • LGU+, 제일건설 프리미엄 아파트 1만 세대 'IoT 서비스' 나서

     LG유플러스가 종합건설업체인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1만 여 세대에 홈IoT 서비스를 공급한다.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구 본사서 제일건설과 홈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사인 '씨브이네트', 홈IoT 디바이스 공급사인 '제니스앤컴퍼니'와 IoT 사업 협약식을 갖고

    2017-02-09 전상현
  • 네이버, '지식인' 평가 '5가지 표정 서비스' 도입

    네이버가 지식인에 대한 평가 항목에 5가지 표정 서비스를 도입했다. 하지만 양질의 답변에 대한 내공 등 다른 댓가성이 없어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아쉽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8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지식인 이용자들이 피드백할 수 있는 '좋아요-유익해

    2017-02-08 송승근
  • "초고속-초저지연 기술, AI-AR 등 5G 시대 기본"

    이통사, 커넥티드카 등 이동체 통신 기술 구현 경쟁 치열

     이통사들이 최근 주행 중인 이동체의 빠른 통신 속도 구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동체들의 초고속·초저지연 통신은 보다 안전한 주행 및 실감 미디어 감상 등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기 때문이다.더욱이 이동체 통신 기술은 향후 상용화될 5G

    2017-02-08 전상현
  • 삼성 페이, 영토확장 잰걸음…"태국, 글로벌 10번째 서비스"

    삼성전자가 한국, 미국, 중국, 싱가폴, 러시아 등에 이어 10번째로 태국에 삼성 페이 서비스를 진행한다. 태국은 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 호주, 싱가포르에 이어 4번째 진출 국가다.삼성전자는 8일 태국 방콕 현지에서 재무부 장관, 주요 은행 등 파트너사, 미디어 등

    2017-02-08 윤진우
  • 엔씨소프트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 14일 전격 출시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Final Blade)’를 오는 1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파이널 블레이드는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로 독창적이면서 서정적인 화풍으로 그려진 그래픽, 독특한

    2017-02-08 송승근
  • 컴투스, 2016년 매출 5000억 원 돌파…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창사 이래 최초로 연간 매출 5000억 원을 돌파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컴투스는 2016년 매출 5156억 원, 영업이익 1937억 원, 당기순이익 151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2016년 실적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2017-02-08 송승근
  • 삼성 사장단, 2주 연속 '트럼프 보호무역주의' 대비

    삼성그룹 사장단이 2주 연속으로 글로벌 경제환경에 대해 공부했다. 트럼프 정부의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관심으로 풀이된다.삼성 사장단은 8일 수요 사장단회의를 열고 '국제질서 변화와 한국'을 주제로 이근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의 강연을 들었다.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장을 역임

    2017-02-08 윤진우
  • 넷마블, 13일부터 '야근-주말근무' 없앤다

    넷마블이 야근과 주말근무를 없애고 탄력근무제를 도입하는 등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13일부로 전면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7일 열린 넷마블컴퍼니(넷마블게임즈 및 계열사 전체) 2월 정례 경영포럼(넷마블컴퍼니 경영진 협의체)을 통해 그간 각 사별로 진행해

    2017-02-08 송승근
  • KT,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세계 최초 5G 성공 다짐 결의식' 열어

     KT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5G 시범 서비스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KT는 서울 광화문 사옥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 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최초 5G 성공 다짐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식은 2018 평창

    2017-02-08 전상현
  • 게임빌, 작년 매출·순이익 역대 최대 기록…해외 매출 60% 육박

    게임빌이 역대 최대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게임빌은 8일, 2016년 실적을 발표하고 연간 매출 1623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 당기순이익 29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한 수치로 10년 이상 연속

    2017-02-08 송승근
  • LGU+, "'새출발 응원 이벤트' 참여 후 U+스퀘어 방문하면 선물 '펑펑'"

     LG유플러스가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인 '새출발 응원 이벤트'에 참여 후 전국 U+스퀘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새출발 응원 행사는 스마트폰 수요가 증가하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기획됐다. 고객들은 매장 방문을 통

    2017-02-08 전상현
  • LG전자, 美 뉴저지에 3억 달러 규모 '신사옥' 짓는다

    LG전자가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총 3억달러(3400억원)을 투자해 신사옥을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LG전자는 7일(현지시간) 조주완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제임스 테데스코 버겐카운티장, 마리오 크랜작 잉글우드 클리프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 북미

    2017-02-08 윤진우
  • 넥스트플로어,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 출사표

    지난해 60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한 넥스트플로어가 올해에는 콘솔 게임 출시 준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8일 넥스트플로어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크리스탈하츠', '드래곤플라이트' 등 기존 라인업의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콘솔 게임'키도

    2017-02-07 송승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