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보편화로 시장 커져… 거대자본들 '눈독'

    천문학적 돈오가는 모바일메신저

    제목 : 모바일 메신저 시장, 천문학적 돈이 오가는 이유? 표제 : 없음 천문학적 돈 오가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

    2014-02-27 박모금
  • SKT '광대역 LTE' 전국 광역시 확대

     내달 1일부터 전국 광역시로 SK텔레콤 광대역 LTE 서비스가 확대된다.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말 수도권 중심으로 시작한 광대역 LTE 서비스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전국 모든 광역시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2014-02-27 심지혜
  • '보조금투명지급법'

    '단말기유통법' 미방위 통과…국회 통과는 여전히 미지수

    과도한 단말기 보조금으로 인한 부당한 이용자 차별을 막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적극 추진하던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3사의 불법 보조금 지급으로 인한 시장과열 현상이 잠잠해

    2014-02-26 심지혜
  • "스마트폰 내가 넘버 3"… LG전자·중국 업체들 각축전

     전자업계의 3위 쟁탈전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글로벌 시장서 삼성전자와 애플이 스마트폰 업계 1위와 2위를 나눠가진 상황에서 다른 제조사들은 3위를 목표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제조사들과 국내기업인 LG전자는 확고한 3위에 올라서기 위해 저마다의 전

    2014-02-26 박모금
  • 미래부, 2013년도 정보격차 실태조사 결과 발표

    소외계층 모바일 정보격차 크다

    우리나라는 모바일 기기를 대표하는 스마트폰 가입자 4000만명 시대에 접어들었지만 모바일 정보격차에서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PC기반의 정보격차와 스마트 환경에서의 신(新) 정보격차를 종합적으로 조사한 ‘2013년도 정

    2014-02-26 심지혜
  • 빅데이터기반 브랜드지수 첫 발표

    오픈마켓 브랜드파워, '11번가' 웃고, '네이버샵N' 울고

    오픈마켓 13개 브랜드 중 SK그룹의 '11번가'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했다.한국빅데이터연구소와 타파크로스는 온라인 쇼핑몰 13개사와 관련된 10억여 개의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1번가가 소비자들로부터 서비스, 가격, 배

    2014-02-26 심지혜
  • SK텔레콤 LTE, 2년 연속 세계 최고 공인

     SK텔레콤이 2년 연속 '최고의 LTE 공헌상'을 수상했다.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가 주최하는 MWC2014에서 26일 진행된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LTE-A를 통해 '최고의 LTE 공헌상'을

    2014-02-26 심지혜
  • '기술기업' 팬택, 힘 못쓰는 이유

    팬택, 2년 만에 또 워크아웃

    제목 : 팬택, 2년 만에 또 워크아웃… 재무구조 개선될까? 표제 : 없음

    2014-02-25 박모금
  • '카메라' '보안' 기능 차별화

    갤S5, G프로2와 다른점은?

    베일 벗은 갤럭시S5, G프로2와 다른점은? '사양'보다 '편의성' 갤럭시S5, '카메라''보안' 갤럭시S5, 2가지가 달랐다

    2014-02-25 박모금
  • 삼성전자, TV포장재에 '사탕수수' 필름 도입

    삼성전자가 TV 포장재에도 친환경 소재를 도입했다. 바이오 플라스틱 필름과 콩기름으로 인쇄한 100% 재생지 박스를 사용해 연간 나무 24만 그루를 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4일 삼성전자는 지난 15일부터 리모컨, 설명서 등 TV 액세서리의 포장재

    2014-02-24 박모금
  • 뚜껑열린 삼성 타이젠, 스마트폰 비껴간 이유?

     삼성전자의 자체 운영체제(OS) ‘타이젠’이 공식석상서 모습을 드러냈다. 오는 24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서 타이젠이 공개된 것이다. 하지만 타이젠 스마트폰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당초 예상을 깨고 삼성전자는

    2014-02-24 박모금
  • 'MWC 2014' 개막
    이통3사, 新 통신기술 '대격돌'

    제목 : [MWC2014] 이통3사, 선봬는 新 통신기술은? 표제 : '빠름' 자랑하는 국내 통신사, 빠른 기술로 글로벌 기업과 어깨 나란히 'MWC2014' 이통3사, 선뵈는 新 통신기술은? '빠른 기술'로 글로벌 기업과 어깨 나란히

    2014-02-24 심지혜
  • 국내 통신시장, '경쟁 미흡' 상황

    강동원 의원 "통신요금 인가제 폐지, 지금은 아냐"

    시장지배력 사업자의 경쟁 제한적 요금설정을 방지하고 공정 경쟁환경 조성을 목적으로한 통신요금 인가제. 최근 통신요금 인가제 폐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21일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무소속 강동원 의원은 이에 대한 정부의 명확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지난 1

    2014-02-21 심지혜
  • LG전자 'G프로2' 판매 돌입, 가격은 얼마?

    LG전자 'G프로2'의 가격이 99만원대로 책정됐다. 21일 LG전자는 전략스마트폰 G프로2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99만9,000원에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LG G프로2'는 5.9인치 대화면에 화면을 보지 않고도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노크

    2014-02-21 박모금
  • 최고 브랜드 가치 '5대 기업'은?
    '1위' 삼성전자, 가치 45조 넘어…

    제목 : 최고 브랜드 가치 '5대 기업'은 어디? 표제 : 없음 최고 브랜드 가치 '5대 기업'은? '1위'는 작년 대비 23% 성장 '삼성전자' 최고 브랜드 가치 '5대 기업'은 어디? '1위' 삼성전자, 브랜드가치가 45조 7,408억 원 최고 브랜드 가치

    2014-02-20 박모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