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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분기 영업익 7억원… 전년比 81.3% ↓
엠게임은 2분기 매출 181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은 최대 2분기 매출을 달성했던 지난해 대비 1% 상승했다.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해외에서 거둔 견조한 성과로 최대 2분기 실적을 거뒀다.영업이익은 경상개발비의 일시적 증가로
2024-08-14 김성현 기자 -
엔씨, 임시 주총 개최… 10월 QA·IDS 분사 확정
엔씨소프트는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R&D센터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기업 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을 확정했다.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24일 이사회를 열고 회사 분할 및 2개의 신설회사 설립을 결정했다.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의결사항인 ‘분할계획서
2024-08-14 신희강 기자 -
넥슨·넷마블, 매출 절반 이상 '글로벌' 성과… IP 앞세운 영토 확장 통했다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과 넷마블이 올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침체된 게임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핵심 지식재산권(IP)을 앞세워 해외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장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넷마블의 2분기 매출 가운데 절반
2024-08-14 신희강 기자 -
방통위, '공익·장애인복지' 채널 선정 접수 시작
방송통신위원회는 2025~2026년 공익채널 선정과 장애인복지채널 인정을 위한 접수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공익채널과 장애인복지채널 선정을 희망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는 9월 30일까지 신청서와 운영계획서 등 지정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공익채널 신청사업자는 3개
2024-08-14 김성현 기자 -
방통위, 상반기 통신분쟁조정 31% 급증… "사기개통·부당계약 주의"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초부터 7월 말까지 통신분쟁조정위원회에 신청된 분쟁조정 사건 871건을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반기 주요 피해유형에는 단말기값을 거짓으로 고지하여 휴대전화 개통 유도한 사례가 191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후 명의도용으로 무단개통, 유
2024-08-14 김성현 기자 -
정신아 카카오 대표, 자사주 1억원 규모 매입… ‘책임경영’ 강화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자사주 1억원 어치를 매입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3일 정 대표가 자사주 1389주를 주당 3만7000원에 장내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이날도 자사주 1384주를 주당 3만7100원에 추가 매수한다. 총 매입규모는 1억27
2024-08-14 김성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오션드라이브 신작 게임 2종 글로벌 서비스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13일 유럽 법인과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2종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은 오션드라이브의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Lost Eidolons: Veil of the Wit
2024-08-13 신희강 기자 -
SK스퀘어, 2분기 영업익 7748억원 '흑자전환'… 현금 1.1兆 반도체 투자 계획
SK스퀘어가 올해 2분기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1조원 규모의 현금을 통해 반도체 투자 강화에 나선다.13일 SK스퀘어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매출은 4686억원, 영업이익 7748억원, 순이익 728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2024-08-13 신희강 기자 -
티맵모빌리티, 2분기 순손실 196억원… 적자폭 축소
티맵모빌리티가 2분기 매출 812억원, 순손실 19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고, 순손실은 10% 줄어들었다. 회사는 부가가치가 높은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 수익화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매출 상승은 데이터와 기술 사업이
2024-08-13 김성현 기자 -
밀리의서재, 2분기 영업익 37억원… 전년比 27.6% ↑
밀리의서재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5.9% 성장한 178억원, 영업이익은 27.6% 증가한 3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상반기 기준으로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346억원, 영업이익은 33% 증가한 66억원을 달성했다.2분기는 꾸준한 가입
2024-08-13 김성현 기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글로벌 174개국 정식 출시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174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출시와 함께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캐릭터 성장을 강조하는 익살스러운 분위기의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됐다.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그랜드 런
2024-08-13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익시 포토부스에 ‘광복절 콘셉트’ 추가 外
◆LGU+, 익시 포토부스에 ‘광복절 콘셉트’ 추가LG유플러스가 광복절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도화동 공덕역점에 선보였다고 밝혔다.익시 포토부스는 현장에서 촬영한 한 장의 사진을 AI 기술 ‘익시(ixi)’가 각종 콘셉트에 맞춰 프로
2024-08-13 김성현 기자 -
이통3사, 2분기 마케팅 비용 감소… 전환지원금 '유명무실'
이통3사의 2분기 마케팅 비용이 전 분기 대비 감소하면서 번호이동을 통해 경쟁 활성화를 유도하려던 전환지원금 정책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된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이통3사는 지난주 갤럭시 Z 폴더블 6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50만원대로 인상했다. 기존에 책
2024-08-13 김성현 기자 -
'D램' 슈퍼 호황… 삼성 '평택' SK '이천' 증설 박차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살아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본격적으로 증설에 다시 뛰어들었다. AI(인공지능) 수요를 기반으로 HBM(고대역폭메모리) 주문이 폭증한데 이어 서버 시장 회복세가 뚜렷해지면서 범용 D램까지 가격은 고공행진 중이다. 내년 이후 D램 시장이 더
2024-08-13 장소희 기자 -
AI 거품론은 기우?… 네카오, 지속 투자로 '수익화' 승부수 건다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핵심 사업의 상품 및 플랫폼의 역량 강화를 가속하겠다."(최수연 네이버 대표)"하반기부터 전사적 리소스를 톡비즈 성장 재가속과 AI를 통한 새로운 혁신에 집중할 것이다."(정신아 카카오 대표)국내 양대 플랫폼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 하반기에도 인
2024-08-13 신희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