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 정글,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통합 설명회’ 개최

    크래프톤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이 AI 시대에 맞춰 커리큘럼을 전면 개편하고 ‘2026 정글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AI 시대에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크래프톤 정글은 미래 개발자들이 급변하

    2025-11-25 김성현 기자
  • KT, AX 역량교육 ‘AI 캠퍼스’ 700명 수료

    KT가 AI 전문 교육 공간인 ‘AI 캠퍼스’를 개소하고, 실무형 AI 기반 업무 전환(AX)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KT는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AI 인재양성 이니셔티브’ 목표 아래 전문 교육장과 체계적인 AI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AI 캠

    2025-11-25 김성현 기자
  • LGU+, 지난해 이어 AI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LG유플러스가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쉬프트데이(Shift Day)’ 행사를 통해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LG유플러스는 지난 24일 서울 LG유플러스 용산사옥

    2025-11-25 강필성 기자
  • SKT “뭉치면 로밍 싸요” … 휴가철 로밍 프로모션, 최대 3명까지 1만원씩 할인

    SK텔레콤은 연말연시 휴가 시즌을 맞아 친구 및 지인들과 함께 로밍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뭉치면 로밍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날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최대 3명까지 그룹을 만들어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면

    2025-11-25 강필성 기자
  • LG헬로비전, 유튜브 채널 ‘헬로라이프’ 구독자 100만명 돌파

    LG헬로비전은 유튜브 채널 ‘헬로라이프’가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헬로라이프는 트로트·휴먼다큐·여행·메이크오버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으면서 지역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100만 구독자 달성으

    2025-11-25 김성현 기자
  • SK브로드밴드, 통합형 ‘안심 서비스’ 출시 … 3중 보안 혜택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인터넷 이용환경을 한층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호해주는 프리미엄 ‘안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안심 서비스는 기존 보안 부가서비스들을 하나로 통합했다. 고객이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한 번 가입 만으로 유해사이트·악성코드 차단

    2025-11-25 강필성 기자
  • SK스퀘어, 밸류업 계획 상향 조정 … “2028년까지 순자산가치 할인율 30% 이하로 낮출 것”

    SK스퀘어는 이사회 논의를 거쳐 1년 만에 새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SK스퀘어 기업가치 상승으로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 조기 달성이 예상됨에 따라 기존 목표를 상향했다. 이는 ▲SK하이닉스 실적 호조 ▲O·I(운영개선) 경영 기

    2025-11-24 김성현 기자
  • 엔씨 “자사주 활용한 교환사채 발행 계획 없어”

    엔씨가 자사주를 활용한 20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설을 공식 부인했다.엔씨는 24일 자사주를 대상으로 하는 교환사채(EB) 발행을 추진하지 않는다는 해명 공시를 냈다. 교환사채는 발행회사가 보유한 상장주식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다.한 매체는 이날 오전

    2025-11-24 김성현 기자
  • 이통3사, 5G 평균 다운로드 속도 해외 주요국 대비 3.8배 빨라

    이통3사가 국내 이동통신서비스 품질을 해외 서비스와 비교한 결과 다운로드 속도는 3배 이상 빠른 것으로 조사됐다.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24일 지난해 이동통신 품질조사 결과 국내 이통3사 평균 다운로드 속도가 1025.52Mbps라고 발표했다.이는 해외 7개국

    2025-11-24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넷마블게임박물관, 초등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外

    ◆넷마블게임박물관, 초등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인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참가자들이 시대별 게임의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와 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2025-11-24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펍지 신작 ‘PUBG: 블랙 버짓’ 12월 알파 테스트 진행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PUBG: 블랙 버짓(PUBG: Black Budget, 이하 블랙 버짓)’의 첫 번째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를 오는 12월에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테스트는 PST 기준 12월 12일부터 14일, 19일부터 21일까지 총 6일간 운영

    2025-11-24 강필성 기자
  • 유료방송, 상반기 가입자 더 줄었다 … 유선·위성 벼랑끝 몰려

    올 상반기 유료방송 가입자의 감소세가 가파르다. 특히 IPTV의 가입자 증가세는 유지된 반면 종합유선방송과 위성방송의 가입자 하락 폭은 더 커졌다.24일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2025년도 상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을 발표했다.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한국정

    2025-11-24 강필성 기자
  • 고사 위기 유료방송, 개점휴업 방미통위 탓에 ‘속앓이’

    방미통위가 출범 50일이 지나서도 원구성이 미뤄져 개점휴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소관부처를 방미통위로 옮긴 유료방송은 다수 업체들이 구조조정 등으로 힘겹게 버티고 있지만, 길어지는 정책 공백에 속앓이가 더 커지고 있는 것.24일 업계에 따르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1

    2025-11-24 김성현 기자
  • 엔씨의 1년은 13개월? … 포스트 리니지 ‘아이온2’의 멤버십 성공할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중장년층 중심에서 벗어나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파격적인 변화에 나섰다. 지난 19일 출시된 신작 ‘아이온2’에는 과거 리니지의 성공 방식을 답습하지 않겠다는 과감하고 실험적인 비즈니스모델(BM)이 도입된 것. 이 실험은 향후 엔씨의 지

    2025-11-24 강필성 기자
  • 카카오, ‘플레이MCP’ 계정연결 한 번에 … AI에이전트 생태계 확장

    카카오가 MCP 기반 개방형 플랫폼 ‘PlayMCP’에 ‘도구함’ 기능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PlayMCP는 AI 모델이 외부 도구와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CP(Model Context Protocol)기반 개방형 플랫폼이다. MCP란 인

    2025-11-24 김성현 기자